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1월 날씨 2023년 여행옷차림, 건기 기간, 호텔 가격, 투어 팁

by 랑카위 여행 2022. 11. 4.
반응형

 

다낭 1월 날씨는 눈이 내리지 않지만, 여기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겨울로 여겨지는 계절입니다. 여행에 필요한 준비 옷 정보와 항공편, 투어 정보 정리입니다. 이 달은 1년 중, 기온이 가장 낮은 달로 건기 기간입니다. 강수량, 기온 정보입니다. 

 

 

 

다낭 그랩 사용법, 택시 기본요금 핵심 팁, 주의사항 정리

다낭 그랩 사용법, 다낭 택시 이용 핵심정보 정리 그랩 사용법은 국가와 도시를 막론하고 동일합니다Mac donald, Pizza hut, Starbucks 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Malaysia의 Global 기업이 운영하기 때문입

tripeditor.tistory.com

 

 

 

다낭 1월 날씨 와 월별 기후 특징

 

1월 날씨, 상세 설명에 앞서, 이곳의 전체 기후를 대략 알아보겠습니다. 약 3분 영상을 보시면, 다낭의 풍경과 월별 기후, 옷차림 정보가 있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삼 ~ 오월  :   여행 적기로 불리며, 건기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시원합니다. 낮에는 약간 더울 수도 있습니다.
 5월 중순 이후 부터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육~ 팔월 :  summer season입니다.  이 기간은 덥고 습한 기간입니다. 한낮의 최고 기온은 38도까지 가기도 합니다.

 

구-십일월 :  강수량이 타 월 비교, 10배 이상입니다. 비가 집중적으로 많이 내리는 우기 입니다. 특히 10월 달에 가장 많이 내립니다. 강수량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December  ~ 이월 : 12월 말 부터 아침, 저녁으로 서늘 쌀쌀 합니다 .긴팔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다낭 1년에 있어 12, 1, 2월이 기온이 가장 낮습니다  습도가 높기 때문에 체감 온도는 더욱 낮습니다. 이점 감안하시고 다안 1월 날씨 여행 옷차림을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3월 ~5월 다낭 여행 일정이 힘들면, 12월~2월을 권합니다. 다낭 1년 월 별 기온 평균 보통 한국 여행객은 7~8월 여름 기간 때 동남아 여행을 가기 때문에 홍콩, 마카오, 베트남의 추운 계절인 12월 2월이 생각보다 춥다는 걸
모르시는 분이 않은 거 같습니다. 한국에 비해 그리 춥지 않지만, 이곳 나름대로의 봄, 여름, 겨울 이 있습니다. 아래는 다낭의 1월 부터 12월까지의 1년 날씨 기온을 정리한 것입니다. 1985 ~ 2015년 까지의 Data를 정리해 평균 기온을 낸 것입니다. 최저 기온은 월 평균 19~20, 최고 기온은 최고 기온은 월 평균 25~35까지 입니다.

 

다낭 1월 날씨  기온, 기후 특징

 

다낭 1월 날씨는1년 중에 가장 쌀쌀 한 날씨이지만, 건기 이기 때문에 비 걱정은 다소 적습니다. 아래 강수량을 참고 하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하지만 하루에도 비가 왔다, 날이 개었다 하는 변덕스러운 날들이 있습니다. 다낭의 날씨는 울창한 숲과 바다가 있어 날씨의 변덕 요소가 많습니다. 어제의 예보도 틀린 경우가 경지 않으니, 전체적인 날씨를 이해하고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1월부터는 오후 날씨도 수영하기에는 쌀살 합니다만,  여행하기에는 적당히 덥고, 햇볕도 적어 날씨가 편한 합니다. 

 

 

반응형

 

 

다낭-1월-날씨-기후

 

 

 다낭 1월 날씨 와 월별  습도

이곳의 기온이 실제로 한국과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알려면, 습도 지수를 봐야 합니다. 같은 10도인데, 한국과 다낭에서의 느낌이 틀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를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습도입니다. 해서, 현지 여행 중, 기온이 어떻게 체감될 까, 알기 위해 저는 기온과 함께 습도 지수도 함께 봅니다. 한국은 겨울 기간에  약 50%의 습도를 나타냅니다. 이곳은 여름 기간의 습도를 나타냅니다. 이런 경우, 온도가 내려갈수록, 체감 온도는 더 낮게 느껴집니다. 

.

