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2월 날씨 기후, 옷차림, 비 강수량, 입국 비자, 호텔 가격, esim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2. 20.
반응형

호치민 2월 날씨 장점은 다른 달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기여서, 기후적인 부담이 적어, 1월부터 3월은 일반적으로 여행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노이는 기온이 내려가는 달이 있습니다. 이곳은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호치민 2월 날씨 

2023년 호찌민 2월 날씨 예상 자료입니다. Forecasting 자료인데, 보통 2달 전에 발표가 되며, 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인용합니다. 네이버에서도 외국의 기후를 소개할 때, 이 자료를 인용합니다.  최소 10년 이상 관측, 수집된, 기상 변화를 바탕으로 최근의 기상 변화를 참조해 발표합니다. 이 자료는, 해외 처음 가실 때, 내가 가는 그곳에, 머무는 달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할 때 좋습니다. 날짜 별로 있는 각각의 날씨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비는 더욱 그렇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해서, 여행자분들은 비 예측 자료를 보는 것보다, 월별 평균 강수량 데이터를 보고, 비가 어는 정도 내리는지 파악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동남아 과일 대표 20종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잘먹으면 얻는 효용 

 

호치민2월날씨

 

호치민 2월 비 강수량

 

호찌민 일정을 잡으실 때, 가장 먼저 파악해야 하는 계, 우기, 건기인가, 성수기 인가, 우기 중에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달과 강수량은 어떠한 가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면, 여행 중, 갑작스러운 기상 변화에 차분히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호치민 2월은 건기 기간임을 아래 도표를 통해 확실히 이해되실 겁니다.  좀 더 살펴보시면,  비의 약은 적은 편입니다.  호찌민의 비는 주로 국지적으로, 스콜성으로 내리기 때문에  일정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우기 기간,  비가 너무 많이 내릴 때는  배수가 좋지 않아 도시나, 변두리에 물이 찰 때가 있습니다.  국지적이라는 의미는  호치민 남쪽에 비가 내리는데,  시내에는 내리지 않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 30~1시간 내에 그치는 거 같습니다. 우기는 보통 5월부터 10월 혹은 11월 까지라고 말하는데요, 도표를 보시면 확연히 구분이 가실 겁니다.

 

 

반응형

 

호치민강수량

 

아래는 비 일수인데, 비가 살짝만 내려도 비로 기록되는 경우가 많고, 많이 내려도, 새벽에 내려도 비로 표시되어, 실제로 투어 중에 비를 체험하는 일수는 더 적습니다. 

 

 

호치민 2월 습도 정보 

 

기온은 그리 낮지 않으나, 1월부터 3월을 여행 적기라고 부르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아래와 자료와 같이 습도가 낮아 지기 때문입니다. 습도가 낮으면 체감 온도가 내려가, 훨씬 덜 덥게 느껴집니다. 지금 12월인데, 호찌민 친구가 그러는데, 저녁에 좀 춥다고 하네요.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면, 가을 날씨 같은 기후가 되기도 합니다. 이 달은 습도가 낮아, 불쾌지수도 낮아 지기 때문에, 한국이 여름보다, 더 편한 기분이 듭니다. 

 

호치민습도지수

 

호치민 2월 여행 옷차림

 

건기 기간의 여행 옷차림은 그냥, 다녀 보셨던 동남아 지역의 여름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냥 우리나라 한 여름 피서 갈 때의 옷차림도 괜찮습니다. 다만 우기 기간과 틀린 것이, 우기 기간은 비가 자주 내리고, 배수가 안된 곳의 경우, 신발이 쉽게 적을 수 있습니다. 여행 오시는 분 중에, 새하얀 신발을 신고 오시는 분이 있습니다. 오시는 기간이 우기 기간이면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명품 백, 눈이 빛에 약한 특수 체질이 아니면, 선글라스, 여행에 집중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된다고 봅니다.  아래는 각 연도별, 2월 호찌민 여행객들 옷차림입니다. 한국, 중국분들은 멋에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고, 유럽 사람들은 여행에 적합한 실용적인 옷을 즐겨 입는 거 같습니다. 이건, 어릴 때부터, 해외 여행을 다녀서, 해외 여행이 이벤트가 아니라, 그냥 평범한 일상이기 때문에, 유럽 사람들은 옷을 평범하게 주로 입는 거 같습니다. 

 

 

각 년도별 호치민 2월 옷차림 

 

호치민2월옷차림

 

 

호치민 입국 비자 정보

 

 

 

 

베트남은 올해 5월부터 여행 전면 개방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입국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PCR 검사 증명서도 필요 없습니다. 특별히, 등록해야 할 앱도 없습니다. 그러나 나라가, 태국, 말레이시아가 그렇습니다. 도착하면 15일 여행 비자를 발급해 줍니다. 주의하실 것은 여권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입국 거부가 되고, 여행 비자를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호치민 호텔, 항공권 가격 정보

 

최근 호찌민 시내의 호텔 주변 숙박 가격입니다. 12월부터 방학과 겨울 휴가가 전 세계적으로 시작합니다. 즉 여행업에서는 피크 시즌이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이 때는 호텔 리조트 가격 뿐만 아니라, 항공권 가격도 함께 오릅니다. 아래 가격에 300을 곱하면, 1박의 가겨입니다. 성수기 때에는 매일, 항공권, 숙박의 가격이 변동됩니다. 주로 상승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수기 때에는 반대의 현상이 발생합니다. 2월에 이곳으로 여행 계획이 있다면, 호텔과 항공권을 먼저 정하는게 여행 비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호치민 호텔 가격

 

호치민 esim, 유심 가격  

 

일주일 이내의 단기 여행이면,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게 더 싸고, 편합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면, 더 비쌉니다. 왜냐하면, 공항은 월세가 높기 때문입니다. 대신, 시내에 나가셔서 구입하시면 되는데, 이것도, 통신 대리점을 잘못 만나면, 저렴하지만, 데이터 속도 느리고, 금방 데이터 없어지는 제품을 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최근 한국에서 esim 사용이 가능해 지면서, esim 해외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정말 편하고, 꼭 써 보시기를 권합니다. 인터넷에 호치민 esim, 유심 치시면, 쉽게 인터넷 판매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가격을 참고로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구매가 될 것입니다. 

 

베트남, 태국, 동남아 9개국 esim, 유심 할인 사이트 정보(10%) 

 

베트남유심

 

호치민 2월 날씨 정리 및 여행 정보였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여정이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