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12월 날씨, 기후, 여행옷차림,우기 기간, 심카드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2. 10. 1.
반응형

다낭 12월 날씨 기후는 1년 중에 기온이 낮은 시즌에 속하며, 우기 기간입니다. 여름보다는 초 가을에 가깝습니다.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필수 정보인 여행 옷차림, 기온, 습도, 심카드 가격, 구매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 그랩, 유심 구입 정보

 

다낭 12월 날씨, 기온

아래는 2022년, 다낭 12월 날씨 포케스팅입니다. 아래의 자료는 10년 넘게 보조된 기상 자료와, 최근의 기상 변화를 적용한 예측 자료입니다. 철저한 확률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기후적으로는 유용하지만, 날짜별로 적혀있는 기상은 맞을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아래 자료를 이용하는 방법은 이 달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 옷과 짐을 챙기는데 단순한 참고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는 적도 근처에 분포, 기상 변수가 많아,  높은 강수량의 우기 기간을 빼고는 다음 날, 비 예측도 힘듭니다. 내가 가는 날에 비가 내린다고 낙심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래는 날씨보다는, 기후를 파악하는 하나의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입국 절차, 비자 정보

 

다낭-12월-날씨-기온

 

다낭 12월 날씨 습도

여행지의 기온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습도 지수를 보는 게 좋습니다. 동남아 지역의 일반적인 습도는 월평균 약 80%입니다. 하지만 어떤 곳은 70% 정도인 곳이 있습니다. 그런 곳은 아침, 저녁이 꽤 시원하고 덥지 않으면, 과거 유럽인들의 피서지가 된 곳도 있습니다. 습도는 높을수록, 같은 기온을 더 덥게, 더 춥게 느끼게 합니다. 해서, 여행지의 날씨를 보실 때, 기온과 함께 습도를 함께 보시면, 실제 기온을 대략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국의 여름 평균 습도가 80% 정도입니다. 

습도를 보면, 다낭 기후의 특징 중에 하나가, 가장 더운 기간에 습도가 더 낮아지는게 좀 신기합니다. 12월은 습도가 높고, 기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기온에 비해, 더 낮게 체감됩니다. 

 

다낭-12월-날씨-습도

 

다낭 날씨 기후 

여행을 가신다면, 여행지의 전체 기후를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동남아는 열대성 기후로, 일기 변화가 갑작스럽게 발생해, 기후와 날씨에 대해 전혀 모르면, 전체 일정에 대해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는 월평균 최고 기온과 최저 기온, 강수량 데이터입니다. 강수량의 수치가 틀린데, 기준으로 하는 데이터의 양이 틀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야구, 축구 선수가 있는데, 1년, 3년, 10년, 각 기준이 다르면, 선수의 성적이 다른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아래는 과거의 기상 데이터보다, 최근 데이터를 위주로 한 자료입니다. 과거 데이터보다 기온이 더 높으나, 전반적인 기후 특징은 다른 자료도 비슷한 거 같습니다. 즉 12월부터 2월은 기온이 낮은 달이며, 1,2월 가장 기온이 낮고, 이곳은 겨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다낭 월별 기후, 옷차림, 현지 풍경 영상

 

 

 

다낭 날씨 기후

 

다낭 우기 기간, 12월 날씨 강수량

 

 

반응형

 

 

우기 기간이라고 만, 알고 강수량을 보통 확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남아의 우기 기간은 지역에 따라, 월에 따라 양상이 틀립니다. 태풍도 강,중,하가 있듯이 우기도 그렇습니다. 우기 기간과 함께 월별 강수량이 어떻게 분포하느냐를 보시고, 방문일을 정하는 걸 권합니다.  어느 지역의 경우, 같은 우기 기간이지만, 강수량 차가 너무 커서, 그 달은 여행을 피하는 달이 있습니다. 그걸 알기 위해서는 강수량을 체크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다낭 강수량을 전문적으로 다룬 월평균 강수량입니다. 보통 우기 기간을 9월부터 11,12월까지 봅니다. 12월은 약한 우기, 즉 건기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비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낭-우기-기간-강수량

 

다낭 12월 여행 옷차림 

저는 해외에 처음 가는 지역에 옷차림 준비는 제가 가는 달의 여행자들의 옷차림 사진을 보고 준비합니다. 한, 두번 가본 사람들의 체험, 혹은 개인의 설명은 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습도, 기온, 기후에 대해, 사람마다, 체감하는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기준을 잡아 옷을 챙깁니다. 아래는 연도가 트린, 다낭 12월 사진입니다. 저희와 비슷한 기후에 사는 일본, 중국 여행자들입니다. 오후는 약간 덥게 느낄 수 있으나, 저녁 아침은 쌀쌀하게 느낄 수 있어, 초가을 정도의 옷을 저는 준비했었습니다. 사진 위의 옷을 아주 두껍게 입은 사람들이 많은데, 다낭 현지분들입니다. 두 번째가 중국, 세 번째가 일본입니다. 

 

다낭 -12월-옷차림

 

다낭 심가드, esim 가격,  구매 팁

 

다낭 심카드를 구입하는 경로는 크게 2가지입니다. 옛날에는 다낭 공항에서 구입했는데, 이제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해외 심카드를 미리 구입합니다.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싸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통신사 걱정도 할 필요 없고, 문제가 생기면, 한국어로 카톡으로 해결이 금방 되기 때문에, 이제 이게 대세가 된 거 같습니다. 특히, 최근 베트남 심카드에 Esim을 낄 수가 있어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기존 한국 유심을 뺄 필요 없이, 앱으로 등록하면 되고, 일반 심카드보다, 더 편하고 더 싸네요. 아래는 한국에서 제일 판매수량이 많은 업체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5년 넘게 구매하는 곳인데, 품질에 문제가 없어 공유합니다. 가격은 제일 쌌는지 모르겠습니다. 참고 자료로 공유합니다. 시즌별로, 가격과 세일률이 틀리고, Sold out 되는 경우가 성수기 때 발생합니다. 그때는 2-3일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 수기가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유심 가격, 구매 팁, 할인 사이트 Click)

베트남 esim

 

다낭 12월 날씨, 우기 기간, 기온,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심카드 관련 정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