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12월 하노이 날씨, 우기, 월별 기후, esim, 여행 옷 준비,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24.
반응형

12월 하노이 12월 날씨, 월별 기후 

 

12월 하노이 날씨 기온은 다른 달에 매우 낮아, 현지 시민들은 이 달을 겨울이라고 합니다. 한국분들한테는 중순 봄 정도의 기후입니다. 오후는 따뜻하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합니다. 여행 옷 준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12월 하노이 날씨, 월별 기후

 

12월 하노이 날씨를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 한국의 중순 가을이 적당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 최저 기온은 14~17도에서, 최고
 기온은18~22도 정도입니다. 한낮에는 좀 따뜻할 수 도 있지만, 아침과 저녁은 쌀쌀 합니다. 열이 많으 신 분은, 짧은 옷을 몇 가지 챙기시고, 추위에 민감하신 분은 긴팔 위주로 얕은 패딩도 필요합니다. 이곳의  12월 실질 과거 기온과 12월 기후 자료를 보시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하노이 기후 설명 영상을 보시고, 12월 자료를 보시면, 여행 준비에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년의 기후를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노이 날씨

 

과거   12월 날씨 기온

 

 

반응형

 

 

하노이12월날씨-기온

 

 

2019년 12월 날씨 예상

 

12월하노이날씨

 

 

하노이 우기 정보

 

동남아 열대 과일 20종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정리 

 

 

하노이 날씨 강수량 자료 도표 입니다.  도표를 보시면,  쉽게 하노이 우기와 건기가 이해 되실 겁니다. 먼저 언급한 데로, 5월부터 비가 많이 내리고 10월부터 양이 줄어듭니다. 나머지 달은 건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 12월 날씨 건기에 속합니다. 대한민국의 장마처럼, 긴비가 오래 내리는 게 아니고, 동남아시아의  스콜성 비가 내립니다.  우기 때에는 접이식 우산을 많이 준비하시는데요, 걸어 다니는 스케줄이 많으시면,  우비가 더 적당한 거 같습니다.덧 붙여서 동남아에서는 작은  비는 Local 사람들이나 , Europe 여행객은 덤덤히 맞고 다닙니다. 하지만 환경오염이 심한 국가의 방문객 분들은 작은 비만 와도 우산 얼른 쓰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여행하실 때는, 미세먼지와  열대야가 없고, 공기도 깨끗합니다.  공장도 별로 없고 해서 한국의 비처럼, 미세먼지 비가 아닌  비입니다. 하노이 여행 동안에는비를 맞아 보리라, 즐겨 보리라 마음을 정하시면, 전체 일정이 비에 쫄지 않고, 훨씬 여유롭고 즐거워지는 거 같습니다.  옷은 대부분, 그날그날, 갈아입어야 하고, 기온 때문에 빨리 마릅니다.

 

 

하노이우기기간

 

 

 하노이  습도

 

위에 언급드렸듯이  하노이 12월 날씨 습도도 낮습니다. 여름 기간은  평균 습도가 80% 정도입니다. 12월 기간에 70~75% 정도 하며, 바람도 Cool해지는 거 같습니다. 메마른 가을과 겨울을 익숙한  한국 여행객은  여전히 습함을 느낄 수 있지만, 맑은 공기에 의해  보습에 적당한 습도 같습니다. 높은 습도 때문에 체감하는 온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게 느껴지실 테니, 하노이 여행 중에 온도와 습도를 함께 고려하고 여행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즉 습도가 높으면 온도가 높을수록 더 덥게 느껴지고, 온도가 내려갈수록 건조한 지역보다 더 덥게 느껴집니다. 중동이 건조해서 땀을 덜 흘리는 원리와 같습니다. 한국의 가을 중순 분위기에 가깝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습도가 높습니다.

 

 

하노이12월습도

 

하노이  비 

 

하노이 12월 날씨 강수일은 많지 않고 내리는 강수량도 한정적입니다. 보통 동남아의 비는 국지성으로 많이 내립니다.
즉 정글에 비는 내리고 있는데, 도시에는 비가 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10초만 내릴 가능성이 있어도
비로 표시 합니다. 어쨌든 12월은 비를 그리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는 거 같습니다. 

 

하노이-비-정보

 

하노이 12월 옷 준비 

 

기온이 낮기 때문에, 긴 팔 위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매년 12월 기후는 다릅니다. 또한 12월 안의 날들도 매년 틀립니다. 해서, 몇 년간의 12월 여행객 혹은 현지 시민들의 옷차림과 위의 기온, 습도를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겠습니다. 긴팔 위주로 준비를 하시고, 더위를 크게 타시는 분은, 오후에 약간 더울 수 있으니,  짧은 팔 하나 정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낮은 기온에 맞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하노이날씨-옷준비

 

 

 

하노이 날씨 Ultra violet index

자외선 지수로, 보통 UV index로 나오네요. 12 월 하노이 날씨 자외선 지수는 그리 높은 편이 아닙니다. 보통 자외선 지수는 더울 때 높고, 온도가 내려가면 같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름이 많이 끼면 현저히 낮아지는 거 같습니다. 12월은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자외선 지수도 내려갑니다. 태양에 대해 크게 걱정을 안 하셔도 되겠습니다. 

 

 

 

하노이 12월 날씨 여행,  하노이 간략 역사 상식

Hanoi는 Vietnam의 수도이며 인구로는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도시 인구는 약 85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1010 년부터 1802 년까지 베트남의 가장 중요한 정치 중심지이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1873 년 하노이는 프랑스 인에게 정복당했고.
1883~1945 년까지 하노이는 프랑스의 인도차이나 식민지의 행정 중심지였습니다. 프랑스는 올드 하노이의 남쪽에 현대 행정 도시인 오페라, 교회, 공공건물, 럭셔리 빌라 등 폭넓은 직각 도로를 만들었지 만 도시의 많은 부분을 파괴하여 호수의 크기를 줄이 거 나 축소시켰습니다. 운하, 또한 다양한 황궁과 요새를 파괴시키기도 했습니다. 1940 ~1945 년까지 Hanoi는 France 인도 차이나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부분이었지만 일본인이 차지했습니다.

 

 

 

하노이 esim, 유심 가격 정보 

 

공항에 도착하면 하노이 유심을 구입할 수 있는데, 옵션에 따라 좀 틀린데 보통 약 8불에서 15불 사이로 4박 5일을 보내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베트남에 3개의 대표 통신사가 있는데, 그중에서 1-2위 업체 꺼를 사시면 크게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저는  통신은 보험과 같다고 생각하고 조금 가격이 비싼 경우가  있어도 저는 1위~2위  업체꺼를 구매합니다. 아래는 베트남 통신사 정보입니다.

 

베트남통신사

 

저는 한국에서 주로 구입합니다.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해외유심-장점

 

 

최근 베트남 esim, 유심 가격입니다.  참고하시고,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은, 사용자 후기를 꼭 확인하는 것을 권해요 

 

동남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8개국, esim,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지원 한국폰 기종 

 

 

베트남esim가격

 

하노이 호텔 가격

 

2023년 하노이 호텔 가격 참고입니다. 출처는 구글입니다. 12월은 아이들의 방학이 시작해서, 가족 여행이 많이 늘고, 유럽에서의 여행객도 증가, 항공권, 숙박의 가격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어, 최대한 미리 예약하는 것이 유리할 때가 많습니다. 제가 해외여행 중이라, 환율이 이곳의 돈으로 적용되네요, 숫자에 300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이 되겠습니다. 

 

하노이호텔가격

 

 

 

12월 하노이 날씨 기후, 여행에 필요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