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여행, 입국, 비자 정보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동네에서 빠르게 받기, 예약 확인, 변경 방법

by 랑카위 여행 2021. 9. 27.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변경, 취소, 그리고 2차 접종을 동네에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방역 정책이 9월 16일 정부로부터 발표되어 실행되고 있으며 그 방법과 주의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5차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처, 사용지역, 지급 기준, 문의 신청 등 정리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새로운 정책

이 번달 16일부터, 2차 접종을 정해진 날짜에 받을 수 있지만, 1차 접종 예약 때와 같이, 잔여 백신이 있는 동네 근처 의료원에서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접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보는 2차 접종 속도를 높이기 위해 그동안 1차에만 접종이 가능했던 잔여 백신을 2차에도 접종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를 통해 화이자 백신 접종 간격은 삼주, 모더나 백신 사주로 앞당기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일 차 접종 팔 주 후 이차 접종 예약이 기본이지만, 9월 28일부터는 원할 경우 4~12주 범위에서 예약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도입 물량
코로나 백신 도입 물량

 

즉 유명 메신저 어플을 활용, 당일 신속 예약 서비스 또는 의료기관별 예비명단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그 예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애플리케이션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활용해 잔여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1차 예약과 방식은 같습니다. SNS의 지도상에서 잔여 백신이 있는 의료기관을 찾아 예약과 신청을 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사망 국가 배상금 금액,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도입 물량

 

예비명단을 이용한 미리 예약하기

위의 방법은 당일 잔여 백신을 활용한 당일 예약, 당일 접종만 가능합니다.  의료기관별 예비명단 활용한 사전 예약을 이용 의료기관에 잔여 백신 2차 접종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화 등을 통해 의료기관에 연락해 예비 명단에 올려 예약을 하면 되는데요, 물론 사전에 특정 날짜에 예약을 한다고 해서 그날에 접종을 보장하는 건 아닙니다.  예약한 의료기관에 그날 잔여 백신이 있어야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 백신 물량을 보면, 그 상황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백신 물량이 점점 충족되고 있어, 예약을 하면, 크게 문제없이, 접종이 이뤄질 것으로 방역 정부는 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예비 명단을 활용한 예약 예 입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방법 예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방법 예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주의점

1) 2차 접종을 빨리하고 싶어도, 최소한의 지켜야 할 기간이 있습니다. 화이자는 최소 3주, 모더나는 최소 4주라는 간격을 더 단축할 수는 없습니다. 1차 접종 후 그 기간만큼은 지나야 2차 접종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또 1차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은 사람이 2차에서 모더나 백신을 맞는다거나, 1차에서 모더나 백신을 맞은 사람이 2차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는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 백신간 교차 접종은 1차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사람이 2차에 화이자 백신을 맞는 경우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신청 쉽게 모바일로 하기(방역청 공식 인정 앱)

 

대한민국 코로나 백신 접종률

한국은 1차 접종률은 높은 편이지만, 2차 접종이 접종 선도 국가들에 비해 낮은 편이며, 이제 선진국들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의 필수 기본은 높은 백신 접종률입니다.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작되면, 확진자보다, 중증, 사망자를 중점으로 관리하는 방향으로 갑니다. 현재, 영국, 이스라엘은 높은 백신 접종률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열었고, 확진자는 늘었지만, 백신으로 인해, 중증, 사망자가 백신 접종률이 낮은 때와 비교해서, 대폭 줄은 상황입니다.

 

 한국,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률 비교
한국, 일본 코로나 백신 접종률 비교

코로나 백신 예약 확인,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기간과 장소를 잊어버리는 경우, 사이트를 방문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크게 순서는 정보 동의 > 자기 인증 > 조회, 변경 클릭입니다.  전화를 걸어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사이트로 하는 것이 더 빠르고 쉬운 거 같습니다. 전화로는 여러 가지를 증명해야 하는데, 더 시간이 걸리고, 번거로운 거 같습니다. 먼저 백신 예약 사이트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1번 페이지가 나오면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 임임을 확인합니다"를 체크하시고 아래 확인을 클릭하면, 2번의 본인 인증 페이지가 나오고, 보통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많이 하시는 거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변경, 조회 사이트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코로나 백신 예약 조회

본인 핸드폰 인증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 정보를 기입, 전체 동의를 하시고, 인증 요청을 하면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코로나 접종 예약 조회

핸드폰으로 인증 번호가 전송되고, 그 번호를 아래의 페이지에 기입하고 확인을 누르시고, 아무 문제가 없으면,
예약하기 페이지가 나오며, 상단의 "예약 조회/변경/취소"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접종 예약 조회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를 접종자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 번호를 기입하시고 하단의 "예약 변경", "예약 조회"를  선택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약 번호는 초기 1차 접종을 할 때, 혹은 1차 예약을 할 때, 확인 문자에 있습니다. 

코로나 예약 확인, 조회, 변경, 2차 접종 빠르게 받는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코로나 시대를 무사히 받아들이기 위해, 빠른 접종 완료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