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기차, 육로로 여행가기, 비용, 경로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2. 8. 10.
반응형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육로를 이용, 기차로 넘어가는 루트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보통, 장기간 배낭여행을 하는 유럽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경로입니다. 저는 최근 두 나라를 왔다 갔다 하면서, 비용 및 체험에 대한 공유로, 초행자들한테는 도움이 되실 겁니다.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루트 설명 영상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가기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육로 경로 

태국의 남쪽과  말레이시아 서쪽 두 나라는 이어져 있습니다. 보통 태국 여행을 위에서 하고 내려오면서 핫야이 기차역에서 모입니다. 태국에서 넘어가는 보더, 국경 검문소는 사뚠, 파당 베사르, 단옥이라는 3곳입니다. 사뚠은 현지 분들이 많이 두 나라를 왕래할 때, 사용하는 항구이고, 유럽 여행자들은 Padang besar 쪽을 많이 갑니다. 저는 말레이시아에서 파당 베사르로 태국을 넘어왔고, 다시 말레이시아로 갈 때는 아래 단옥 (Danok) 지도상에는 saldo 보더입니다. 

 

말레이시아 입국 절차, 서류 정보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여행 루트

하얏이 에서 파당 베사르 비용

기차로 가는 방법이 있고, 차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로 가는 경우는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비용은 현지 돈으로 1000BH입니다. 약 4만 원인데요. 먼 거리이기 때문에, 왕복 비용을 받습니다. 코로나 전처럼, 많은 여행객이 오면, 왔다, 갔다, 할 수 있는데, 요즘은 여행객이 적어, 손님이 없어,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좋은 방법은 핫야이에서 말레이시아를 방문하는 외국 친구를 찾아 함께 오면, 경비를 N/1로 줄일 수 있고, 각자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무엇보다, 혼자보다, 훨씬 재미있습니다. 여행 중에, 만난 Rumania couple. 저는 이 커플을 만다고 단옥으로 가는 것을, 파당 베사르로 검문소를 바꿉니다. 

 

파당 베사르 역

 

파당 베사르 국경 검문소. 두 나라간의 국경 검문소에는 약 500m 이상의 거리가 존재한다. 

 

태국 국경 검문소 파당베사르

 

 

핫야이 <> 파당 베사르 기차표 가격입니다. 50BH 한화로 약 2천원 정도입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기차표 가격

 

햣야이> 파당 베사르 역. 여기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으면, 국경 검문소가 나타납니다. 구글 지도로 Padang besar border를 치면 됩니다.   두 나라 국가간의 떨어진 검문소를 길 모습입니다. 한 5분 정도 이상 걸어야 상대편의 검문소에 도착합니다.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국경 길

 

기차를 타고 말레이시아 들어가기

파당 베사르 태국 검문소에 들어가시면, 말레이시아 국경으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택시로 Kuala Perlis라는 곳을 가야 하는데, 택시나 그랩으로 가는 방법과 기차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시나, 그랩을 이용하시면 비용이 약 25000~35000원 정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가는 방향이 같은 사람을 만나면, 저는 얘기를 해서, N/1로 할 것을 제안하고, 대부분 좋아합니다. 파당 베사르에서 기차를 타고 Arau라는 곳에서 도착, 택시를 타면, 랑카위로 넘어가는 페리를 탈 수 있는 Perlis(펠리스)로 약 9천 원 정도입니다.  아라우까지 이 기차 비용은 약 천 원 정도입니다. 1시간마다, 오는 거 같습니다.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여행 루트

 

말레이시아 아라우 기차역. 한산하고 조용하다. 

말레이시아 기차역

 

랑카위로 넘어가는 페리를 타는 곳입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이곳은 회교 국가이기 때문에, 금, 토, 일은 놀러 가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당일 페리 표가 없을 수가 없습니다. 제가 겪은 일입니다. 최대한 오전에 빨리 도착하시기를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페리 타는 곳

 

랑카위 페리 가격은 18RM, 한화로 약 5400원 정도입니다. 페리를 탈 때, 주의하실 부분은 여러 배가 출발합니다. 배를 잘못 탈 수 있으니, 탑승하기 전에, 승무원한테, 표를 보여주고, 꼭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대강 보고, 맞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랑카위 페리 가격

 

랑카위 가는 페리표는 페리 터미널에 있지 않고, 반대편 건물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랑카위 페리 매표소

랑카위 도착

제티 포인트(Jetty Point), 페리 정박하는 곳입니다. 여기서 그랩을 타고, 목적지로 가면 됩니다. 

랑카위 제티 포인트

 

위의 영상은 말레이시아에서 태국으로 넘어 가는 과정입니다. 출발지에 따라, 역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용, 과정이 상세하니, 배낭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