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 1월 날씨, 여행 옷, 우기 강수량, 유심, 항공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6.
반응형

치앙마이 1월 날씨는 건기에 속합니다.  2월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시즌에 속합니다. 여행을 위한 옷, 우기 기간 강수량, 유시, 최근 항공료 가격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달은 1년 중에 낮은 기온, 강수량이 특징입니다. 일교차가 좀 큼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 1월 날씨 기온

그래프를 살펴 보시면 월 최고 기온은 29~34, 최저 평균 기온은 14도~17도 정도 입니다.   건기의 시기로 맑은 화창한 날씨의 날들이 더 많습니다. North지역 이기 때문에 남방 지역의 태국 지역보다 덜 습하고 저녁에는  16도 까지 내려 가기 때문에 약간 쌀쌀 할 수 있습니다.  건기 시즌이 되면 일교차도 우기 보다 더 커짐니다. 한낮은 여전히 덥지만  이른 아침과 저녁은 온도가 많이 내려 갑니다. 해서, 아침과 저녁은 가을의 기후, 점심은 여름의 기후라고 생각하고 여행 준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옷에 대해서는 아래 자료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치앙마이 기후를 전체적으로 이해하고 1월의 날씨를 이해하면 여행중 날씨 변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월별 기후 정보 영상 공유합니다. 

 

 

 

1월 날씨 기온, 기후 정보

 

 

 

 

 

 

 

 

 

치앙마이 1월 여행 옷 정보

 

 

동남아가 1년 내내 무덥다고 여기는데, 여기서는 여기 나름데로 계절이 있습니다.  여행 옷으로  두 Concept 의 옷을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낮에는 한국의 여름 스타일, 아침과 저녁은  한국 초가을  스타일.  저녁은 얕은 긴팔 가디간 류나. 긴팔 티 정도면  괜찮을 거 같구요.  남성들은 팔 소매가 짧은 나시류의  옷들이 적당한 거 같고, 고산 트래킹 일정을 참가하시면,  벌레들이 물 수도 있으니 투어 중에는  너무 짧은 반바지 보다 통풍 잘 되는 긴 바지를 챙기셔야 합니다.  산에 가면 나무들이 해를 가려주고 공기도 맑아 훨씬 더 시원합니다. 이곳은 걸어다니면서 볼 거리도 많아,  샌달류 뿐만 아니라 편하고 시원한 스포츠화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에서 멀지 않은 가까운 곳은 슬리퍼가 좋지만, 뭔 여정의 초행의 길은 갑작스런 돌출물이나,   작은 구멍등이 예상하지 못하는 곳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벼운 운동화도 같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인거 같습니다.  1월의 여행객의 모습입니다. 아래의 영상과 함께 참조하셔서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현지 주민들은 옷을 많이 입습니다. 

 

치앙마이옷차림

 

치앙마이 건기 기간 강수량 

 

공기는 구름을 만들고, 구름은 비를 만듬니다. 공기를 많이 만드는 깊은 수림이 날씨, 특히 비 예측을 어렵게 합니다.  가끔 여행 중, 이른 아침에 치앙마이 사람한테, 오늘 날씨가 어떨 거 같냐 물으면 오늘 날씨에 대해 확답을 못 주겠다고, 웃으면서 말하더군요  이 곳은 북부 지방에 위치하고 있고  해발고도가 300이상의 산들로 둘러쳐 있어  짙은 산림이 많아, 비가 국지적으로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또한 비의 형태가 짧게는 10분 , 30분 길게는 2시간 정도이구요,   처음에 갑자기 크게 내리다,  좀 있으면 눈에 뛰게 점점 적어지는  그런 형태의 비가 많은 거 같습니다. 비가 장대 비도 있지만 가벼운 형태의 비도 있습니다. 가벼운 형태의 비는 현지인들이나 서양의 여행객들은  그냥 맞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현지에서는 보통 4,5월~10까지를 치앙마이 우기로 보고 11월 부터 ~3월 까지를 건기로 보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1월 날씨 강수량은 매우 낮아, 그리 비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치앙마이강수량-비정보

 

비 정보

 

보통 사람들이 날씨를 체크할 때 비가 오는 날짜와 수를 보시는데,ㅠ중요한 건, 강수량과 강수일 데이터를 보는 게 좋습니다. 강우일은 비 내리는 날을 의미하는데, 아래 약 10년 이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타낸 평균 일수입니다. 동남아 지역 중에, 어떤 곳은 건기, 우기 강우일 차이가 크지 않은 곳이 있고, 치앙마이는 차이가 큰 편입니다. 비가 새벽이나, 밤, 그리고 아침 일찍에도 많이 내립니다. 여행을 하면서, 비를 만나는 확률, 즉 체감 정도는 아래의 지수보다 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치앙마이비일수

 

 

유심, esim 가격 참고 정보 

치앙마이 공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한국에서 태국 유심을 구입하는게 더 싸고 편해, 요즘은 대부분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십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가격 뿐만 아니라,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문의하고 금방 해결해 주고, 환불도 즉각 해줘서 좋은 거 같습니다. 이곳 여행할 때는 도착하자마자, 유심 키고, 그랩 빠르게 불러, 호텔에 일찍 도착해서 좋았습니다. 최근에 esim을 썼는데, 왜 미국 아이폰 14에 심카드 슬롯을 없애고 이심으로 통일했는지 알겠습니다. 개통 너무 편하고, 하나의 폰으로 최대 3개의 회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가격입니다. 할인이 적용되어, 일반 인터넷 가격보다 10% 정도 쌉니다. 여러 회사가 비슷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 참고 하셔서 선택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너무 저렴한 거 하면,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대비책으로 근래에 사용한 사람의 리뷰를 꼭 체크하세요. 그게 없으면 저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태국, 싱가포르 동남아 8개국 유심 할인 사이트 정보, 이심 장단점, 설치방법, 지원 가능 한국폰 기종

 

태국esim가격

 

차잉마이 12월, 1월 항공료 가격 

 

11월 중순에 살펴 본, 치앙마이 항공료 가격입니다. 12월부터, 전 아시아 학교에서는 겨울 방학이 시작되어, 많은 가족 여행을 합니다. 그리고 한국의 경우는 신정, 구정의 연휴가 있고, 유럽에서도 긴 휴가 기간이 시작됩니다. 여러 요소가 뭉쳐 12월부터 3월 초까지는 피크 시즌으로 항공료와 함께 숙박 가격도 같이 상승합니다. 특히, 1월의 경우 설날 기간의 가격이 2배입니다. 지금 2배인데, 계속 상승할 것이며, 내려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행 계획이 있으시면, 일자를 빨리 정해 호텔, 항공 예매를 서두르는게 비용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치앙마이 공항 모습. 미리 보시고 가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치앙마이항공료

 

치앙마이 1월 날씨, 옷, 강수량, 항공료, 유심, esim 가격 정보를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