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 비 강수량, 태풍 주기, 옷, esim, 비행기 표값

by 랑카위 여행 2023. 5. 16.
반응형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 특징은 전형적인 다습한 여름 기간입니다. 이 기간은 태풍이 다른 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여행을 위한 상세 강수량, 태풍 주기, 복장, esim,  성수기 비행기 표값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입국 절차, 2월 7일 완화, 비자 일수, 여행 중 코로나 확진 대처 방법

대만 입국 절차 완화 발표를 했습니다. 1월 말쯤에 발표하고 시행일은 2월 7일부터입니다. 기존 정책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대부분 기존 순서에서 개선을 하지, 확 바꾸지는 않습니다. 개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 

올해, 예상 기후 자료도 있으나, 작년의 기온 자료를 통해 이해하는 것이 아마 가장 직관적인 참고 자료가 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이러한 기온이라고 생각하고 옷과 필요한 것들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이 지역의 1년 기후 정보 영상을 공유합니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기상 추이를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변화가 심한 타이베이 여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타이베이 7월 날씨 기온 

아래는 최근 년도의 7월의 실제 기온입니다. 이상 기온으로 약 2년 전부터, 동남아를 비롯 더운 지역의 최고 기온이 2-3도 오르고 있습니다. 동남아도 환경 파괴가 심해져 많은 밀림이 쓰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과소비가 대량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과 파괴를 부 축이는 경제 성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경제 성장이 아니라, 자연과의 공존을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으면 기온은 더 올라갈 거 같네요. 기온이 좀 낮은 경우가 있는 데. 이건 보통 비가 온 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별로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이 있고, 최고 기온은 오후 2-3시, 최저 기온은 저녁 무렵의 기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타이베이 7월 날씨

 

타이베이 8월 날씨 

기온 기록을 보시면 8월이 7월보다 기온이 낮습니다. 이 이유는 비의 양이 더 많습니다. 즉 강수량이 높습니다. 비가 내리면 뜨거웠던 대지와 도시를 식혀주며, 바람도 좀 더 시원해 집니다. 서울, 도쿄, 타이베이 같은 대도시는 건축물과 도로 위의 차들에서 뿜어대는 열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그리고 흙은 태양의 열기를 품지만, 인간의 도로는 그대로 반사를 합니다. 아스팔트 위와 흙 이를 여름에 걸어 본 분은 그 차이를 크게 느끼실 겁니다. 특히 자전거로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친구가 있는 데, 그 차이는 참 크다고 하네요.  이달의 비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데이터를 보고 파악하겠습니다. 단순히 비 표시를 보는 경우가 있는 데, 강수량이 적어도 비 표시가 많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타이베이 8월 날씨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  비 강수량, 태풍 주기 

 

이 곳은 섬이기 때문에, 태풍이 한국에 비해서는 좀 더 자주 옵니다. 강한 태풍은 드물게 오기 때문에,  7,8월 여행 때, 일정 전에 몇 등급의 태풍이 예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두는 걸 권합니다.  보통 1,2주 전에 예보를 하며, 등급도 예측해 줍니다.  약한 태풍 이 오면. 오히려 뜨거운 해를 가려주고 바람도 많이 불어 , 기온을 내려줘, 꽤 족하게 일정을 소화하는데 오히려 도움을 줍니다. 비온 날의 저녁, 다음 날 아침, 오후까지 덜 덥습니다. 해서, 비와 태풍에 무조건 쫄 필요는 없습니다. 한국의 여름 장마 강수량이 보통 300에서 400미리 사이입니다. 매년 강수량이 틀립니다. 아래 강수량은 대략적인 참조로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도 매년 장마 강수량 예측이 틀려, 매년 물난리를 겪습니다. 날씨에는 100% 없고, 범위가 어느 정도 존재하는데, 이걸 저는 기후적으로 이해한다고 보고 있고, 여행은 날씨가 아니라, 기후를 이해하고 리스크의 범위를 알고, 대비하는 정도, 대비가 안되면, 운에 맡기는 것이 여행이라고 봅니다. 

 

타이베이 배, 태풍 정보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 옷 

한국의 7월,8월 복장의 차이가 없듯이 이곳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인 여름옷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30도, 35도 여행 짐에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덜 덥고, 더 덥게 느끼는 정도입니다. 제가 보기에 한국도 이번 여름은 엄청 더울 거 같습니다. 저는 지금 앙코르 와트 사원 지역을 여행 중인데, 2,3년 전에 없던 더위가 엄습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경제 개발을 위해, 자연 파괴가 한창이라고 하네요. 개인마다, 기후에 대한 반응이 다릅니다. 그리고, 매년 이달의, 그리고 이달의 일들의 기후도 틀립니다. 며칠 다녀오고, 날씨를 설명하는 글보다는 이 달 여행자의 옷을 보고 저는 준비를 합니다. 7,8월 옷은 동일하다는 것을 참고로, 아래 사진과 영상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 7월, 8월 옷

 

여름 야시장 풍경입니다. 옷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esim 

이곳을 여행 하실 때,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해외 여행자 대만 유심, esim 구매해서 가십니다. 대만에는 대표 통신사가 3개 있는데, 도심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한국의 SK, KT, LG가 도시에서는 큰 차이가 없듯이 말입니다. 4G는 이미 오래된 통신 기반이라, 웬만한 국가의 도시에서는 이제 음영 지역이 별로 없는 듯합니다. 현지 공항에 도착하시면 출구 옆에 각 통신사 판매샵이 있습니다. 전 세계 공항 국룰입니다. Arrival 입국 근처에 심카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미리 준비하고 가십니다. 도착해서, 줄 서기도 하고, 설명 듣고, 골라야 하고, 혹시 문제 생기면 대책이 없지만, 한국에서 구입하면 실시간으로 카톡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거나, 환불을 해 줍니다. 유심사, 도시락, 말톡이 유명합니다. 인터넷에 대만 심카드, 유심 치셔도 쉽게 온라인 판매처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판매가입니다. 몇 군데 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을 고르시면 되겠네요. 

 

대만, 일본, 마카오, 홍콩 esim, 심카드 가격 비교, esim 장, 단점. 10% 할인 사이트 정보 

 

타이베이 esim

 

 

타이베이 비행기 표값 

 

오늘 확인한 7월, 8월 인천 공항 출발 편도 가격입니다. 토요일을 기준으로 가격을 쭉 내려보시면, 7월은 뒤로 갈수록 가격이 높고, 8월은 초순, 중순이 가격이 높습니다. 가격은 유동적이라, 지금 얼마인가가 아니라, 이런 가격 경향이 있다는 걸 알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호텔, 리조트도 비슷한 경향을 갖습니다. 이 달은 1월, 2월과 함께 여행업에 있어 최대 성수기입니다. 

 

 

 

타이베이 7월, 8월 날씨는 9월과 함께 비와 태풍으로 1년 중에 기상 변화가 좀 있는 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마가 아니라, 동남아 스콜처럼 내리는 경우가 많아, 여행에 큰 부담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7,8월에 많이 오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