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보라카이 9월 날씨, 우기 기간, 태풍 주기, 옷 준비

by langkawi 2022. 8. 16.
반응형

보라카이 9월 날씨 특징은 우기 기간에 속합니다. 1년 내내 더운 날씨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여행에 필요한 우기 기간, 건기, 여행 적기, 태풍에 관련 사항과 옷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객관적인 날씨 데이터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카이 9월 날씨 특징

가장 높은 기온은 33도, 최저 기온은 25도입니다. 1년 중에 기온이 높은 달에 속합니다. 기온은 서울의 한 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을 좀더 명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알면 좋습니다.   이달의 가장 특징은 우기에 속한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 일수도 좀 많습니다. 이곳의 우기 기간은 좀 긴편입니다. 단순히 우기, 건기로 보지 말고, 강수량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아래는 보라카이 9월 날씨 평균적인 특징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으로는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국 귀국 방역 검사 절차, 기준, 전산 신고 방법 등(Qcode)

 

보라카이 월별 기후 상세 정보 영상 (자외선 정보도)

1

 

보라카이 9월 날씨

 

 

보라카이 우기 기간, 태풍

동남아 여행을 하실 때, 그냥 자기가 가는 날이 우기 기간에 속하냐, 건기 기간이 언제이냐 정도만 물어 보시는데, 우기 정도, 건기 정도가 지역 마다 다릅니다. 우기 기간이 짧아 집중적으로 내리는 경우가 있고, 강수량이 원래 적은 경우가 우기 기간 비 걱정을 크게 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있고, 우기 기간이 긴 편이라, 간간이 비가 오는 기간이 길다던지,  그리고 태풍처럼 1-8 정도가 있듯이, 우기도 약한 우기 기간, 강한 우기 기간이 있고, 건기도 그러합니다. 그래서 단순히 개인의 체험 어떠 하느니, 매년 우기 양상이 또 조금씩 다릅니다. 제일 명확하게 파악하는 방법은 월별 강수량 데이터를 보고, 정도를 파악하는 겁니다 . 월 평균 강수량, 비 일수 입니다. 태풍은 6월부터 12월 사이에 오는데 일정이 잡히면, 미리 미리 발생 시기와 강도를 체크하는 정도가 최선입니다.  특이점은 강수량이 높지 않습니다. 한국 장마 월 평균 300mm보다 너 낮습니다. 즉 짧게 내리는 비가 많다는 뜻입니다. 

 

 

보라카이 우기 기간

 

 

비 내리는 모습. 흔하지 않음

보라카이 여행 옷 준비

 

쉽게 한국의 한 여름 옷차림을 상정하고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는 9월 보라카이에 놀라온 여행객의 옷차림입니다. 이걸 보고 자기에게 맞는 옷 컨셉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여행이 좋은게 기온이 높아 옷을 많이 준비할 필요가 없고, 가볍다는 거 같습니다. 다만 자외선이 매우 높으니, 피부가 약하신 분은 뜨거운 태양을 가릴 옷을 준비하시고, 선크림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수영을 많이 하니, 여성 분들은 수영복을 안에 입을 수 있는 가벼운 원피스, 남성분은 최대한 널널한 사각형 수영복 바지도 좋습니다. 금방 말러 편합니다. 

 

 

습도 정보

기온과 함께 습도가 어느 정도인지 알면, 더우가 어떤지 판단하기 좋습니다. 동남아의 월 평균 습도는 70~80% 사이입니다. 서울의 경우 한 여름 습도 7,8월은 80%정도입니다. 위의 기온과 아래 습도를 보시면, 어느 정도로 더울지 판단이 되실 겁니다. 근데, 기온과 습도가 한국의 한 여름과 비슷한데 체감하는 더위는 덜 덥습니다. 아마 공기가 깨끗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늘진 곳에서 시원한 거 한잔하면, 그렇게 덥다는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특히 끈쩍거림이, 열대아가 없고, 낮과 아침, 저녁의 기온차가 커서, 편안한 밤도 이곳의 기후를 편하게 느끼게 하는데 큰 이유인거 같습니다. 

 

 

보라카이 습도

 

보라카이 유심 정보

보통 공항에서 많이 구입하시는데, 보라카이 들어가 몰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합니다. 더 저렴하고, 1위 통신사 유심이라 현지에서 통신자 어떤거 고를지, 패키지는 뭘로 해야하지, 고민하고, 시간 낭비를 하지 않아 좋습니다. 왜 한국에서 파는게 더 저렴한지 처음에 이상했는데, 업체가 한번에 많이 구매를 하고, on line 판매를 해서, 가격 경쟁력이 생긴거 같습니다. 특히, 문제가 생기면 톡으로 금방 해결할 수 있고, 환불, 취소도 현지에서 구매할 해서 처리하는 것 보다 훨씬 간단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특히, 한국과의 국제 통화 무료 서비스도 있고 (급할 때 요긴함, 저는 사용한 적이 없음), 택배 배송, 혹은 출발 당일 출국하는 3층에서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래는 저렴하게 깍아주는(십%정도) 링크입니다. 기간에 따라 적용률이 다른거 같습니다. 특히, 후기가 있으니, 참조하기 좋은거 같네요. 

 

보라카이 유심 가격
동남아 유심 할인 링크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