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베이 4월 날씨 기온, 비 정보, 여행 옷, 비행기 표값, 심카드 할인

by 랑카위 여행 2024. 3. 10.
반응형

타이베이 4월 날씨 기온 특징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후로, 여행 적기로 뽑힙니다. 오후에는 약간 덥지만, 5월부터 시작하는 여름 시즌의 경로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구체적인 여행, 날씨 정보 보겠습니다. 

 

 

 

대만 입국 절차, 2월 7일 완화, 비자 일수, 여행 중 코로나 확진 대처 방법

대만 입국 절차 완화 발표를 했습니다. 1월 말쯤에 발표하고 시행일은 2월 7일부터입니다. 기존 정책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대부분 기존 순서에서 개선을 하지, 확 바꾸지는 않습니다. 개

tripeditor.tistory.com

 

타이베이 4월 날씨 기온  

 

4월 여행을 하실 때는 여름 기온에 가깝다고 보시고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본격적인 여름은 아니고, 말 쯤가면 확연히 느껴지기도 합니다. 매년 4월의 기후는 조금씩 틀립니다. 해서 여행을 위해서, 정확한 날씨를 이해하시려 하기보다, 기후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년의 전체 기후 흐름 설명 약 3분 영상입니다. 전체적으로 숙지를 하고 여행을 하면, 현지에서 겪게되는 기후 변동에 덜 당황하게 되고, 일정을 정리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타이베이 날씨 월별 기후, 복장, 비 일수, 습도 등 

 

 

 

아래는 4월 평균 기후 자료입니다. 비 표시가 좀 있는 데, 이건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오후에는 좀 덥게 느껴지거나, 아침, 저녁, 비오는 날은 약간 으스스하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 먼저 비 정보 보고, 여행 옷에 대해 보겠습니다. 

 

 

대만 날씨 (타이베이, 까오슝, 타이중) 기후 정보 정리 

 

 

타이베이 4월 날씨 기후

 

 

타이베이 4월 날씨 여행 옷 

 

사람마다, 기온, 습도, 비에 대한 반응이 틀려, 어떤 옷이 딱 좋다고 설명하기 힘듭니다. 저는 개인적인 체험 날씨 설명보다는, 기후 지수와 제가 방문하는 달의 다양한 사람들의 복장을 통해, 저에게 맞는 최적의 옷을 준비합니다.  기본적으로 늦 봄 정도의 옷을 준비 했었습니다. 여름옷을 주로하고, 기온이 낮게 느껴지면, 긴 얇은 겉옷을 입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달의 여행자, 주민의 사진과 거리 영상 자료가 있으니, 보시면 준비하는 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4월 거리 풍경

 

 

여행은 새로운 대화와 만나는 것

타이베이 4월 여행, 날씨 풍경, 외국 친구들과 함께

tv.naver.com

 

 

년 도별 4월 

 

타이베이 4월 날씨 여행 옷

 

 

타이베이 4월 날씨 비 정보 

 

태풍하면, 일본이 유명한데요, 섬나라인 대만도 여행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비도 평균적으로 꾸준히 조금씩 내립니다. 여름 기간에 비가 많이 내리는 데, 겨울 기간, 봄에도 일정한 강수량이 있습니다. 월평균 강수량입니다.  4월은 강우량이 적어, 큰비, 장기간 비가 내리는 경우가 거의 없고, 태풍이 없는 시즌입니다. 타이베이 여행은 걷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철, 버스 등, 공중 교통이 잘 발전되어 있어 그런 거 같습니다. 우산보다는 우비, 아웃도어 방우복이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비가 내리는 경우, 두 손이 자유로워 훨씬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비는 여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보통 2개의 자료로 확인합니다. 가끔 강한 비가 짧게 내립니다. 하지만, 여정에 큰 지장이 되는 거 같지는 않습니다. 

 

 

타이베이 4월 비 정보

 

 

 

타이베이 4월 비행기 표값

 

사월은 기본적으로 비수기 입니다. 하지만 대만은 청명절이라는 큰 명절이 있어, 국내 항공 가격이 높아 지기도 하나, 해외 항공은 가격이 피크 시즌보다 가격이 낮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항공권 최근 자료입니다. 가격이 20만원 이하인데, 선거날에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이 날을 제외하고는 가격이 성수기 때보다 낮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가격은 여러 항공사들이 매일 가격을 제공하는 데, 그 중에서 최저가를 집계해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가격은 항공사들의 매일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성수기 때에는 시간 단위로 바뀌기도 합니다. 그러니 고정 가격으로 보지 마시고, 4월의 가격 상황이 어떤지 대략적으로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타이베이 공항에서, 시내 교통 정보 영상 약 3분

 

 

여행은 새로운 대화와 만나는 것

타이베이 공항에서 시내까지 전철 가는 방법, 2월 날씨 좀 쌀쌀해요

bridge-now.naver.com

 

 

타이베이 심카드 할인 

 

대만은 유명 통신사가 3개 있습니다. 과거에는 1-2위 업체 중에 구입했는데, 이제 4G는 거의 보편화 되어, 통신사별 차이가 없고, 5G도 4G와 체감되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이제는 아무 통신사 심카드를 구입합니다. 타이베이 에어 포트에 도착하면 1층에 여러 곳에서 판매하는 데, 대부분의 한국 분들은, 온라인을 통해. 한국 해외 여행자 심카드, esim을 구입합니다. 저도, 지체하는 시간을 아끼기 위해 미리 구입을 합니다. 아래 참고 가격 공유합니다. 네이버, 구글 사이트에 많은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비슷하고, 쇼핑 사이트보다, 전문 업체의 사이트에서 파는 것이 더 저렴하고, 해외 서비스를 받기도 편한 거 같습니다. 

 

 

대만, 일본, 홍콩, 마카오 esim, 심카드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참고(10-15%), esim 단점.

 

 

타이베이-esim-가격

 

 

타이베이 자외선 지수 

많은 분들이 비와 함께 태양, 자외선 지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어 자외선 지수 정보를 공유합니다.  자외선 지수는 보통 기온과 함께 상승합니다. 아래는 최고 자외선 지수 평균입니다. 즉 날씨가 맑은 날은 약 11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일반적인 맑은 여름 기후의 햇볕 세기로 보시면 됩니다. 비가 내리면, 자외선 지수가 크게 내려가고, 밤이 되면 0이됩니다. 피부가 민감하신분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베이 4월 날씨 정보와 전체 기후에 대한 정보 공유 였습니다. 기후가 매년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건 전 지구적인 현상 입니다. 블로그상에 3박~5박 여행 온 사람들의 단편적인 체험도 좋지만, 전체적인
데이터로 개관적인 파악을 먼저 해 보시는 걸 권합니다. 그리고 여행 출발 직전에 날씨를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감동 있는 대만 여행이 돼 시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