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오키나와 날씨

오키나와 5월 날씨 기온 장마 강수량, 옷 준비, 수영, 심카드,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9.
반응형

오키나와 5월 날씨 기온은 한국의 여름을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5월 초는 일본의 골든위크가 시작하는 달로,  일본의 하와이라고 불리는 이곳에 일본 국내 분들도 많이 옵니다. 이 달의 특성은 장마라는 겁니다. 상세 기후를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오키나와 5월 날씨 기온 

해외 여행 날씨를 볼 때는, 방문하는 동안의 날씨만 보기보다, 전체적인 기후를 이해하면, 여행 준비에 있어 훨씬 유리합니다. 짐도 가벼워지고, 현장 날씨 변화에 여유 있게 대응하면서 일정을 꾸리는데 좋습니다. 매월 날씨를  설명한 동영상입니다. 날씨 정보와 함께 현지 오키나와  장면이 함께 있어 오키나와가 초행인 분들이 기후 이해와 현지 분위기를 대략적으로  살피는 데도 좋은 거 같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풍경, 월별 기후 

오키나와 5월  날씨 기온, 기후 정보입니다.  3월 말 부터 수영장이 개장하나, 야외 수영장을 이용하기는 약간 쌀쌀한 면이 있지만, 오키나와 5월 날씨부터는 초 여름 기간으로 본격적인 해상 스포츠도 즐깁니다.  다만 5월 초에는 최저 기온이 약 20도 정도입니다. 아침, 저녁에 여름 복장으로 있으면 좀 서늘하게 느껴질 수 있어, 아침, 저녁에 입을 긴팔 하나 정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표시가 좀 보이는데, 5월이 장마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6월부터인데, 이곳은 남쪽에 있어 좀 빠릅니다. 벚꽃도 1월에 펴, 일본에서는 제일 빨리 피고, 지기도 합니다. 비 표시는 맞지 않습니다. 대략적으로 기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 달의 기후와 일치하는 기상 예보는 없습니다. 정확하게 알고자 한다면, 보통 1주일 혹은 2-3일 전에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비는 틀린 확률이 높습니다. 

 

 

반응형

 

 

오키나와 5월 날씨

 

 

오키나와 5월 날씨 여행 옷 준비 

 

오키나와 5월 날씨 여행 옷 준비는 간단합니다. 한국의 한 여름 여행 옷차림 개념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의 늦봄, 초 여름 정도로 느낌으로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낮에는 반팔 류의 복장이 무리가 없지만, 5월 초순은 아침, 저녁 약간 쌀쌀한
느낌이 있습니다. 오키나와 날씨 특징 중에 하나는 일교차가 좀 크다는 겁니다. 특히, 비가 내리고, 바람이 좀 불면 싸늘하게 느껴질 때도 있으니, 얇은 긴팔, 잠바를 하나 정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외국인의 5월 여행 영상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5월 현지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의 왼쪽은 초순, 오른쪽은 5월 말입니다. 하지만, 비가 내리는 날은 기온이 내려갑니다. 기본적으로 여름옷을 준비하데, 긴팔을 한 세트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키나와 5월 옷 준비

 

 

오키나와 5월 장마, 강수량 

 

비에 대해서는 달별 강수량을 통해 이해하는 게 현명합니다.  이곳의 강수량과 16년 강의 장마 기간 데이터입니다. 

골든 위크 중 (4 / 29 ~ 5 / 6)까지 장마 한 것은 35 %, 골든 위크 새벽 1 주 (5 / 7 ~ 5 / 13)에서 장마철 한 것은 23 %, 

또한 5/14 이후 장마했다 는 47 %입니다. 비율로 따지면 5/14 이후 장마하는 것이 가장 많지만, 그다음이 골든 위크 중 장마철입니다. 강수량 월평균, 장마 기간 자료입니다. 매년 일치하지 않지만, 한국의 장마도 매년 6월쯤에 오듯이 비슷한 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기후 곡선을 매년 비슷한 데, 차이는 비의 양입니다. 이건 매년 틀리지만, 그 차이가 아주 크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크다면, 그걸 사람들은 이상 기온이라고 합니다. 요정도 비와 장마에 대해서는 이 정도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키나와 장마 강수량

 

오키나와 5월 날씨 수영 물온도 

 

오키나와 물 온도 평균입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아침과 밤에는 이 기온보다 낮고, 낮에는 이 기온보다 더 높습니다. 5월은 이른 아침에 수영하기에는 부담이 있지만, 오후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보통 호텔에서 수영을 즐기고, 바다 해수욕장은 낮에 가서 즐깁니다.  5월은 덜 덥고 수영하기에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수영 물온도

 

심카드 가격 정보 

 

오키나와 나하 국제공항에 도착하면, 판매대에서 팔기도 하고, 자판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근데, 한국에서 파는 일본 유심보다 가격이 좀 높습니다. 그리고, 설명 듣고, 다시 심카드 교환하고, 요즘은 한국에서 해외 일본 유심을 많이 미리 구입하고 오십니다. 특히, esim이 생겨 심카드 교체도 필요 없어 더 편해졌습니다. 근래, 일본 심카드, esim 가격입니다.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실 분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몇 개 업체 상품 같이 보시고, 가장 가격과 조건이 좋은 것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을 쓰시면 가격이 더 낮고, 심카드 교체를 할 필요가 없고, 기존 유심, 해외 번화 2개 회선을 동시에 쓸 수 있어 매우 편합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심카드, esim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10%) 

 

오키나와-심카드

 

오키나와 숙소 가격 

이곳은 유명 여행지고, 주로 관광업을 기반으로 섬의 경제가 유지되기 때문에, 숙소의 가격이 좀 높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성수기인 어린이 방학기간을 제외하고는 비수기인 3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은 손님이 없기 때문에,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낮은 가격으로 비수기 때의 적자를 메꾸기 힘든 구조가 있습니다. 대략적인 오키나와 숙소 가격입니다. 더 자세히 보면 4-5만 원 대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교통이 안 좋은데, 렌터카를 이용하면 교통은 좋지 않지만,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는 구글 호텔이고, 오키나와 전체를 보다 보니, 숙소가 좀 적게 나왔는데, 지역을 설정해 확대를 하면, 더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나옵니다. 아래 가격은 고정이 아니고, 매일 조금씩 숙소마다 변경을 합니다. 그리고, 성수기, 비수기 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5월 날씨와 기온 관련 자료입니다. 오키나와
여행을 위한 참고 자료로 하시고, 이상기온이 광범위하게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여행 일정 시작 전에 한번 더
최신 날씨 정보를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