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후쿠오카 6월 날씨, 장마 강수량, 여행 복장, 유심,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4. 11.
반응형

후쿠오카 6월 날씨 특징은 일단 한국처럼, 장마 기간입니다. 7,8월부터 태풍이 본격적으로 방문하는 시기입니다. 이 달은 봄과 여름의 중간 시즌으로, 더운 것을 싫어하신다면, 6월 초순이 여행 적기라고 봅니다. 장마 강수량이 크게 높지 않습니다. 

 

 

일본 입국 방역 완화 5월 8일부터, 접종 증명서, 음성 증명서 제출 폐지

일본 입국 방역 환가가 4월 3일 일본 외무성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여러 한국 매체에서 보도를 했습니다. 여행, 특히, 해외 여행 준비는 신뢰한 말한 기관의 공지를 근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

tripeditor.tistory.com

   

후쿠오카 6월 날씨 

 

기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더운 기간은 아닙니다. 본격적인 여름 기간은 7월부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6월부터 장마 기간입니다. 6월 비에 대한 정보는 아래 강수량 부분에서 데이터를 보시면 좀 더 상세히 이해되실 겁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초, 중, 하순 기온의 차가 큽니다.  초에 가시면, 늦봄 기후의 옷을 준비, 긴팔이 필요합니다. 하순에 가면, 그냥 한국의 여름 기후를 생각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나오는데, 최고 기온은 낮, 최저 기온은 저녁 기온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일교차가 상당히 크다는 것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월의 기후를 이해하기 전에, 1년의 월별 기후를 이해하시면 여행에 유용합니다. 월별 기온, 습도, 강우일, 자외선 지수 등의 자료가 있는 영상 자료입니다. 

 

 

후쿠오카 기후, 날씨 

최근 년도의 이달 기온 기온 

 

후쿠오카 6월 날씨 기온

 

 

후쿠오카 6월 여행 복장  

 

 

반응형

 

위에서 언급한데로 기본 복장 콘셉트는  여름입니다. 그러나 장마 기간으로  특히 밤에 비가 내리고 바람이 불면 은근히 쌀쌀하기도 하며, 저녁에  그리 덥지 않은 기후라,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은 얇고 가벼운  긴팔 혹은 잠바를 예방하는 게 좋습니다. 6월 해외 친구가 후쿠오카 여해 때의 영상입니다.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거리 모습과 이곳의 유명 여행 코스인 크루즈 여행 장면입니다. 

 

 

6월 여행 스피드 보트 

 

백문불여일견이라고, 상세한 설명보다, 사진 자료가 더 나은 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기후에 대한 반응이 틀려, 저는 2-3년간의 제가 방문하는 달의 여행자 사진을 통해, 옷을 준비합니다.  초순을 제외하고는 여름 위주의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장마니, 우산은 꼭 챙기시고, 하얀색 신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 6월 여행 복장

 

후쿠오카 6월 장마 강수량 

한국의 최고 강수량은 보통 350~400mm 정도입니다. 장마 기간이지만, 아주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200mm 정도로 300mm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2개의 강수량 데이터를 공유합니다. 강수량 데이터는 기관마다 기준에 따라 틀릴 수 있고, 한국처럼, 장마 기간의 비 양은 매년 틀립니다. 여행자로서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은 대략 어느 정도 내리는가와, 장마 기간이라는 정도이고, 나머지는 운에 맡겨야 하는 거 같습니다. 날씨는 신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준비만하고, 비행기 타면, 날씨는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태풍도 가끔 방문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등급이 높지 않습니다. 

 

후쿠오카 6월 장마 강수량

 

후쿠오카 태풍 자료 

 

후쿠오카는 쿠마 현의 지진이 저에게  큰 체험을 주었습니다. 일본은 아름다운  곳이지만 천재지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대비를 갖지 않으면 막상 당하면  무척 고생스러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일본 주요 도시의 태풍 데이터 입니다. 후쿠오카 태풍은 아래 도표의 위에서  3번째 “Kyusyu northern area”를  후쿠오카 태풍이 많이 오는  기간은 가장 많이 오는 기간은 7,8,9 월입니다.  후쿠오카 태풍이 10월에도 올 수 있으나, 확률이 낮고 강수량도 낮습니다. 

 

후쿠오카 태풍 데이터

 

유심 가격   

하카타 역에서 가까운 후쿠오카 공항은 교통이 편리한데요, 고급 온천으로 유명한 유후인가는 버스도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내리자마자, 1층에 유심을 판매를 합니다. 무인 자판기도 있어 구매하기 쉽습니다. 근데, 공항에서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이 좀 높습니다. 한국도 해외 여행자들이 사는 인천 공항의 여행자용 유심 가격이 높습니다. 그리고 설명 듣고, 유심 갈고 끼워야 하고, 특히, 성수기에는 줄 서고 기다리기도 합니다. 해서, 한국에서 구입하고 많이 오십니다. 시간 절약도 되고, 가격도 더 낮습니다. 최근의 일본 여행자 유심 가격입니다. 사이트에서 많은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고, 일본 유심, 심카드, esim 검색하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몇 개 업체 상품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 대만, 마카오, 홍콩 최근 심카드, esim 가격, esim 장,단점, 할인 사이트 정보(10%) 

 

 

 

 

후쿠오카 여행, 공항 정보 

 

후쿠오카 숙소 가격 

이달은 비수기에 속합니다. 성수기는 아이들의 방학, 한국의 여름 휴가가 시작하는 7월, 8월입니다. 이 때는 가족 여행으로도 많이 옵니다. 다만 6월 6일이 현충일인데, 화요일이라, 징검다리 휴일 적용이 가능해, 금요일, 토요일 항공료가 조금씩 오릅니다. 이때, 숙소 가격도 함께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6월 초 여행 계획이 있으면, 숙소와 항공 예약은 미리 하는 것이 비용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제가 지금 태국 여행 중이라 태국 화폐 가격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숫자에 40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이 됩니다. 

 

후쿠오카 숙소 가격

 

후쿠오카 6월 날씨는 한국의 장마 기간과 흡사하다고 보시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