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10월,11월 날씨 와 월 전체 기후 정리(우기,습도,태풍,여행옷차림)

by 랑카위 여행 2018. 8. 31.
반응형

오키나와 10월, 11월 날씨 와 전체 날씨 Monthly  Information


오키나와  10월 날씨는 한 여름의 기세가 꺽이는 달이며, 11월 날씨는 가을의  시기 입니다.   
년 내내 따뜻한 날을 유지해서, 일본의 Hawai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물런 추운 1,2월은 얇은 가디간 이나, 점포가 필요 하기도 합니다. 맑고 깨끗한 바다, 물, 공기 등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이곳 이지만
, 장마와 태풍 기간이 있어 오키나와 여행 일정을 위해 이 부분을 염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오키나와 월별 전체 기온 입니다. 아래 자료와 영상은 1985년 부터 2015년 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해 월별 평균을 정리한 기온 도표 입니다. 최고 기온 Month Average는 19~34도 이고 최저 기온은 14~27도 입니다. Dec과 Mar은 아침 저녁으로 좀 서늘 합니다.


오키나와날씨


오키나와 날씨를 잘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어 공유 합니다. 강수량, 기온, 습도가 Monthly로 잘
정리되어 있어, 짧은 시간에 날씨 이해을 할 수 있어, 여행 일정을 잡는데 도움이 됐었습니다.



오키나와 10월,11월 그리고 태풍


오키나와 10월 평균 강주량은 약 150mm를 좀 상회하고요, 11월 평균 강수량은 보통 100~150mm 미만 입니다.
 현저히 강수량 뿐만 아니라, 기온,습도,UV index 지수등이 여름 기간인
9월에 비해 내려갑니다. 태풍은 보통 6월에서 늦게 10월까지 보지만,  드물게 11월, 더 드물게 12월에도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11 날씨 중에도 태풍이 오는 경우가 적게 , 일정을 정하실 때 이 부분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면 강렬한 해를 가려줘 외부 활동을 하기 참 좋은 거 같습니다. 강수량은 적으나,
오키나와 여행시 우산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오키나와 태풍 지나가는 빈도수의 평균 입니다.
여행 일정을 정하실 때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순서에서 맨 위에 있습니다


오키나와태풍



오키나와 10월, 11월 날씨 여행옷차림

오키나와 11월 날씨 여행복장과 여행 준비물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의 하와이 라고 하지만
 이 달 부터는 약간의 방한 준비가 필요 합니다. 초순 까지는 여름의 더우가 남아 있지만, 얇은 가디간이나 재킷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한 낮에는 더울수도 있으나, 아침, 저녁 그리고 비가 내리 때 바람이 불면 좀 싸늘할 수도 있습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오키나와 시즌 별 여행옷차림 입니다. 여행준비물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January: 오키나와 1년 중에 가장 추운 달 입니다. 대낮에는 얇은 긴팔 하나 정도면 될 수 있으니, 이른 아침과 밤에는 쌀쌀하니 가디간이나 후드 정도의 외투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Febuary: 1월과 거의 비슷합니다. 오키나와 여행의 옷차림과 여행준비는 거의 비슷합니다.

 March: 봄으로 가는 길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20도 이상있고, 한 낮 맑은 날에는 더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1~3월 부터 오키나와 여행옷차림 참고 사진 입니다.

오키나와여행옷차림


Arp,May: April은 spring season  입니다. 하지만 한 낮에는 여름의 기분도 남니다.
보통 이 때 여행하실 때는 가볍게 입고 다니는데, 오키나와는 섬으로 바다에 싸여 바람이 심하게 불고 날씨 변화가 심해
 쌀쌀 할 때도 가끔 입니다. May는 초여름으로 Spring으로 가는 길목 입니다.
오키나와 여행복장은 아래 사진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여행옷차림


Jun~Sep: 오키나와의 Summer 기간 입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을 생각 하시고 대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습도가 높고 기온이 높아도 공기가 맑고 바람도 시원해, 그늘에 있으면 생각보다 그리 덥지 않기도 합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Dec : 기온이 20도로 떨어집니다.  낮에는 따뜻한 느낌은 여전 하지만, 북풍의 영향과 습도의 영향으로 온도에 비해
체감온도가 낮으니 긴팔 위주의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10월 날씨 

