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해외 여행 가능한 나라 동남아 8 국가, 격리 면제, 무 비자, 날씨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6. 6.
반응형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동남아 국가 중, 격리 면제, 무 비자 가능한 곳은 8곳으로 5월에  늘었습니다. 5월 들어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가마다 방역 절차가 조금씩 다릅니다. 외교부 최근 자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 코로나 pcr 영문증명서, 인천공항 검사 센터, 비용, 예약

해외여행 입국을 위해 코로나 pcr 영문 증명서가 필요해서 병원을 알아봤습니다. 요즘은 외국 입국할 때, 영문 증명서 내용이 기준에 부합해야 하기 때문에, 동네 편한 곳 보다, 해외여행을 위해

tripeditor.tistory.com

 

 

해외 여행 가능한 동남아 국가
발리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동남아 8나라 

0 브루나이 정보

화성연쇄 사건으로 누명을 쓰셨던 윤성여씨가 가장 가보고 싶었던 나라가 어디냐라는 질문에 브루나이라고 답해 한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가보니, 술, 담배 안하고, 거리가 정말 조용하고 깨끗한 느낌이었습니다. 부정 부패가 엄격히 관리되어, 다른 중동 나라와 다르게 석유로 번 돈을 국민의 복지에 잘 쓰이고 있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4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와 함께 여행 개방을 선포했습니다. 다른 여타 국가와 비슷한 조건입니다. PCR 검사서, 백신 접종 증명서, 그리고 여행자 보험은 폐지 되었습니다..  아래 브루나이 대사관 관련 공지 내용입니다. 
무비자, 무 격리 입니다. 

 

해외 각 나라 입국 정보 외교부 정리, 백신 영문 증명서 발급 사이트

 

브루나이 여행

 

 

브루나이 날씨

아래는 월 평균 기온과 강수량입니다. 강수량은 우기 건기를 체크하기 위한 자료입니다. 월 평균 기온을 보시면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내며, 우기는 10월부터 1월까지 보시면 되겠습니다. 

 

1 싱가포르 여행 정보

작년 한국과 VTL 협정을 맺고 양국 간 무 비자, 무 격리 입국이 가능했고, 최근 완화 정책을 추가 했습니다. 중요 내용으로는, 입국 이 후, 공항과 2차 검사를 중지 시켰고, VTL 지정 항공사를 이용하지 않아도 입국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보험 조건도 양국가 서로 삭제하도록 의견을 일치 시켰습니다. VTL 이라고 불리던 개방 정책은 4월 1일부터 VTF라는 완화 정책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6월 1일 약간의 개정이 있습니다,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을 폐지했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대표 동남아 과일 20종 약효용과 과식 부작용 정리

 

 

싱가포르-입국-6월1일
싱가포르 여행  정보

 

 

싱가포르 날씨, 기후, 여행 옷차림

기본적인 날씨 특징은 1년 연중, 한국의 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여행지의 날씨를 파악하실 때, 기온만 보시는데, 저는 강수량으로 우기를, 건기를 파악하고, 습도를 통해, 실제로 얼마나 더울 것인지, 그리고 자외선 지수도 봅니다. 동남아 국가마다, 자외선이 센곳이 있고, 상대적으로 약한 곳도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여행 옷차림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위해, 날씨를 파악하시고 싶으시면 참고하세요. 

 

 

2 말레이시아 입국 정보

한국인에 대해 90일 무 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5월 1일 부터는 백신 접종자에 한해,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도 폐지하였고, 보험 조건도 없앴습니다. 

 

말레이시아 랑카위 날씨 정보

 

코로나 여행 해외 최신 입국 정보, 영문 백신 접종 증명서 사이트 

 

말레이시아 날씨 정보

한국분들이 대부분 많이 가시는 곳이, 수도 쿠알라룸푸르 아니면, 코타키나발루입니다. 이 두곳의 날씨, 기후만 이해해도, 여행 준비하시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동 말레이시아에 속하는 코타키나발루는 약 이틀 정도 늦게 4월 1일 개방 정책을 발표합니다. 위의 내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사바 관광청에서 (코타키나발루가 사바 주에 속함) 발표한 내용입니다. 준비물, 절차, 위의 내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자들에 대한 코로나 검사 증명서를 역시 폐지했습니다. 

