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12월 보라카이 날씨, 월별 기온 , 우기 기간, 태풍, 복장, esim 정보 정리

by langkawi 2022. 10. 15.
반응형

12월 보라카이 날씨 작년 기온 데이터와 올해 포캐스팅이에요 보라카이 날씨의 경우는 당일 가봐야 안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만큼 변화를 예측하기가 어려운 면이 있어요.  월별 기온, 우기기간, 태풍, 복장, esim 관련 정보 공유입니다. 

 

 

 

PCR 검사 해제, 해외 입국, 10월 1일 실시, 원인, 다른 완화 정책

PCR 검사 해제 정책을 10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중대방역대책본부에서 9월 30일 오늘 기자들에게 발표했습니다. 기존 해외 입국 1일차 내에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을 폐지한다는 게 주요 내용이며

tripeditor.tistory.com

 

 

12월 보라카이 날씨, 기온, 기후

과거에 비해, 동남아 국가들의 평균 기온이 좀 오른거 같습니다. 이상 기온으로 온난 화, 현상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아래는 10년 이상의 기상 기록 평균으로, 최고, 최저 기온을 평균적으로 나타난 데이터이고, 하나는 작년의 실제 기온 평균입니다. 1-2도 차이는 여행 준비를 하는 데이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12월은 1년 중에 기온이 낮은 시즌에 속합니다.  강수량도 적어 비도 적게 내립니다. 일단, 여름 기후라고 생각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 보라카이 날씨 실제 기온 2021년 

 

 

반응형

 

 

 

 

12월 평균 기온 

 

보라카이 12월 날씨 기후

 

12월 보라카이 날씨  습도 

여행자로서, 도착하지 전에 해외 초행지 현지의 기온을  실제로 파악하는 현실적인 방법은 습도 지수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동남아 지역의 여름 기간의 기온과 습도는 비슷한 거 같습니다. 습도는 평균 대부분 80% 내외, 평균 기온은 30도 내외입니다. 
평균 습도가 80% 정도면, 한국의 여름 습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의 경우가 약 평균 80퍼센트의 습도를 나타냅니다. 같은 기온과 같은 습도며, 서울보다, 동남아의 여름이 더 시원합니다. 서울은 주변 빌딩, 차량들이 뱃어내는 열기와 오염 물질로 불쾌감, 끈적거림이 심하지만, 동남아는 공기가 깨끗해서 그런지 그늘 밑에, 차가운 음료수 시켜놓고 가만히 있으면 크게 덥지 않습니다. 자연이 가장 위대한 냉방 장치임을 동남아에서 새삼 느낍니다. 기후적인 특징으로 월평균 습도가 거의 균일하다는 것입니다. 

 

보라카이12월날씨-습도

 

 

보라카이 자외선  태양세기 

 

태양의 세기를 보통, 자외선 지수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곳의 자외선 지수입니다. 평균이기 때문에,  가장 기온이 높은 오후의 경우 2-4 정도를 더하시면 됩니다. 지수로만 보면, 한국의 여름 지수와 비슷합니다. 더 강하게 느껴지는 건, 아마 한국은 얼른 건물이나, 그늘로 숨는데, 투어 중에, 그대로 햇빛을 맞으면 활동을 많이 해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지수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외선 7은 태양을 지속적으로 삼십 분 이상 쬐면 얼굴 피부에 빨간 홍점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환경이라고 하네요, 9부터는 위험한 거고요. 한국도 지수가 11정도 되는 경우가 있었고요. 아래는 평균입니다. 보통 맑은 오후는 9 이상이라고 보시면 될거에요. 아래 Malay는 보라카이 근처의 육지 도시입니다. 보라카이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기상대가 그 한 곳을 측정하기보다, 가까운 대도시에 넣어서 측정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보라카이 복장 옷 정보에요,

 

