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1월 날씨 여행 복장, 기온, 건기 기간, esim, 항공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1. 18.
반응형

호치민 1월 날씨는 이곳 1년 중에 가장 기온이 낮은 달입니다. 습도와 강수량도 상대적으로 낮아 여행 적기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여행을 위한 복장, 건기 기간 강수량, 꼭 알아야 할 esim, 항공료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호치민 1월 날씨 기온 특징

 

이곳은 베트남의 유명 도시 중에, 가장 남쪽에 있습니다. 다낭, 냐짱, 특히 하노이는 겨울 기간이 12월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후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1년 내내 더운 여름의 기후를 나타냅니다. 그래도, 1월은 1년 중에 기온이 낮은 편입니다.  1월 기후를 보기에 앞서, 호찌민의 전체 기후를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후를 알면, 여행 중에, 날씨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준비를 하는데도, 많은 효율적입니다. 월별 기후를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1월의 기상 자료입니다. 특징 중에, 일교차가 매우 큽니다. 오후는 매우 덥지만, 아침, 저녁은 선선한 날이 꽤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 오래 축적된, 기상 자료를 확률적으로 정리한 데이터입니다. 비, 구름은 일치할 확률이 적지만, 이 달의 기후가 어떻고, 짐과 옷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기에는 매우 유용합니다. 

 

 

반응형

 

 

호치민1월날씨기온

 

건기 기간 강수량

보통, 기상대의 예상 자료에 비 표시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남아는 건기, 우기 기간을 파악하고 여행 일정을 잡는데, 기간만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근본적인 강수량을 보고 판단하는게 제일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건기, 우기 기간에 강수량이 월 별로 틀립니다. 가장 높은 날이 있고, 우기 기간에도 강수량이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날이 있습니다. 건기 기간은 보통 11월부터 4월까지로 보고 있습니다. 1월은 비 걱정을 거의 할 필요 없는 달입니다. 비가 와도 잠깐 오고 그치는, 아니면 국지적으로 오는 경우도 있고, 밤에 새벽에도 옵니다. 해서 1월은 비에 대해 매우 자유로우면, 작은 우산 하나 챙기거나, 머무는 동네 근처 마켓이나, 상점에서, 저렴한 우비 하나 구입하셔도 됩니다. 약 1달러 정도 합니다. 

 

자유여행 정보, 동남아 대표 과일 20종 효용, 과식하면 생기는 부작용 정보

 

호치민건기기간

 

호치민 여행 복장 

 

우의 영상 자료와 1월 호찌민 날씨 기온을 보셨다면, 여행 복장에 대한 그림은 이미 설계가 되셨을 겁니다. 한국의 한 여름, 혹은 동남아 지역 더울 때 여행한 적이 있으면, 그때의 옷들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이달 여행 온 사람들의 복장입니다.  사진 자료는 1월 방문한 여행객들의 모습입니다. 이걸 참조해서, 준비하시면 문제가 없겠습니다.  일교차가 좀 커서, 냉방이 아주 잘 된 곳에는 아침, 저녁에 약간 쌀쌀할 수 있의니, 대비용으로 긴팔 하나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 영상은 호치민 1월 여행 영상입니다. 기후와 옷차림을 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호치민1월여행복장

 

esim, 유심 가격 정보

 

호찌민 공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싸고 편리해서, 지금은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한국 업체를 통해 해외 유심을 구입합니다. 아래 한국 베트남 esim, 유심 가격인데, 매우 저렴합니다. 코로나 이전보다 약 20% 이상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아마, 해외 여행객이 줄어서, 그런 건지, 많이 싸졌습니다. 무엇보다, 문제가 생기면, 메신저로 금방 해결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는 최근 베트남 esim, 유심 가격입니다. 특히 esim은 유심을 뺄 필요 없이, 2개의 전화선을 이용할 수 있어, 여행 중에, 한국 급한 소식을 check 할 수 있어 너무 좋았었습니다. 개통, 설치도 너무 쉽고요.  여러 회사에서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하니, 아래와 비교하시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8개국, 베트남 유심, esim 할인사이트(10%) 정보, 이심 설치방법, 지원되는 폰, 이심 장단점 정리

 

베트남esim가격

 

 

항공료 가격 1월, 2월

 

1월, 2월은 성수기입니다. 본격적으로 학교 방학이 시작, 많은 가족 여행이 실시됩니다. 이 때는 항공료뿐만 아니라, 호텔, 리조트, 숙박 시설 가격도 상승합니다. 아래는 최근에 확인한 가격입니다. 특히, 연휴가 있는 기간의 항공료가 좀 높습니다. 그리고, 피크 시즌에는 시간별로 가격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비수기 때에는 가격이 잘 변하지 않습니다. 호텔 가격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용을 아끼는 방법은 빨리 날짜를 정해, booking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당분간 가격이 상승하지,  내려가지는 않을 겁니다. 인천 공항 출발, 편도입니다. 

 

호치민항공료가격

 

호찌민 1월 날씨,  월별  특징을 정리했습니다. 

전 지구적 온난화로  동남아는 지역 특성상(바다, 깊은 산림 , 바람) 날씨 변수가 많습니다. 

위의 날씨 데이터는 호찌민 여행 옷차림과 짐을 준비하는 참고용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