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5월 날씨 기후, 여행 적기, 복장, 우기 기간, 습도 ,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6.
반응형

하노이 5월 날씨 기후는 최고 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상회하고 최저 기온은 약 25도 정도로 한국의 여름과 비슷하다고 보셔도 되겠습니다. 맑은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일교차가 5도 이상이라, 덜 더운 편입니다. 그리고 우기 기간입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 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

tripeditor.tistory.com

 

하노이 5월 날씨 기후 

작년의 최근 실제 기온입니다. 5월초에는 최고 기온이 좀 낮지만, 중순으로 가면 맑은 날의 경우 30도 이상을 기록합니다. 기온 자료에 보시면 일교차가 좀 큰데요. 최고, 최저 기온입니다. 최고 기온은 오후 가장 기온이 높을 때의 지수이고, 아래 최저 기온은 새벽, 밤의 가장 낮을 때의 기온입니다. 일교차가 큰 날은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의외로 선선하게 느껴질 때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우기 기간이라, 비가 내리면 저녁에 덜 덥습니다. 5월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기본적으로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고 오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노이 5월은 여름이 시작하는 시즌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노이-5월-날씨-기후

 

하노이 여행 적기, 월별 기후 

하노이의 여행 적기는 일반적으로 건기 기간의 10월부터 3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겨울 기간이라 그런지 기온이 내려가 한국 분들에게는 아주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후가 됩니다.  1년의 기후 영상입니다. 5월뿐만 아니라, 1년의 날씨를 이해하고 여행을 가면, 여러모로 유익합니다. 

 

 

하노이 날씨 월별 기후 

 

하노이 우기 기간 

하노이 5월 날씨는 우기 기간인데, 시작하는 첫 기간입니다. 보통 우기 기간의 처음과 끝은 강수량이 적습니다.  보통 비 내리는 날짜만 보시는데, 정말 중요한 건 비가 내리는 양 입니다. 강수량 월별 자료를 보시면 마음이 편안해지실 겁니다. 한국의 여름 장마처럼, 긴 비가 오래 내리는 게 아니고, 동남아시아의 스콜성 비가 내립니다. 동남아에서는 보슬비 정도는  현지인들이나, 유럽 여행객은  그냥 맞고 다닙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심한 국가의 여행객 분들은 작은 비만 와도 우산을 황급히 씁니다.
아무래도, 산성비에 대한 공포가 있는 거 같습니다. 2개의 하노이 강수량 지표입니다. 우기 기간은 매년 비슷하지만, 강수량은 틀립니다. 이건 한국의 장마 기간 비의 양이 매년 틀리는 것과 비슷한 이치입니다. 여행을 위한 기후 이해 자료로 보시면 됩니다. 오랜 기간을 남기고 100% 정확하게 예측하는 기상 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대략적인 폭을 이해하고, 최악에 대한 대비를 하시면 됩니다. 이달은 비가 종종 내리고  약 200mm 정도로, 침수가 될 정도로 내리는 경우는 드문니다. 우기 기간은 5월부터 10월, 나머지 기간은 건기로 봅니다. 

 

 

여행팁, 동남아 대표 과일 종료 20종,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 정리 

 

 

하노이-5월-날씨-우기기간

 

 

5월 하노이 습도 

 

습도는 현지 기온이 실제로 얼마나 더운지, 추운지를 확인 할 때 보는 자료입니다. 같은 기온이라고 해도, 습도에 따라, 더 춥게, 더 덥게 느껴집니다. 습도가 높으면, 기온이 높으면 더 덥게, 기온이 낮으면 더 춥게 느껴집니다. 상해, 런던 지역의 겨울이 기온이 낮은 데, 더 춥게 느껴지는 것은 높은 습도 때문입니다. 한국은 겨울 기간에 건조하지만, 겨울 기간에 습도가 여전히 높은 지역들이 몇몇 있습니다.  하노이 습도 자료로 2개의 지표입니다. 월별 평균 습도인데, 대략 최고 습도는 80% 정도로, 한국 여름 시즌의 습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대기 오염이 적어, 덜 불쾌합니다. 

 

하노이-5월-날씨-습도

 

 

하노이 5월 복장 

여러 이달의 기후 자료를 보셔서 여행 복장을 어떻게 준비하셔야 하는지 이미 마음적으로 대비가 되셨으리라 봅니다.  아래는 5월의 하노이 영상으로 아름다운 하롱베이, 그리고 거리를 풍경의 영상입니다. 이달의 여행을 준비하는데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 5월 여행 

 

오월의 사진들입니다. 대부분 여름 스타일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녁에 가끔 비와 바람으로 특히, 냉방이 잘 된 호텔의 경우 쌀쌀하게 느껴 질 때가 있습니다. 대비용으로 긴팔 하나 정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기이기 때문에, 흰색 운동화는 비추입니다. 

 

하노이 5월 여행 복장

 

하노이 숙소 가격 참조 

 

하노이 시내 중심부의 숙소 호텔, 리조트, 모텔 들의 가격입니다. 이곳은 수도로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있습니다. 제가 다른 나라에 머물고 있는데, 앱을 돌리니, 다른 나라의 환율이 적용되었네요, 지도 위의 금액에 삼백을 곱하시면, 한화 1박 가격입니다. 이달은 12월, 7월처럼 성수기기 아니라서, 숙소 가격뿐만 아니라 항공료도 좀 저렴해집니다. 3성급 호텔의 경우 약 5만 원 정도의 예산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안전, 교통이 불편할 수도 있으니, 안전한 여행을 위해, 너무 저렴한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하노이 5월 날씨 와 건기우기, 여행적기, 강수량, 자외선 지수 그리고 여행 복장을  알아봤습니다 이상 기온의 여파로 매년 전 지구적으로 기후가 틀린 거 같습니다. 블로그 상의 단기적인 체험보다는, 위의 데이터를 참고로 여행 복장과 짐을 준비하시고, 떠나기 직전 최신 날씨 예상 정보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비 부분은 준비만 하시고,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절대긍적 마인드로 일정을 보내시면, 어느 때보다 즐거운 하노이 여행이 될 거라 생각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