 

말레이시아-입국-절차
말레이시아 입국 정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정보

쿠알라룸푸르 날씨보다 덜 습하고, 덜 덥습니다. 개인적으로 서 말레이시아보다, 동 말레이시아 기후를 더 선호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월별 기후, 우기,건기, 여행 옷차림 정보입니다. 

 

 

 

3 태국 여행 정보

무비자 무 격리 입국이 가능합니다. 30일 미만 관광 비지가 주어집니다. 필요 서류는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동남아 국가의 필요 서류는 기본적으로 대동소이합니다. 공통적으로, PCR 검사서,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앱으로 입국 신청 > 허가 QR 코드 획득. 최근에 방문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여행자 보장금을 줄이고,. 5월 1일부터  입국 이 후의 검사를 폐지했습니다.

 

 

태국 날씨 정보 
이 곳의 날씨와 기후를 이해할려면, 중부와(방콕)  북부 기후를(치앙마이)를 알려 여행 준비하시는데 크게 문제는 없을 겁니다. 

방콕 : 연중 여름 날씨입니다. 다만 우기 때,  좀 집중적으로 내립니다. 대신 공기는 매우 맑습니다. 아래 날씨 정보입니다.   

 

필리핀 입국 정보 4

 

올해, 2월 10일부터 한국에게 개방했습니다. 태국처럼, 하루 지정 방역 호텔에서 대기해야 하는 규정이 없어, 개인적으로 방문이 가장 용이한 곳인 거 같습니다.  5월 30일부터 새로운 완화 정책을 발표합니다. 중요 내용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3차 부스터 샷 접종자에 한해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 면제

2) 2차 접종자는 코로나 검사 음성 증명서 필요

3) 5월 30일 부터  코로나 여행자 보험 면제

 

* 아래는 2022년 6월 4일 외교부 필리핀 입국 공지입니다. 여행에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입국을 위해, "원 헬스 패스"을 등록해야, 탑승과 입국이 가능합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필리핀 대표 여행지인 세부, 보라카이 날씨 정보입니다. 기본적으로 기온, 습도는 비슷하나, 우기, 건기 기간이 틀립니다. 

 

세부 날씨 정보 (건기우기, 여행 옷차림 등)

https://youtu.be/A_Cr7oomE7g

 

보라카이 날씨 정보

 

5 인도네시아 

발리를 통해, 3월 14일부터 무 격리 여행 개방을 한다고 매체를 통해 해양부 장관이 말했습니다. 그리고 일정에 맞게 개방 정책이 실행 되었습니다.  수도와 발리에 대해 개방 정책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입국-여행
인도네시아 여행 정보

 

인도네시아 발리 날씨 정보

이곳의 우기는 갑자기 비가 확 내리는 특징이 있고, 그러다가 갑자기 사라지는 경향이 적지 않습니다. 연중, 여름 기온입니다. 습도, 여행옷차림, 자외선 세기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6 캄보디아,  7 라오스 여행, 입국 정보

캄보디아는 무 격리 방문이 가능하나 무 비자 입국이 가능합니다. PCR 검사 증명서도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면제를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입국 절차
캄보디아 여행 정보

 

라오스도 최근 여행 개방을 하였습니다. 다른 동남아 국가와 비슷한 조건입니다. 

 

캄보디아-입국
라오스 여행 정보

베트남 여행 입국 관련

현재 여행 개방과 한국에 대해 무사증, 격리 면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보험 의무도 없습니다. 

 

베트남-입국-정보
베트남 여행 정보

 

베트남 날씨

북부(하노이), 중부(다낭, 나트랑), 남부(호치민) 기후가 조금씩 다릅니다. 북부는 겨울에 좀 춥고, 중부는 쌀쌀하고, 남부는 덥습니다. 강수량도 차이가 있어, 우기 형태가 좀 다릅니다. 여행 하실 때, 기온하고, 습도, 강수량도 함께 보는 것을 권합니다. 

 

하노이 날씨

 

다낭 기후

다낭 기후 여행 옷차림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동남아 코로나 현황

동남아의 모든 나라들의 확진자는 크게 감소세를 대부분 보이고 있고,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입국 완화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이제 여권과 함께, 접종 기록도 필수 조건이 된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