이곳이 초행이신 분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정보 같아요. 그런 거에 비해 답변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동남아 여름 기후 복장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곳은 휴양지이기 때문에, 매우 편한 옷 위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유럽 사람들은 좀 찢어져도, 뭐가 묻어도, 젖어도 되는 그런 편한 복장을, 아시아 중국, 한국은 뭔가 멋있는 옷을 준비하려고 경향이 있는 거 같습니다. 그 이유가 왜 생기나 했더니, 유럽은 해외여행이 어려서 부터 일상이고, 우리에게는 해외 여행이 일상 중에 중요한 이벤트이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유럽 여행객은 사진도 거의 찍지 않습니다. 한국, 중국은 여행객은 뭔가 아름다운 게 있으면, 감상에 집중하기보다, 찍는 것에 집중, 정작 자기가 즐기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 거 같습니다. 아래 영상과 12월 여행객의 복장을 참고하시면, 충분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보라카이 12월 비치 거리 모습 21년 

 

보라카이 12월 여행 복장

 

보라카이 우기기간, 태풍 

 

1년 내내, 여름인 보라카이는 크게 2 시즌으로 분리시킵니다. 사람에 따라, 우기를 6월부터 9 월로 혹은 12월까지 잡기도 해요. 태풍은 우기 기간에 주로 오고, 12월까지도 간혹 오는 경우가 있어, 출발 전에, 태풍 정보를 한번 체크 하시기를 바랍니다. 12월의 태풍은 그리 세력이 강하지 않으니, 태풍 소식만 보지 마시고,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약한 태풍은 흐린 비 오는 정도로, 오히려 일정에 편안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한국의 장마기간 강수량은 350~400 미리 정도입니다. 우기 기간보다,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우기 기간에는 흐린 날이 많아 덜 더워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보라카이우기기간

 

 

 

 

 

 

보라카이 월별 기온, 기후 이해하기

해외여행을 하실 때, 처음 가시는 곳이면, 전체 기후를 이해하고 가세요. 기후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으면, 비가 좀 세게 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하고, 다음 일정도 못 잡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하지만 전체 기후 특징을 알고 있으면, 차분하게 기다리면서, 오히려 즐기시기도 하고, 다음 일정을 효율적으로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 월별 기후, 정리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보라카이 esim, 유심  정보

여행 필수 아이템 중에, 유심은 안전 관리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만일에 사고 발생에 아주 긴요한 부분이기도 해서, 싼 것보다, 좀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현지 후발 주자 통신사 저렴한 유심 구입했다, 후회하는 분들을 가끔 봅니다. 가장 비싼 것도, 2000-5천춴 사이이니, 이 부분에 경비보다, 신뢰할 만한 통신사 제품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해외에서 구입하는 것과 한국에서 구입 장단점 비교입니다. 

 

 

한국해외유심장점

 

필리핀 유심, esim 가격 

 

2022년 9월부터, 한국에서 esim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그걸 지원하는 기종도 출시하면서, 더 저렴하고, 편한 해외 esim 출시되고 있습니다. 장점은 물리 심카드를 쓰지 않아, 기존 유심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업체마다, 옵션에 따라 가격이 좀 틀린 거 같습니다. 중요한 건, 너무 저렴한 거 고르지 마시고, 사용자 최근 리뷰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을 겁니다. 참고 가격입니다.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총 9개국 유심, esim 가격 비교, 판매 사이트  esim 장, 단점, 지원 기종 등 

 

보라카이esim가격

 

한국 해외 유심 직접 수령 방법

 

 

 

 

보라카이 항공권 가격 정보

 

 

12월 26일 항공권 참고 가격입니다. 12월 말부터는 크리스마스 특수가 있어, 전체적으로 가격이 오릅니다. 숙박, 비행기표 예약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2022년 10월 15일 확인한 정보입니다. 약 2달 미리 예약하는 가격이라 좀 저렴합니다. 아직 직항이 많지 않습니다. 11월부터 직항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12월 보라카이 날씨 정보였습니다.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