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

타이페이 11월 날씨 및 1월~12월 날씨 정리(우기,강수량,여행복장)

by 랑카위 여행 2018. 8. 31.
반응형

타이페이 11월 날씨 및 시즌 별 기후정리


타이페이 11월 날씨는 10월,12월과 함께 대만 여행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그리 덥지 않고 대만 여행에 좋은 기후이기 때문 입니다. 타이페이 날씨 시즌별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Dec ~Mar : 그리 덥지 않습니다. 그러나 Jan은 1년 중 가장 추운 달로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다
Apr ~5월: 현지에서 보면 봄의 계절에 속한다. 이 때도 여행하기 좋은 날씨 임
Jun~Sep 중순: 여름 기간으로 무덥고 습한 기간이다.
Oct~Dec : 이 곳의 가을 기간이다. 한국의 초가을 정도의 기온으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월별 기온 정리 와 타이페이 11월 날씨 정리 자료 입니다.  1995년 부터 2015년 까지 20년 간의 데이터의 평균을 정리한 날씨 입니다.
이 곳의 날씨를 전체적으로 쉽게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월별(기온,강수량,습도) 등을 잘 정리한 약 2분 영상 입니다.
대만 타이페이 날씨를 잘 정리한 영상이라고 생각 되 공유 합니다. 월별 최고 기온은 19~34도, 최저 기온은 14~27도 입니다.
평균의 날씨이니, 한 낮과 늦 저녁 날씨에 대해 +2,3도, -2,3도 씩 감안 하시면 크게 무리가 없을 거 같습니다.



대만 기온


타이페이 11월 날씨 예상표


타이페이 11월 날씨 예상표 입니다. 현지 1년으로 보면 가을에 속합니다.
일일 최고 기온은 26~23도, 최저 기온은 15~21도 입니다. 11월 말 부터 갑자기 아침 저녁으로 쌀쌀 해 질 수 있습니다.
 대만 날씨의 특징이 바다에 떠 있는 섬 이기 때문에 시시각각으로 변할 수 있으니,
기상대의 예상이 틀릴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바람이 생각보다 강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바람막이 옷 정도는 반드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11월 날씨



타이페이 11월 날씨, 월별 UV index 


자외선 지수라고 하는데요, 과거에는 주로 보는게, Temperature, Humidity, Rainfall 정도만 따졌는데
요즘, 대한민국 환경이 이 미세먼지, 열대아 등 오염이 심해 지면서 자외선 지수도 부각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대만 타이페이 11월 날씨 자외선 지수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월 평균 5정도 하는데요, 평균값이 5이니,
한낮에는7~8정도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지수는 7에서 보통 9까지 평균값을 나타내는 되요.
7이면 얼굴 피부에 30분 햇볕을 계속 쬐였을 경우, 홍점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9부터 워험단계구요, 최근 한국 한 여름 때, 11까지 올라가는 걸 본적이 있습니다.
Summer 기간에는  두, 세시간 마다 덧 발라 줘야 했는데, 타이페이 11월 날씨 기간에는 외출시 가볍게 바르시면 될거 같습니다.


대만 자외선지수


타이페이 11월 날씨, Monthly 강수량


2017년 타이페이 11월 날씨 및 월별 강수량 평균 입니다. 태풍은 간혹 10월 까지 옵니다.
11월은 태풍이 오지 않고 년으로 보면 건기 기간입니다. 하지만 아까 말씀 드린데로 날씨 변화가 심하고, 비오는 날이 적지 않으니,
우산 혹은 우비를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여행은 돌아 다니면서 보고 먹는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 일정이 많으니,
우산 보다는 현지에서 싼 비닐 우비를 준비하는 게, 우산보다 더 실용적이고 효율적으로 좋은 거 같습니다.


타이페이 강수량


타이페이 11월 날씨 , Monthly 습도


 타이페이 11월 날씨 및 월간 강수량 Data 입니다.  타이페이 평균 습도는 about 70~75% 정도 입니다.
 Average 값 이기때문에, 대 낮에는 +5% 정도 예상하시면 적당 한거 같습니다. 습도가 높기 때문에 기온을 보실 때
한국의 기준으로 보지 마시고 체감 온도가 훨씬 높다는 걸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즉 습도가 높으면, 체감온도가 상승해, 기온이 오를수록 상대적으로 더 높게 느껴지고 기온이 낮을 수록 더 춥게 느껴 집니다.
중동은 습도가 낮아, 기온에 비해 땀을 덜 흘리는 것과 같습니다.


대만 습도


타이페이 여행 옷차림


타이페이 11월 날씨 여행복장 입니다. 온도에 대해 사람마다 달라, 여러 사람들의 11월 여행 옷차림을 모집해 편집 했습니다. 낮에는 따뜻하지만, 아침과 저녁은 서늘할 수 있고, 바람도 세게 부는 날이 있을 수 있으니 가벼운 후드 정도는 꼭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간은 자외선 지수가 그리 높지 않지만, 썬크림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기온 변화가 심할 수 있으니 가볍운 옷을 좀 다양하게 준비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타이페이 여행옷차림

대만 11월 날씨


Monthly 타이페이 날씨 옷차림을 정리 해 봤습니다.
 10월 말 부터, 3월 까지는 아침 저녁 기온차가 좀 큼니다.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날씨

1월,                                 2월                       3월       


Apr, May 여행 옷차림 입니다.


타이페이 여행 옷차림


Oct, Dec 여행 복장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11월 여행옷차림

11월                           12월


타이페이 여행을 위한 Taipei 요약 이해 (출처 구글 위키백과) 타이완 북부에 있는 도시로 중화민국의 Capital 입니다., 면적은 272km2, 인구는 약 269만명 정도 이다. Taiwan 25개의 시와 현 중에서 16번째의 면적을 가지고 있다. 기후는 온난습윤 하며, 연평균 기온은 23.6, 여름 평균 기온은 29.4, 겨울 평균 기온은 11도로 여름은 태풍을 동반한다. 18세기 까지 대만 토종민족이 살고 있었으나, 1709년 중국 복건성의 한족들이 이주를 시작한다. 1895년 청이 일본에 패하면서 타이완은 일본에 속하게 된다. 1947년 12월 장제스가 이끄는 국민당이 다시 타이완을 뺏는다.  대만 관광청에서 관광객을 상대로 설문지를 돌려 조사해 보니, 관광객이 가장 많이 가는 곳은 유적이 아니고 야시장이라는 놀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용산사, 시먼띵, 중정기념관, 국립고궁박물관, 타이페이 101이 인기있는 관광지로 뽑히고 있습니다. 


타이페이 11월 날씨


타이페이 11월 날씨 와 월별 날씨 정보(우기,강수량,여행옷차림)에 관련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대만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안녕


동남아 여행


여행보다 소중한 일상을 위해 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