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정보

8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비 강수량, 바다 수영 온도, 유심 구입 팁,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6. 30.
반응형

8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 특징은 우기 기간이라는 겁니다. 비가 종종 내리지만, 그 덕택에 건기 기간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여행을 위한, 유심 구입, 호텔 가격 정도보 같이 보겠습니다. 태풍도 오지 않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교통수단, 날씨, 투어 정보 상세히 공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날씨 관련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교통, 우기, 옷차림, 그리고 코로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제가 1년 동안 이곳에 있었던 노하우를 풀도록 하겠습

tripeditor.tistory.com

 

8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코타키나발루 기후의 특징은 1년 월별 기온의 변화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행지의 기후 추이와 특성을 알면, 여행 중에 기상이 갑자기 변화가 화도 차분하게 대응하는데 많이 유익합니다. 우선 월별 기후 설명 영상이 있네요. 약 3분 정도로, 현장의 풍경도 함께 있어 유익하다고 생각해 공유합니다. 

 

 

반응형

 

 

 

 

올해 기후 정보입니다. 이 자료는 과거부터 지금까지(약 10년) 기상 변화 기록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라, 기후를 이해하는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언제 비가 오고 안 오고를 예측하는 자료는 아닙니다. 최고, 최저 기온, 비의 횟수를 대략 이해하고 짐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에 대해서는 아래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8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코타키나발루 석양 선셋은 유명한데, 바다 말고, 산에서 보는 석양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산에서 바라보는 코타키나발루 코코힐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바다와 다른 감동을 주네요. 

 

 

8월 코타키나발루 비 강수량 

 

비는 여행에 있어 중요한 변동 요소이기 때문에, 2개 기관의 강수량 자료를 공유합니다. 추이가 맞기 때문에, 충분히 신뢰할 만하다고 봅니다. 비의 양이 틀린데, 이건 월평균인데, 매년 미의 양은 다릅니다. 똑같을 수가 없습니다. 둘의 차이는 범위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8월은 평균 삼백미리 이하로 내린다고 이해했었습니다. 비가 종종 내렸는데, 여행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동남아 여행하면서 정말 조심해야 하는 건, 비가 아니라 태풍이라고 봅니다. 저는 여행이 정해지면, 준비만 제대로 하고, 비에 대한 관심을 끊습니다. 그냥, 처해진 상황에서 잘 즐기는 데, 집중합니다. 우산보다는 우의 같은 것이 더 좋습니다. 

 

 

 

 

 

8월 코타키나발루 우기 비 강수량

 

이곳의 래프팅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바다 수영 온도 

 

동남아 국가 중에, 12월부터 기온이 뚝 떨어지는 지역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베트남 중부, 북부 지역입니다. 일반적으로 바닷물의 기온은 26도 이상이면 수영하는데 적합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언제 방문을 하셔도 수영을 하기에는 적합합니다. 

 

코타키나바발루 바다 온도

 

코타키나발루 휴양지 섬에서 스쿠버다이빙, 힐링 즐기는 영상입니다. 언제 가셔도, 비슷한 분위기입니다. 우기 기간에는 비가 종종 오지만, 오히려 따가운 태양을 막아줘, 바다를 즐기기에 더 좋습니다. 

 

 

 

 

 

유심, 구입 팁 

옛날에는 보통 비행장 1층 유심 숍에서 여행자들이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4G로 통신 규약이 통일화되면서, 한국에서는 해외 여행자 심카드를 팔기 시작했고, 현지 공항보다 가격이 낮고, 온라인으로 결제를 통해 구하기도 쉽고, 무엇보다도 현지에서 통신 관련 문제가 나면, 메신저로 빨리, 쉽게 해결이 되어 대부분 한국에서 해외 여행자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칩을 준비해 오십니다. 특히 이곳에 오시는 분들이 3박 혹은 4박으로 오시는데, 보통 밤에 도착해서, 넉넉한 시간으로 오시는 경우가 적어, 시내까지 가서 더 싸게 구입하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돈보다 더 귀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시간이 없어 떠나지, 돈이 없어 떠나는 분은 보지 못했습니다. 요즘 가격입니다. 온라인에 검색하셔서, 몇 개 상품 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쿠팡, 네이버 쇼핑 이런 쪽에서 파는 것은 가격이 아래보다 좀 더 높습니다. 그리고 esim은 심카드가 필요 없어, 가격이 더 저렴하고, 환경에도 도움이 됩니다. 개통도 잘되고, 저는 작년부터 쓰는데, 유심보다 많은 장점이 있으니, 가능한 폰이시면, 꼭 써보기 바랍니다. 

 

동남아시아 8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이심 설치법, 할인 사이트 팁 (10%) 

 

코타키나발루 유심 가격

 

 

도착 공항의 구조를 미리 알고 가시면, 도착할 때, 떠날 때, 수고와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격 

 

이곳은 오래전부터, 유럽에 조용한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라, 다양한 호텔, 가격대의 숙소가 있습니다. 5성급의 고급 리조트 숙소는 도시 시내 외곽에 주로 있고, 가성비 좋은 저렴한 숙소는 도시 내에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4박 이내로 짧게 오시면 2-3박 정도는 시내에서 지내 시면서, 쇼핑, 맛집을 즐기시고, 1,2박 정도는 외곽의 고급 5성급 숙소를 가셔서 푹 쉬면서, 힐링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시내 중심에 있으면 투어 가기도 쉽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숙소 가격

 

 

가성비 좋은 5성 비치를 가진 4성 숙소입니다. 추천해요

 

 

 

8월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후는 비가 종종 오지만, 태풍이 없고, 비의 양도 크게 많지 않아, 덜 덥고, 안전한 여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족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