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6월 날씨 기온, 우기 기간 비, 옷차림, 숙소,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5. 4.
반응형

하노이 6월 날씨 기온은 7월과 함께 가장 더운 시즌입니다. 5월부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그나마 우기라서 비가 가끔 내려줘서 숨통을 풀어주기도 합니다. 여행을 위한, 옷차림, 비, 숙소, 유심 가격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날씨, 우기건기, 유심, 여행옷차림, 자외선정보 정리

베트남 날씨와 기후 일반적인 특징 베트남 날씨, 기후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행자 분들은 막연히 365일 여름 기온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저도 방문전에 과거에는

tripeditor.tistory.com

 

하노이 6월 날씨 기온 

 

이곳의 1년의 기후를 먼저 보시면 좋습니다. 동남아는 지역에 따라 기후가 좀 다르고, 한국과도 다릅니다. 전체 기후를 어느 정도 이해하면, 일정을 소화할 때, 갑자기 기상이 변해도 부담을 덜 느끼고, 대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노이 월별 날씨, 기후 

 

최근 년도의 6월 기온 자료를 보면, 매일 2개의 숫자가 있습니다. 위는 낮 최고 온도, 아래는 밤 최하 온도입니다. 낮 2-3시 사이 가장 더울 때, 늦은 밤 새벽 정도일 때의 기온입니다. 저는 그냥, 오후, 저녁의 기온으로 여기고 옷을 준비합니다. 일별 최고 기온을 보면 37도까지 가는데 동남아 전 국가가 과거에 비해 기온이 높아졌습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태국에서도, 캄보디아에서도 그렇게 말을 하더군요. 인간의 무책임함 경제 성장 주도, 소비, 환경 파괴에 대한 지구적인 반성이 없는 한, 이걸 막을 길은 없는 거 같습니다. 기온 중에 낮은 날들이 있는데, 이 날은 비가 온 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하노이 6월 날씨 기온
ㅝㄹ

 

하노이 6월 우기 기간 비 

 

영상에 소개된 습도가 기온의 체감 온도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면 강수량은 비와 관련이 깊은 데이터 입니다. 보통 비 표시만 보고 울상을 짓는 경우도 있는데 비 일수 보다, 중요한 건 강수량입니다. 강수량 월별 자료를 보시면 마음이 편안해지실 겁니다. 한국의 여름 장마처럼, 긴 비가 오래 내리는 게 아니고, 동남아시아의 스콜성 비가 내립니다. 비에 대해 부정적인 분들도 있는데, 건기 기간에 비가 안 오면 정말 덥고, 답답합니다. 비가 내리면 그날은 시원하고, 특히, 저녁에 시원한 기분도 듭니다. 부는 바람이 틀립니다. 2개의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년마다, 비 내리는 양이 틀립니다. 2개 정도를 보면, 최악이 어느 정도 사항인지 약간의 감이 잡힙니다. 아무리 내려도 300mm 이하로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장마가 약 350~400미리 이하로 내립니다. 강술량은 매년 틀립니다. 다만 주기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한국의 삼한사온이 없어지듯이. 과거 정확했던 우기, 건기 기간이 점점 부 정확해지고 있기도 합니다. 

 

하노이 6월 우기 기간 비

 

하노이 6월 옷차림

 

기온이 덥고, 습하기 때문에 무조건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자분은 바람이 솔솔 잘 들어오는 하늘 거리는 원피스가 좋은거  같고, 남자분은 통 넓은 옷이 좋은 거 같습니다. 한국의 한 여름 복장 스타일로 준비하시면 무난 합니다. 그리고 걸어 다니는 일정이 많으시면 끈 달린 샌들과 함께 가벼운 운동화도 권합니다. 길이 익숙치 않나 샌들만 신으면 발가락이 다칠수 있으니깐요. 여행지에 처음 숙소를 돌 때, 저는 운동화를 꼭 신고, 익숙해지면, 슬리퍼를 싣습니다. 그리고 우기이니, 너머 하얀색 옷, 신발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바다 투어가 없어, 여름옷 말고는 특별히 챙길 게 없습니다. 모자는 야구 모자 하지 마시고, 챙이 넓은 여행용 모자가 유용합니다. 아래는 야시장 6월 모습과 각기 다른 해의 6월 여행. 옷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각기 다른 년도의 여행자 옷차림 참조, 단순하고, 남의 이목을 염두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하노이 6월 날씨 옷차림

 

하노이 6월 숙소 가격 참고 

 

이달은 비수기 입니다. 보통 한국 사람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7월부터 9월 초, 12월부터 3월 초까지가 성수기입니다. 비수기에 가면 아고다, 호스텔 앱을 보시면, 서로 손님을 끌어 들기 위해 가격 경쟁을 치열하게 합니다. 제가 지금 앙코르 와트에 있어, 가격을 검색하니 이 나라 화폐로 가격이 나오네요. 숫자에 0.33원을 곱하시면 한국돈 가격이 나옵니다. 처음 방문하시면 시내 중심 쪽에 계시면, 교통이 편해 여러 곳을 다닐 수 있으나. 덥습니다. 주변 건물에서 나오는 열기, 자동차 엔진의 열기 등 등. 하지만 편합니다. 몇 번 와 보셨다면, 조용히 보내실 생각이면, 외곽이 좋습니다. 더 시원합니다. 바람도 그렇고요. 

참고로 6월은 현충일이 샌드위치 휴일이라 가격이 반짝 상승합니다. 

 

하노이 숙소 가격

 

유심 가격 

 

하노이 Airport에 도착하면 여러 곳의 데스크에서 유심을 판매합니다. 보통 4박 5일 정도 기준으로 약 10불 정도합니다. 무제한이라고 하는데, 일정 데이터를 쓰면 확 느려집니다. 도착하면 설명 듣고, 어느 통신사 해야 될지도 잘 모르겠고, 문제 생기면 따지지도 못하고, 해서 대부분 한국 해외 여행자 유심을 사 가지고 오십니다. 가격은 더 싸고, 품질은 같습니다. 유심 자체가 개통만 관여하고, 통신 품질은 폰 안테나, 통신칩, 기지국의 품질, 커버 범위가 결정합니다.  저는 5년 전부터, 써 왔고 이제 esim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이 e 심을 지원하면, 꼭 이것을 하시기 바랍니다. 칩을 갈아 낄 필요 없이, 코드 만으로, 앱 없이 쉽게 개통이 됩니다. 신세계입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업체가 다양하게 있으니, 비교해서 그중에서 고르시면 똑똑한 소비가 되실 겁니다. 

 

베트만, 태국,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유심, esim 가격 현황, 할인 사이트 공유(10%) 

 

베트남 유심 가격

 

 

하노이 6월은 기온은 좀 높으나, 비가 적당이 내리는 편이고, 7,8월보다 한산해, 여름 기간 중에 5월 다음으로 여행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산 보다는 가벼운 우비가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