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4월 후쿠오카 날씨, 벚꽃 여행 명소, 옷 준비, 비 강우량,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9.
반응형

4월 후쿠오카 날씨는 전형적인 한국의 봄 기후와 비슷합니다. 아주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후로, 비 강우량도 낮고, 태풍도 방문하지 않아 여행 적기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달 여행을 위한 기상, 필수 정보인 유심, 항공권 가격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 유후인 버스로 가는 방법, 유심, 항공권, 날씨, 료칸 가격 정보

후쿠오카 날씨 설명에 앞서 후쿠오카유후인 여행 순서에 흐름에맞춰 정보를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먼저 후쿠오카 항공권정보 입니다. 항공권은 미리 예매할수록 이익 입니다.원리가, 예를 들

tripeditor.tistory.com

 

4월 후쿠오카 날씨 기후  

 

4월의 평균 기후 자료입니다. 10년 이상 된, 기후 자료를 기반으로 확률적으로 정리된 자료입니다. 기후는 매년 조금씩 틀리지만, 이 정도라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각 날짜별로 위, 아래 최고, 최저 기온이 있습니다. 최고는 오후의 기후, 최저 기온은 해가 떨어진 저녁 이후의 기온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후를 보실 때, 가장 주목하실 부분은 일교차가 상당히 크다는 겁니다. 이건, 오후에는 따뜻, 혹은 덥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아침, 저녁은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 표시가 생각보다 많은데, 이건 과거의 데이터에 근거한 단순 확률적인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합니다. 보통 7-10일 정도의 비가 내립니다. 이건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4월-후쿠오카-날씨

 

 

후쿠오카 날씨 기후 이해 영상

 

후쿠오카 여행 팁으로, 날씨를 보실 때, 여행 기간 동안만의 날씨만 채크하시는데, 전체적으로 이해하시기를 권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날씨에 대한 부담이 훨씬 적고, 대처와 날씨에 따란 일정을 바꾸는데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후쿠오카 날씨를 1월부터 12월, 월별로 기온,습도, 강수량 등으로 대략적인 설명을 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약 3분 정도로, 짧은 시간에  전체 날씨를 파악하기 좋게 정리되어 있네요. 

 

 

후쿠오카 날씨, 월별 기후 

 

4월 후쿠오카  여행 옷 준비

 

바람이 안 불고 맑은 하늘인 경우는, 가을 말 얇은 옷도  괜찮지만, 바람이 불고, 거기다 비까지 내리면 위에서 언급한 데로 꽤 쌀쌀합니다. 3월보다는 기온이 높지만, 아침, 저녁은 기온이 낮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크게 내려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고요.  매년 기후는 조금씩 틀리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쉽게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일반적인 한국의 봄 옷을 생각하셔도 되겠습니다. 각기 다른 년도의 4월 방문자, 현지 분들의 옷차림입니다. 

 

일본 무격리 입국, 필요 서류, 사전 등록 방법 

 

4월-후쿠오카-옷-준비

 

 

 

 

4월 후쿠오카 벚꽃 여행 명소 

 

가장 먼저 개화를 하는 곳은 오키나와 1월 말입니다. 그리고 기간을 따라 벚꽃이 북상을 합니다. 그리고 매일 일본에서는 북상 진도를 보도하고, 큰 시청률을 기록합니다. 2023년 후쿠오카 개화 시기입니다. 출처는 일본 기상청입니다. 지금 2월인데, 매일 일본 전국의 벚꽃 개화, 만개 시기를 정정해 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여행 관계 조직들은 자료를 배포하고, 여행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벚꽃 여행 명소는 니시공원, 마이즈루 공원, 아부라야마 시민의 숲, 아타고 신사, 미나미 공원 등이 있습니다. 아래는 후쿠오카 벚꽃 여행 명소입니다. 옷 준비에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월 후쿠오카 비 강수량 

월별 강수량, 비 내리는 날의 평균 자료입니다. 이러한 자료는 1,2년이 아니라, 최소 10년 이상의 자료를 근거로 작성됩니다. 해서, 일치하지는 않지만, 기후가 대략적으로 이렇다고 이해하고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여행을 하실 때는 내가 방문하는 날짜의 날짜를 정확히 알려고 하기보다, 기후적으로 이해, 기온, 비 강수량 범위등을 이해하고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의 경우는 보통 약 10일 정도의 비가 내리는데, 비는 24시간 언제라도 내릴 수 있습니다. 낮에, 밤에, 새벽에, 아침에, 낮에, 내릴 수 있어, 실제로 비를 만나는 일수는 더 적습니다. 

 

4월-후쿠오카-비-강우량

 

4월 후쿠오카 항공권 가격 

 

스카이 스캐너에 있는 4월 후쿠오카 왕복 항공권 가격입니다. 4월초는 벚꽃 기간인데,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이유는 지금 2월 9일 글을 쓰고 있는데, 2달이 앞에 가격을 보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아마 3월 이후로는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봅니다. 3월, 4월은 벚꽃 기간 외에는 가격이 내려갑니다. 유념하실 부분은, 이 가격 외에 다른 비용이 결제할 때, 추가가 됩니다. 해서 약 10% 정도 비용이 증가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매일 변동합니다. 판매, 예매율에 따라 변동합니다. 

 

일본, 대만, 홍콩, 대만 심카드, esim 가격, 할인 정보(10%)

 

4월-후쿠오카-항공권-가격

 

후쿠오카 호텔 가격 정보 

 

전철과 교통이 편한 시내 중심부 부근의 숙소 가격입니다. 교통이 좋고, 유명 관광지를 가기에도 좋아 가격이 좀 높은 거 같습니다. 제가 지금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에 있다보니, 가격이 이 나라 환율로 치환되어 있네요.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1박의 가격입니다. 숙박의 가격도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가격이 변합니다. 매일 변할 수 있으니, 참고 정보로 보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호텔-가격

 

4월 후쿠오카 날씨는 여행하기에 좋고, 벚꽃도 있어, 정말 괜찮은 여행적기인거 같습니다. 이왕 일본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4월을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