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인도네시아 입국 서류 종류, 6월 완화 정책, 비자 기간 알아보기

by 랑카위 여행 2022. 6. 20.
반응형

인도네시아 입국 서류 간소화가 이번 달 초에 다시 개정되었습니다. 주변 나라들이 각 나라의 여행객 유치 경쟁을 위해, 방역 조건을 낮추면서, 경쟁적으로 이뤄지는 거 같습니다. 상세 내용과 비자 기간 및 연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자카르타 날씨, 여행옷차림 월별 기후, 유심 정보

자카르타 날씨 특성을 간단히 이해할려면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가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날씨 정보 위주로 데이터와 함께 정리를 했습니다.  어디를 여행가던, 기후 정보를

tripeditor.tistory.com

 

인도네시아 입국 서류  종류

해외여행 준비를 할 때, 믿을 만한 기관의 공지 내용을 근거로 해야 합니다. 저는 보통 4군데의 정보를 크로스 체크합니다. 1) 외교부 공지 2) 방문하는 나라의 한국  대사관 3) 현지 지역 신문 4) 여행 전문 신문입니다. 이 기관들은 신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밀착 취재와 확인을 한 다음에 정보를 공유합니다. 조중동, 매경, 한경 이런 곳은 카피식으로 클릭률 높이는 정보만 있고, 구체적인 내용은 없고, 잘못된 정보도 수정하지 않고, 그거 믿고 갔다가 낭패를 당해도 어떻게 따질 수가 없습니다. 혹은 뒷 광고를 하기 위해 여행 정보를 내놓은 정도입니다. 제가 말씀하신 4군데 중에 최소 2군데는 정보 비교를 하고 여행 준비를 하실 것을 권합니다. 먼저 외교부 관련 공지입니다.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입국 절차
외교부 공지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약 효용, 부작용 정리

 

동남아 과일 18종의 정리과 각 동남아 열대과일 별 효용을 정리 했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하면 만날 수 있는 동남아 과일 18종을 정리 했습니다. 맛의 기준 보다, 우리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의학적 효용으로 정리 각 열대 과일 마다 효능을 설명해 놓았

soultrip7.kr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어, 유럽인들의 유명 코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입국 절차 필요 사항

외교부 자료는 간단해서 한눈에 보기는 좋은 데, 좀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 관련 공지를 찾았고, 6월 8일 공지한 내용입니다. 크게 두 가지로 한국에서 인도네시아로, 반대의 경우에 대한 절차를 공지했습니다. 

중요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그동안 진행했던, 최소 1만 불 코로나 여행자 보험 중지

2)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2차 6개월 이상도 포함),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3) 입국 전, 백신 접종 정보(영문 증명서) 업로드, 아니면, 카피본을 공항에서 제출

 

*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7월 혹은 8월 베트남처럼, 앱 등록 이런 것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많은 섬으로 이뤄진 이곳은 에메랄드 바다를 가진 곳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좀 깊게 들어가셔야 합니다. 

 

인도네시아바다.
에머럴드 바다

 

 

아름다운 섬 영상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귀국 시 알아야 할 사항

과거에는 한국에서 해외 나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제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게 더 힘들어진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나라는 백신 접종 이력을 기준으로 검사를 폐지하고, 집단 면역 체계로 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이 감염에는 큰 효과가 없지만, 중증, 사망률 감소에는 효과가 있다고 보고, 전 세계 대부분의 방역청은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검사 면제를 해주고 있습니다. 한국은 거꾸로 백신 접종은 무시하고, 검사를 2회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집단 면역을 추구하는 전 세계 추세와 다른 모습입니다. 그리고 Q-code라고 방역 정보 사전 등록 온라인 시스템이 올해 3월 시작 4 월부터 정식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접종 정보, 검사 정보를 온라인으로 미리 보고하고, 입국 때, 서류 검사 없이 큐알 코드로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귀국 검사 증명서 기준, 위반 사항 시 제제 사항, Q-code 정보는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상세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입국 정보
한국 귀국 방역 절차 상세 클릭!

인도네시아 비자 기간 

한국에 대해서는 올해 3 월부터 도착 비자를 발급해 주고 있었습니다. 오미클론으로 발리만 개방했지만, 이제 자카르타 수도 공항도 개방된 상태입니다. 그리고 방문할 때, 똑같은 조건을 준수하면 됩니다. 기존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도착 비자 제공 1달. 공항에서 비자 신청 수속 비용 미화 36불 현금 준비해야 함. 1회에 한하여 한 달  연장 가능 (비용 약 100불)

2) 비즈니스 비자는 정부가 지정한 대리 업체를 통해 수속 가능 

 

 

입국 절차 필요 서류, 도착 비자, 귀국 시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한국 귀국을 위해 RAT 신속항원검사를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오시는 게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