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1월 날씨, 여행 옷, 건기 기간, esim, 호텔 가격 23년판

by 랑카위 여행 2022. 11. 9.
반응형

하노이 1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가장 낮습니다. 여행 옷 준비에 신경을 좀 쓰셔야 합니다. 이 달은 건기 기간으로 강수량이 어떤지 알아보고, 준비에 도움이 되는 최근 베트남 유시, esim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하롱베이 여행 & 당일투어 , 하노이 가족여행 팁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 관련 정보입니다. 저는 오늘 이웃여러분들께 얼마전에 부모님을 모시고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 프로그램을 소화했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이웃여러분들께 도움을 드

tripeditor.tistory.com

 

하노이 1월 날씨 특징

 

아침, 저녁은 추운 겨울 날씨입니다.  한국 분들한테는 그냥 약간 추운 정도인데, 더위에 익숙한 하노이 분들은 옷을 꽤 두텁게 입습니다. 보통 현지에서는 11월부터 3월 까지를 겨울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오랜 기간 축적된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타낸 1월 평균 날씨입니다. 최저, 최고 기온을 통해, 이달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에 비해, 아침, 저녁, 밤이 더 쌀쌀합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높은 습도 때문입니다. 또한 동남아 지역 치고, 비 표시가 적습니다. 그건 건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비는 비 표시로 이해하지 말고 강수량을 통해 이해해야 합니다. 

 

하노이-1월-날씨

 

하노이 기후 특징

동남아의 대부분의 국가는 1년 내내 기후가 여름 기온을 나타내지만, 베트남의 하노이는 겨울 기간인 11월부터 3월까지는 기온이 낮습니다. 그 이유는 북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도를 보면 베트남은 길쭉하게 상하로 되어있고, 하노이는 북쪽에 위치해 있어, 눈은 내리지 않지만, 기온이 낮아 추워지는 겨울 기간이 있습니다. 이건 대만, 홍콩, 마카오도 비슷한 기후입니다. 은근히 춥습니다. 낮에는 따뜻한 편입니다. 열이 많으면 덥게 느껴지는 분도 있습니다. 아래는 하노이 월별 기후를 정리한 영상입니다. 해외여행 가실 때, 기 지역의 1년 기후를 파악하고 가면, 여행 일정을 소화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약 3분 영상 공유합니다.  보통 여행 적기는 3월 ~5월, 10월 ~11월로 보고 있습니다. 

 

 

 

 

하노이 1월 여행 옷 준비

1월에 가면 기온은 하나이지만, 입는 옷 스타일은 좀 다양합니다. 현지 분들은, 완전 겨울 스타일이고,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에서 오신 분들도, 두꺼운 옷을 입습니다. 하지만, 북쪽 유럽 여행객들은 옷을 좀 가볍게 입는 분들이 간혹 보힙니다. 한국분들은 늦가을 정도의 복장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벼운 패팅류도 좋고,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은, 만일을 대비해, 아주 가벼운 내복을 준비하는 게, 두꺼운 옷 입는 거보다, 더 가볍게 다니기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1월의 사진을 보시고, 참고해서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기온, 강수량, 습도, 그리고 방문하는 달의 과거 사진을 통해 여행 준비를 하는데, 10년 동안 큰 문제가 없었네요. 

 

아시아 국가 13개국(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일본, 부르나이 등)  최근 무비자, 방역 입국 정보 

 

 

하노이1월여행옷

 

 

 

 

하노이 1월 강수량, 건기 기간

 

 

강수량을 보면, 하노이 우기, 건기 파악이 쉬울 겁니다.  5월 부터 비가 많이 내리고  10월부터 양이 줄어듭니다. 
 이달의 1월은  건기입니다. 강수량을 보시면, 비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강수량과 강수일 데이터입니다. 아래는 평균치이고, 매년 기후가 틀리기 때문에,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대기오염, 환경 파괴로 동남아, 우기, 건기 구별이 점점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한국 겨울의 3한 4 온이 사라진 거처럼, 동남아의 두 절기 구분이 점점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밑에는 강우일인데요. 비는 밤에, 새벽에, 빠른 아침에도 내리기 때문에, 실제로 여행 중에 만나는 일은, 아래 숫자보다 훨씬 적습니다. 중요한 건, 강수량입니다. 

 

 

반응형

 

 

하노이비정보

 

 

하노이 esim, 유심 가격 참고

 

요즘은 더 싸고, 편하게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십니다. 아래는 쿠팡, 네이버 쇼핑보다 약 십퍼센트 저렴한 가격입니다. 많은 업체들이 비슷한 제품을 팔고 있으니, 아래 가격을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너무 싼 것은 통신 품질이 구릴 확률이 크니, 구매 결정을 하기 전에 사용자의 사용 경험담을 꼭 확인하세요. 특히, 최근 esim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더 싸고, 개통이 더 편하고, 무엇보다, 폰 하나에 2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문자 확인하기 편합니다. 과거에는 폰 2개 준비했는데, 이번에 기존 유심에 esim을 까니, 참 편하더군요, 개통도 참 쉽고, 다국 심카드는, 여러 나라에서 심카드 교체 없이 쓸 수 있어, 여러 나라를 갈 때, 아주 편하고, 비용도 많이 절약됩니다. esim 제품도, 여러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e심 장점, 설치 방법, 지원되는 한국 폰 종류

 

하노이유심

 

하노이 호텔 가격 참고 정보

 

2022년 11월 10일에 확인한 하노이 시내 호텔 가격입니다. 지금은 비수기이기 때문에, 1월 성수기에 예약을 하려면,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1월은 베트남 최고 명절인 떼, 설날이 있습니다. 자국에서 인구 이동이 가장 높은 달 중에 하나입니다. 1월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게, 항공권 그리고 호텔 예약입니다. 아래의 가격에 삼백 원을 곱하면 1박의 한화 가격입니다.  

 

하노이 호텔 가격

 
하노이 1월 날씨와 옷, 강수량, 호텔, esim 가격 기후 정보였습니다. 즐거운 여정이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