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4월 날씨, 비 태풍 주기, 옷 준비,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호텔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4. 3. 4.
반응형

오키나와 4월 날씨 기온은 초순, 중순, 하순 기온의 차가 좀 있어, 여기에 따라온 준비가 약간 달라집니다. 이달은 여름의 분위기이지만, 여름이 시사되는 5월보다는 기온이 낮아, 3월과 함께 저는 여행적기로 봅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오키나와 4월 날씨 기온

 

이곳의 여름을 보통 5월부터 봅니다. 해수욕장은 3월 하순부터 순차적으로 개장을 합니다. 4월은 여행 적기로 불리기도 합니다. 먼저, 1년의 기후 특징을 보겠습니다. 강수량, 비 일수, 자외선, 지수, 습도, 옷창림 등 여행에 필요한 자료가 잘 정리되어 있네요.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날씨 정보 

 

 

오키나와 4월 날씨 기후입니다. 이 자료는 어큐웨덜이라고 하는 미국의 기상 전문 업체의 자료로, 전 셰계 많은 사이트들이 인용하고 있습니다. 날짜별, 기상이 있는 데, 이게 정확해서가 아니라, 여행을 위해, 전체적인 기후를 이해하는 데,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오키나와의 일별 기상을 알려면, 출발전 늦어도 일주일 전에 확인하는 것을 권하고, 아래 자료로 대략적인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4월 날씨

 

 

 

 

오키나와 4월 날씨 비, 태풍 주기 

 

일본의 기상 자료는 보통 20년이 넘습니다. 해외는 기상자료하면 보통 10년 정도가 많은 데, 일본은 30년 이상 된 것이 많습니다. 아래 년도는 나오지 않았지만, 최소 20년 동안의 월별 비 강수량을 정리한 것입니다. 매년 강수량은 월별로 같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후적인 경향을 알 수 있습니다. 4월은 비가 가끔 내리지만, 강수량이 아래와 같이 높지 않아, 크게 여행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절경과 쇼핑, 먹거리가 많아, 차를 렌트하고 걸어 다니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산보다는 우비류가 더 편하고 좋았던 거 같습니다. 태풍도 이달은 오지 않습니다. 보통 5월부터 태풍의 방문이 시작합니다. 

 

 

 

오키나와-4월날씨-비강수량

 

 

오키나와 태풍 주기

일본은 자연 재해가 유명한데요, 각 지역마다, 태풍의 방문 시작하는 시기가 다릅니다. 이곳은 일본에서 태풍의 방문도 가장 빠른 달로, 보통 5월에 태풍이 방문합니다. 이 때는, 태풍의 세력이 크지 않아, 여행에 큰 지장을 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아래는 일본 유명 각 지역의 태풍 주기를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이곳은 맨 위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를 했습니다. 4월은 태풍이 방문할 확률이 매우 낮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있다면, 4월 말입니다. 요즘은 환경 파괴가 극에 달해, 전 세계적으로 기온 상승 대기중에 수증기가 급 상승 했습니다. 출발 전에 최근 기후 정보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하고, 태풍은 보통 2주 전에 등급과 함께 예보를 해 줍니다. 

 

 

오키나와 태풍 주기

 

 

오키나와 4월 옷 준비

 

위에서 말씀 드린데로, 초순에는 아침, 저녁이 약간 쌀쌀합니다. 하지만 오후에는 따뜻 혹은 좀 덥습니다. 하지만 중순부터는 너무 덥지 않은 여름의 기후를 나타냅니다. 여름옷차림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밤에 기온이 내려가고, 저녁과 낮의 기온차가 좀 있으니, 4월은 긴팔 하나 정도는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오키나와 5월 날씨, 기온, 기후, 비 강수량, 여행 옷 정보 등 

 

 

 

매년 사월의 기후는 틀리고, 사월의 일별 기후도 매년 틀립니다. 해서, 저는 여러 해의 방문하는 달의 여행객, 현지 시민들의 복장을 봅니다. 아래는 각기 다른 해의 4월 복장입니다. 위의 영상과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고 여행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4월 옷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호텔 

기존의 호텔에서 5성급 최고급으로 23년에 개장한 5성급 리조트입니다. 에메랄드 아름다운 바다와 하얀 비치가 매우 유명합니다. 수영장이 3있고, 식당과 바가 5개 있습니다. 겨울 기간인 12월부터 3월초까지는 야외 풀장을 닫기도 하지만, 4월부터는 모두 개장합니다. 

 

 

 

가격은 약 세금포함 1박에 50만원에서 70만원 사이입니다. 성수기 12월부터 3월, 7월부터 9월까지는 가격이 좀 높아지지만, 경제성 있는 방은 금방 예약 만료가 되기도 합니다. 

 

 

 

오키나와 4월의 이 호텔의 영상입니다. 전체 풍경, 방 구조, 조식, 석식 선셋 관련 영상이 있으니, 옷 차림 자료와 함께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은 새로운 대화와 만나는 것

할레쿨라니 오키나와 호텔, 조식, 석식, 선셋, 방, 오키나와 4월 날씨 풍경

tv.naver.com

 

오키나와 esim, 심카드 정보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품목 중에 하나인데요, 오키나와 공항 1층에 무인 자판기, 판매 데스크가 있습니다. 종류가 아주 세분화 되어 있어, 좀 머리가 아프기도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 한국 해외 유심을 미리 사가지고 갑니다. 가격이 더 낮고, 공항에서 소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문제가 만약 생겨도 해결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작년 9월부터 esim을 사용할 수 있어, 해외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 편하고, 안전해서, 미국과 외국은 보편화된 나라가 많은데, 한국은 유심 카드 팔려고, 이제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해외에서 써보니, 완전 별천지입니다.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하시면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심카드 가격 받으려고, esim을 대리점에서 잘 권하지 않습니다. 요즘 한 업체의 가격입니다. 많은 업체에서 팔고 있으니, 여러 업체 상품과 함께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최근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esim 장단점, 상세 

 

 

오키나와 유심, esim 가격

 

 

오키나와 4월 항공료 참조 

 

올해, 4월 항공료 가격 참조입니다. 가격은 일별로 바뀌기도하고,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1월, 2월은 시간별로 변하기도 합니다. 판매, 예매 상황에 따라 오르기도, 내리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4월은 벚꽃 기간도 아니기 때문에, 벚꽃이 피는 곳으로 몰리는 경우가 있기도 해서, 좀 한산하기도 합니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보면서, 가끔 항공사 중에, 특가를 해서, 사람을 모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노리는 것도, 은근히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출발 기간과 가까울수록 가격이 오르니 이 부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가격은 가장 낮은 가격이 노출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특정 항공사가 아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계산을 하면, 다른 비용이 추가됩니다. 

 

 

오키나와 4월 항공권 가격

 

 

오키나와 4월 날씨 특징은 아주 덥지도, 춥지도 않고, 비의 양도 그리 많지 않고, 태풍의 위험도 거의 없으며, 방문객도 적어 한산하고, 조용한 여행을 즐기기 좋은 여행 적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