최고 기온은 31도에서 32도, 최저 기온은 23도~24도 입니다. 오키나와 10월 날씨는 일교차가 커서,
오후에는 더워도 오전,저녁은 그리 덥지 않은거 같습니다. 보통 10월 까지 수상 스포츠를 즐깁니다.
오키나와 10월 날씨는 여전히 summer season에 속하기 때문에 썬 크림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예상 


오키나와 11월 날씨 기상대 예상 입니다. 대낮에는 좀 덥기도 하지만 습도가 낮아지고 바람이 쉬원해 외부 Schedule을 보내기
좋은 Season 입니다.  날씨가 좋아 각종 Sports Event 나 전지훈련을 하러 많이 오기도 합니다. 
 한국 유도, 야구, 축고 팀들이 많이 오기도 합니다.

Nov은 Summer 가  끝나는 시기로 Ocean sports를 즐기러 오는 여행객도 적고 해서, 8,9월 보다 훨씬 한산 합니다. 해수 온도가 약 25도가 돼 해수욕은 잘 즐기지 않지만 Scuba diving은 즐길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는 태풍이 오지 않는 달로 이 곳에서 말하는 Winter로 가는 즉 가을에 속하는 길목으로 강수량도 Jan,Dec 다음으로 강수량이 적습니다. 최고 일일 기온은 23~26도, 최저 기온은 15~21도 입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오키나와 10월, 11월 날씨 그리고 월 습도


Monthly Average humidity는 약 65~82% 정도 입니다. 기온이 높은 달은 강수량도 높고 습도도 높습니다.
하지만 추운 기간도 평균 습도가 65% 정도 이기 때문에 기온에 비해 체감하는 온도는 더 높습니다. 특히 1,2월 날씨에 비해 더 춥게 느껴지는 이유는 습도 때문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온도에 비해 더 덥거나 덥 춥게 느껴집니다.
China Shanghai 도 겨울에는 온도에 비해 더 싸늘한데, 습도가 겨울에 한국에 비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걸 (湿冷)습냉 이라고 합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Uv index 즉 자외서 지수입니다. 오키나와 10월, 11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평균 값이 약 5정도 합니다.
이 지수는 0~9까지 평균 가격을 표시 합니다. 이 숫자의 의미는 0은 가장 Safe한 상태고 7은 30mintues 지속적으로 태양 광선을 쬐면 얼굴 피부에 빨간 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상태를 표시하는 겁니다. 9는 위험한 상황으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 합니다.
한국은 최근 한낮에 최고 11까지 예보 되는 거 보고 좀 쇼크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오키나와 10월,11월 날씨 와 월별 날씨 강수량 입니다. 강수량은 보통 100~150mm 입니다.
 통상적으로 해양스포츠는 보통 5월 부터 10까지 합니다. 물런 11월까지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Nov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으나, 짧고 가는 비가 종종 올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오키나와 간략 소개 (구글 위키백과 참조)


일본 최첨단에 있는 현이며, 류큐 제도에 속하고 있습니다. 소재시는 나하시(那覇市)이다. 온대 기후를 가지고 있고 역사적으로 메이지신 전까지 중국의 청나라에 속해 있어 독특한 언어, 예술 문화로 일본속의 외국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있습니다. 2차 대전 이후 미국의 지배에 있다가 1972년 일본에 다시 복속 됨. 소득 수준은 일본에서 최하위로 평균 70% 이며, 본토로 부터 식품, 가전제품, 자동차 등이 공수 되어 물가는 반대로 높은 편이다. 하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독특한 문화를 바탕으로 한 관광 산업이 유명하며, 아열대 기후를 살린, 망고, 파파야 등을 먹을 수 있고, 사탕수수 농사도 한다. 음식으로는 돼지 고기 요리가 많이 발달 해 있고, 염소 고기 요리도 유명하다. 술은 쌀로 만든 증류식 소수 아와오리가 유명 합니다. 년 7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오키나와 11월 날씨 그리고 전체 날씨 정보(습도,자외선지수,태풍,기온,우기)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즐거운 여행에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오키나와날씨

여행보다 소중한 일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