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12월 날씨 옷차림,우기,강수량, 심카드 구매, 호텔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0. 31.
반응형

호치민 12월 날씨 기후 특징은 이곳은 1년 내내 여름 기온을 나타내지만, 이 달은 1년 중에 기온이 좀 낮은 달입니다. 습도도 함께 내려갑니다. 여행지의 기후 특성과 추이를 알면, 여행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상 3분 자료입니다. 

 

 

 

 

호치민 12월 날씨 기온 

기후 자료도 있는데, 전반적인 기후(비, 습도, 자외선 지수, 월별 강수량)등은 위의 영상에 있어, 가장 최근 연도의 실제 12월 기온이 더 현실적으로 여행 준비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아, 실제 기온 지록입니다.  12월은 1월과 함께 1중에 기온이 가장 낮은 시즌으로 비도 좀 내리지만, 강수량이 그리 높은 달이 아니라, 기온도 상대적으로  낮고, 비도 많이 내리지 않아, 여행적기로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짝퉁 시장 특징, 쇼핑 리스트, 가격 싸고, 품질 좋았던, 벤탄 시장.

베트남 짝퉁 시장 구경을 2군데 했었습니다. 한 곳은 다낭의 한 시장이었고, 최근에 호찌민 벤탄 시장이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동남아 4개국을 버스로 여행하면서, 짝퉁 시장을 방문했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호치민 12월 날씨 기온

 

호치민 12월 날씨, 월간 강수량 

 아래의 도표를 보시면, 호찌민 12월 날씨는  건기에 속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더 자세히 보면 비의 약은 그렇게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국지적으로, 스콜성으로 내리기 때문에 일정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국지적으로 내린다는 뜻은 호찌민 북쪽에 비가 내리는데, 시내에는 내리지 않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한쪽에서 조금만 비가 내려도 비로 표시 됩니다.
그리고 보통 30~1시간 내에 그치는 거 같습니다. 비가 많이 온다 싶으면, 좀 기다렸다가 다시 움직이는 것도 호치민 여행 중에 현명한 방법입니다. 특히 웬만한 가벼운 비는 현지인이나 유럽 사람이나 개의치 않고 맞고 다닙니다. 다만 오염이 심한 국가의 여행객 분들은 조그만 비가 내려도 우산을 얼른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동남아는 미세 먼지와 환경오염이 적기 때문에 비가 깨끗합니다. 또한 옷도 금방 마르고, 어차피 땀 때문에 하루에 한 번은 빨아야 합니다. 동남아 여행 기간 동안은 비 맞는 걸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마음먹으시면 여행이 한결 더 편하고 즐겁습니다. 매년 강수량이 틀리기 때문에 2개의 강수량 자료를 공유합니다. 

 

호치민 카페 추천, 밀크 커피 콩 카페, 베트남 아라비카 커피 진수 라비에트 

호치민 12월 강수량

 

호치민 비 내리는 강수 일수 월평균

동남아의 비는 자주 내립니다. 중요한 건, 위의 강수량입니다. 강수량이 낮으면 비가 자주 표시되어도,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조금 내리다 그치는 경우도 많고, 밤에, 새벽에도 오고, 꼭 낮에만 비가 내리는 법이 없습니다. 해서, 비 표시, 비 일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강수량이 중요합니다. 

 

호치민 여행 코스 명소 추천, 전쟁 박물관, 유럽, 미국  애들이 꼭 오는 곳 

 
 
호치민 12월 비 일수

 

 

호치민 12월 날씨 및  전체 여행옷차림 정리

 

호찌민 날씨는 눈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사계절로 나누기 때문에, 이곳은 1년의 날씨를 나누는 기준은  우기, 건기입니다. 호찌민 11월~4월 까지를  호치민 건기로, 5월부터 ~10 까지를 보통 호찌민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호찌민 건기 기간과 우기 기간의 옷차림은 잘 아시겠지만 같습니다. 사람마다, 기온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몇 발 있다 떠나는 개인의 수기보다, 각기 다른 년도의 다양한 12월 방문자의 옷차림을 보는 것이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위의 기상 정보와 아래 호치민 12월 여행자들의 다른 년도 옷차림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호치민 공항 상세 정보, 시내 가기, 환급, 무게 재는 곳, 미리 알면 시간, 수고 절약 

 

 

호치민12월여행옷차림

 

호치민 심카드  구매 가격 

4박 5일 정도 해서, 보통 현지에서 가격은 8달러 정도 합니다. 무제한이라고 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주 느려집니다. 설명도 잘 안해줍니다. 저는 한국에서 구매하고 갑니다. 미리 구매하면, 공항에서 지체하는 시간을 줄이고 그랩을 타고 빨리 빠져 나갑니다.  베트남 공항에서 심카드 사고, 좀 이상했던 체험을 많은 사람들이 한 적도 있지만, 한국에서 구매하면 더 싸고, 배송이나, 인천 공항에서 출발하는 날 수령할 수 있어, 많은 한국분들이 미리 구매해서 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esim이 나와서 배송도 필요 없고, 앱 깔 필요 없이, 코드 번호만 넣어주면 개통이 돼서, 정말 편해졌습니다. 최근 한국 베트남 유심, esim 가격입니다,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가격을 기준으로 비교하시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신칩은 안전에 관련해 보험과 같으니, 너무 저렴한 것은 꼭 후기를 보고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동남아 8개국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유심, esim 최근 가격 비교, 할인 사이트 정보(10%), 

 

 

심카드 구매 가격

 

호치민 호텔, 숙소 가격 

최근에 본, 호치민 숙소 가격입니다. 위치는 시내 중심지로, 벤탄 마켓 및 전쟁 기념관, 우체국 등, 여행 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이 근처에 하면 교통은 편한데, 높은 건물들이 집중되어 있고, 차도 많아 좀 북적되고, 더 덥고 습합니다. 조용한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외곽이 좋지만, 교통이 좀 불편합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많은 곳을 쉽게 접근하고, 맛집과 멋진 카페가 많은 시내 중심 쪽을 권합니다. 고급 5성급 호텔은 외곽에 있습니다. 시내에는 1 성부터 있으면, 보통 2-4성이 많이 있습니다. 치안도 좋고, 깨끗한 편입니다. 

 

동남아 여행 필수 정보, 대표 과일 종류 이십 종, 효용, 과식하면 위함한 과일 들 

 

 

호치민 숙소 가격

 

호치민 12월 비행기 표값 상황 

최근 12월 해외 항공료 가격을 보시면, 비슷환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 초에는 비수기 가격을 보이다가, 12월 중반 이후 부터, 가격이 오르면서, 말에는 크게 상승합니다. 이 달에 가실 분들은 최대한 빨리 표를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기 표값이 오르면, 호텔, 숙소 가격도 함께 오릅니다. 항공료보다는 많이 오르지는 않지만, 가성비 좋은 방들의 예약이 빨리 이뤄집니다. 

 

호치민 12월 항공료

 

 

 

호치민 12월 날씨 기온은 1년 중에 높지 않고, 비도 적게 내리는 건기 기간이라, 여행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