다낭 날씨 습도

 

베트남 다낭 강수량

 

위, 다낭 1월 날씨 자료를 보면, 비 표시가 꽤 많습니다. 해서 저것만 보면, 비 걱증정을 하기도 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 자연이 제대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동남아는 비가 많이 내려줘야 자연이 보존됩니다. 비 표시 말고, 아래 월별 강수량을 보시면, 비는 종종 내리나 아주 짧게, 잠깐 내릴 경우가 많다는 걸 알 수 있고, 여행에 전혀 지장을 줄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상대는 비가 조금만 내릴 확률이 있어도, 비로 표시합니다.

 

다낭 날씨 강수량

 

 

비 내리는 일수

 

 

 

 

 

다낭 1월 날씨 강수량 적은데 강수일은 좀 되네요. 위에서 언급한 데로, 국지적으로 많이 내리고, 일부 지역에
비가 잠시만 와도 비로 표시됩니다. 다낭의 비는 깨끗하고, 대기 오염이 적은 국가의 여행객들은 작은 비는 그냥 맞고 다닙니다.  대기 오염이 심한 국가의 여행객일수록, 비가 조금만 내려도, 우산을 찾습니다. 동남아의 비는 깨끗합니다. 특히, 투어가 끝나고 옷을 갈아입는다면, 비는 그냥 맞는 걸 즐기는 것도 좋고, 그러면, 여행 중에, 비에 대한 염려가 적어, 더 힐링되는 여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다낭 강수일

 

 

다낭 태양 세기

 

요즘은 피부 관리, 노화에 많이 신경 쓰십니다. 현지의 태양의 세기는 보통 UV, 자외선 지수로 알 수 있습니다. 동남아의 경우는 평균 7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좀 쬐면, 피부에 부담이 가는 정도입니다.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반드시 차단제를 써야 합니다. 1월 경우 약간 내려갑니다.  여름 기간에 아래 보면, 자외선 지수가 내려가는데, 이때, 우기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다낭 자외선 지수

 

1월 여행 옷 참고

 

 

일월~이월: : 건기인 동시에 다낭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낮은 기간입니다. 가을과 여름이 혼재한다고 보셔도 됩니다. 낮에는 아주 맑은 날이면 좀 덥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열이 많으신 분들은 여름 복장을 하고 다닙니다. 하지만 밤은 좀 쌀쌀해, 긴팔을 입어야 하고, 갑자기 크게 기온이 내려가는 경우도 있으니, 잠바 하나도 대비용으로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아래, 1월 여행객, 현지 분들의 복장을 보고, 나에게 맞게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다낭여행옷차림

 

다낭 1월 날씨 풍경, 여행객, 옷, 복장 참조 영상 1분

 

 

다낭 호텔 가격 정보

제가 다낭 호텔 가격을 확인한 시점이 11월 초순입니다. 항공권과 호텔 가격은 비수기, 성수기 때 다르고, 너무 급하게, 즉 출발일자에 가까울수록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강합니다. 특히, 성수기 때가 그렇습니다. 아래는 참고 가격으로 보시고, 성수기인 한국의 겨울, 여름 방학에 최소 10% 오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항공권의 경우 설날 연휴의 경우 가격이 매우 상승합니다. 아래 다낭 호텔, 숙소의 가격이며, 아래의 숫자에 300을 곱하면, 대략적인 1박의 한화 가격이 나옵니다. 

 

 

 

 

 

다낭호텔가격

 

 

 

다낭 투어 정보

 

다낭 투어 중에 시티투어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 곳을 가서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낭 유심, esim 가격, 구매 팁

장기 주재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게 가격이 저렴하고, 여행자용 단기 유심은 한국에서 구매하는 게 저렴합니다. 아래는 최근 베트남 유심, esim  가격입니다. 특히, 제가 이심을 일주일 이상 써 봤는데, 너무 편합니다. 특히, 심카드를 뺄 필요가 없어, 한국에서 오는 문자를 체크하기 위해 폰을 2개 준배 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유심, esim은 현지 통신사가 후지면, 가격도 저렴합니다. 하니, 저렴한 것을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는 최근 후기를 꼭 보기 바랍니다. 후기가 잘 관리되어 있지 않으면, 저는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매합니다. 아래는 10% 디스카운트가 적용된 가격입니다. 할인 사이트를 공유해 드릴 테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동남아 9개국 유심, esim 가격 비교, esim 구매 주의점, 지원하는 기종, 설치법 등

 

베트남esim-유심-기격

 

 

다낭 1월 날씨  관련 건기, 우기 정보와 여행 옷차림, esim, 유심 가격 정보,  강수일 강수량, 자외선 지수,
시즌별 기후 특성을 살펴봤습니다. 다낭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