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

베트남 입국 절차, 격리, 검사 면제, 비자 기간, 항공권 가격, 유심 정보

랑카위 여행 2022. 8. 15. 16:02
반응형

베트남 입국 격리 면제가 코로나 접종에 상관없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5월 중순부터는 입국 전, 코로나 음성 확인 증명서 제시도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위한 관련 항공권, 유심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배트남 입국 절차

 

베트남 입국 절차 

 

코로나 백신에 접종에 관계없이 격리가 면제되는 입국 완화 정책이 5월 중순부터 시행되었습니다. 코로나 2년 동안, 봉쇄 정책으로 강력한 탈압박 방역 정책을 쓰다, 갑자기 공격적인 완화 정책이 좀 놀랍기도 했습니다. 주요 이유는,  동남아 시민 경제가 오랜 방역으로 많이 피폐되었고 수출은 갑자기 늘리 수 없고, 해외 여행객을 늘리는 방법으로 동남아 국가들이 경쟁적으로 내세운 게 입국 완화 정책입니다. 상대적으로 대만, 한국, 일본, 한국이 아직도 PCR 검사와 코로나 백신 접종을 고수하고 있는 걸 보면 잘 알 수 있는 거 같습니다. 해외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만한 정확한 입국 절차 정보를 서류로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신뢰할만하고, 공식적으로 이러한 정보를 공지하는 한국 정부 기기관은 현지 대사관과 외교부입니다. 먼저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는 현지 한국 대사관 관련 공지입니다. 

 

베트남 그랩, 택시 사용법, 주의점 정리

 

베트남 입국 절차

 

격리, 검사 면제, 외교부 공지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방문 조건을 제대로 확실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방역 상황에 따라, 갑자기 입국 조건이 바뀌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한창 때는, 갑자기 조치를 내리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 최소한 일주일 정도 기간 유예를 두는 거 같습니다. 지난 주, 8월 외교부 이 나라 관련 여행 필요 사항입니다. 이 두 기관의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하면, 공항에서 낭패를 보는 경우는 없습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공지 내용을 보면, 복잡하고, 내용도 많았는데, 입국 관련 내용이 아주 간소화 되었습니다. 

 

 

베트남 비자 기간

5월부터, 한국에 대해서는 도착 비자 30일을 주고 있습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여권 유효 기간이 반드시 6개월 이상 이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자 발급이 거절됩니다. 비자 업체 얘기를 들면, 현지에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 비용을 지불하고, 비상용으로 처리하는 것 같습니다. 이곳 여행을 위해서는 이제 필요한 서류는 , 6개월 이상 유효 여권입니다. 위의 두 공지 중요 내용을 정리하면

 

1) 입국 전, 코로나 PCR 음성 확인서 제출 폐지  2) 코로나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격리 면제입니다. 

* 입국 후, 10일간 건강상태 모니터링 실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거의 유명 무실인거 같습니다. 

 

다만 한국 입국할 때,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한국 방역청에서 요구하는 증명서에 대한 정확한 규격 공지가 있습니다. 현지에서 한국 귀국용 검사를 받을 때, 규격에 맞는 검사서를 주는지도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공항

 

베트남 항공권 가격 현황

한국과  운행하는 비행기는 거의 매일 있습니다. 특히 유명 도시인, 다낭, 호치민, 하노이 항 편은 매일 있습니다. 가격도 코로나 이전 가격으로 회복된 거 같습니다. 가격대가 편도 기준 약 15~20만 원 정도입니다. 항공권 가격은 출발 시간 때, 새벽, 아침, 저녁 등에 따라 달라지며, 예약 기간이 넉넉할수록 저렴합니다. 예를 들어, 좌석이 별로 남지 않으면, 가격이 높아지고, 좌석이 많은 낮은 가격으로 시작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일정이 정해지면, 제일 먼저, 항공권 그리고, 호텔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습니다. 호텔의 경우도, 싸고 좋은 방부터 보통 예약이 완료됩니다.  특히 9월 8일 추석이 있는 연휴 전날의 가격이 거의 2배로 오릅니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미리 구매를 서두르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아래는 오늘 확인한 9월 6일 출발 편도, 9월 8일 편도 1일 기준입니다. 

 

 

다낭 항공권 가격
평일 가격

 

올해 9월 추석이 있는 연휴 전날의 베트남(항공권) 가격입니다. 거의 2배로 오릅니다. 아마 오늘 이후, 조금씩 더 오를겁니다. 좌석이 채워져 가기 때문입니다.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서두르시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베트남 유심 가격 정보

 

몇 달, 전보다 가격이 더 낮아진거 같습니다. 1-2달 전에 제가 보았을 때는 9천 원 할 때도,  8천 원 할 때도 있습니다. 시즌에 따라 가격 변동이 있는 거 같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이곳 공항에서 구입하는 거보다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세 개의 통신사가 있는데, 해외여행을 하실 때는 최소 1-2위 업체 통신사 유심을 구매하시는 걸 권합니다. 근데, 그걸 알려면, 조사를 따로 해야 합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하고 갑니다. 가격이 더 저렴하고, 믿을 만한 통신사 유심을 판매하는 곳에서 삽니다. 특히, 유심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어 좋고, 환불, 취소도 편해 좋았습니다. 아래 참고 사이트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최근 사용기가 있으니, 그것도 꼭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유심 할인(10%) 사이트

 

베트남 입국 절차, 비자, 여행에 필요한 항공권, 유심 가격에 알아 봤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