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코타키나발루날씨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여행 적기, 옷차림,우기건기, 월별 날씨, esim,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3. 14.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월별 날씨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는 서울의 한 여름 날씨와 같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습도가 더 낮습니다. 동남아 비 예보는 태풍 말고는 많이 틀립니다. 이곳이 적도 가까이 있어 1년 내내, 기온과 습도의 차가 그리 비슷하지 않습니다. 강수량의 변동이 있고, 아래 강우량 데이터를 보시면 쉽게, 우기, 건기 기간이 파악되실 겁니다. 온난화의 영향으로 한국의 삼한사온이 없어진 정도는 아니지만 우기와 건기 오고, 가는 기간의 경계 기간이 조금씩 더 빨리 오거나 늦게 끝나는 경우가 있는 거 같습니다. 5월의 기후 자료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교통수단, 날씨, 투어 정보 상세히 공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날씨 관련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교통, 우기, 옷차림, 그리고 코로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제가 1년 동안 이곳에 있었던 노하우를 풀도록 하겠습

tripeditor.tistory.com

 

코타키나발루-5월-날씨-기온

 

코타키나발루 월별 날씨 영상 

이곳의 방문이 처음이시다면, 기후 특징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후 특성에 대해 전혀 모르고, 여행하다, 갑자스러운, 현지의 기후 변화에 어쩔 줄 몰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년, 월별 기후, 기상을 코타키나발루 풍경과 함께 설명한 영상입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월별 기후,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옷차림

 

코타키나발루 여행 오시는 분이 많이 물어보는게 날씨하고 환전도 많이 물어보십니다.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여행 복장을 한 마디로 설명한다면  한국의 한 여름 정도로 상정하고 준비하시면 무난하겠습니다.   이곳은 호핑 투어와 래프팅 등, 물에 관련한 투어가 유명하며,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산(약 4000m)의 명산이 있어, 트레킹도 많이 합니다.  여자분들은 안에 수영복 입기도 편한 나풀거리는 원피스, 남자분은 민소매가  좋은 거 같습니다. 시내에는 야시장, 시푸드 레스토랑, 쇼핑센터들이 모여 있어, 많이 걷기도 합니다. 호텔 주변이 아니라, 걷는 일정이 있을 때는 안전을 위해, 가벼운 워킹화를 준비하는 것을 권하며, 바다 투어를 위해, 방수팩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트 타다가, 바다에 핸드폰을 빠트리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과거 5월 여행 영상입니다. 옷, 날씨 참조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변두리를 주로 돌았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가성비 최강, 잘하는 곳 2곳 마사지 샵, 그랩 정보 

 

 

코타키나발루 5월 여행, 풍경, 날씨, 옷차림 

 

다른 년도별, 5월의 사진입니다. 이곳은 산이 많아, 고산 지대가 있는데, 그곳은 시원하고 저녁은 춥습니다. 

 

코타키나발루-5월-옷

 

 

 

 

 

  코타키나발루 우기 건기 기간, 여행 적기

 

 

     
보통 5,6월 부터 11,12월을 코타키나발루 우기 기간으로 봅니다 비가 밤에, 새벽에 많이 내리기도 하니, 비는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유럽 친구한테 한국 여행자의 여행 품목 필수품 중에 하나가 우산이라고 하니 유럽 친구가 자기네는 아니라고 하는 말해  조금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유럽 사람은 방우복 얇은 우비를 주로 입고 다니네요. 코타키나발루 비가 내리면, 우산보다 우비를 권합니다. 가게에서 비닐 우비 가격이 약 이 천 원정도 합니다 사바 지역에는 거의 공장이 없고, 미세 먼지도 거의 없어서 비가 깨끗해서 한국, 중국 여행객을 제외하고는 약간의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여행 적기는 보통 건기 기간인데, 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비가 너무 안 내리면, 무덥고, 더 덥습니다. 가끔 비가 내려야, 청량해지고, 아침, 저녁이 선선합니다. 개인적으로 4월, 5월이 여행 적기라고 봅니다.  다른 우기 기간도 강수량이 높지 않아, 비도 오래 내리지 않아, 여행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우기건기 기간, 여행적기

 

코타키나발루 esim, 유심 , 공항 정보 

 

코타키나발루 공항은 사바주의 주 공항으로, 국내, 국제 2개의 터미널로 되어 있습니다. 국제 터미널에 내리면, 1층으로 입국장소 나가는 곳 근처에 심카드 판매소들이 있습니다. 보통, 저녁 늦게 도착하는 데, 성수기 때는 사람이 많아, 줄을 서서, 사기도 합니다. 해서, 대부분의 한국 여행객은 한국에서 사가지고 옵니다. 가격도 더 쌉니다. 3월 최근 해외 유심 가격입니다. esim은 공항에서 아직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Internet에 많은 업체들이 해외 esim, 유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로 하시고, 최소 2개 이상의 업체 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구성의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코타키나발루 공항 영상입니다. 미리 알고 가시면 이용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국가 esim, 유심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10%) 

 

말레이시아-esim-가격

 

코타키나발루 5월 항공료 

오늘 본, 항공료입니다. 직항이고, 위는 인천에서 코타키나발루 도착, 아래는 반대입니다. 특이점은 5월 4일 출발 가격이 평소보다 좀 더 높습니다. 연휴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는 날 보니, 일요일 직항이 없습니다. 아직 기간이 있어 그런거 같습니다. 항공사별 최 저가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가격은 매일 바뀝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5월 4일, 5일 비행기표는 전날까지 계속 상승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코타키나발루-5월-항공료

 

코타키나발루 5월 날씨 와 전체 기후에 대한 (강수량, 습도, 자외선지수, 여행옷차림) 등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위의 Data는 코타키나발루 5월 여행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는데 참고하시고, 일정 관련 좀 더 정확한 것은 출발 당일 날 한번 더 챙겨 보시기 바래요. 이상 기온이 심해, 날씨가 매년 양상이 조금씩 틀린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