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다낭날씨

다낭 3월 날씨 기후 , 건기 기간 강수량, 자외선, 호텔, 심카드 가격, 여행 옷차림

by 랑카위 여행 2023. 1. 1.
반응형

다낭 3월 날씨 

다낭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1년 중에 기온이 낮고, 강수량도 낮은 건기 기간이라, 여행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1년의 기후를 이해하고 3월 날씨를 알아보겟습니다. 

 

 

다낭 기후 정보

 

다낭 3월 날씨 기후 자료입니다. 10년 이상의 기상 축적 데이터로 도표화 된 것입니다. 평균 지수이기 때문에, 보통 11시부터 4시까지 한 낮의 시간은 기온이 약 2도 정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3월의 기후 특성 중에 하나가 일교차가 커서, 아침, 저녁은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간혹 긴팔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비 표시가 있는데, 비가 살짝 내려도 비로 표시가 됩니다. 이건 강수량을 통해 이해해야 더 정확합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이

tripeditor.tistory.com

 

 

 

다낭 3월 날씨 기후

 

다낭 건기 기간 강수량 

 

이곳 여행을 가실 때, 비 표시로 준시하지 마시고, 1년의 월 평균 강수량을 보고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우기 기간이 9월,10월 혹은 11월까지 보는데, 특히 우기, 건기 기간의 강수량 차이가 매우 큽니다. 9, 10월은 도시에 침수도 발생하기도 해서, 피하는게 좋습니다. 어떤 지역은 우기가 긴 대신, 건기와 강수량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해서, 월 평균 강수량 자료를 보고 이해하는게 좋습니다. 3월은 건기로 비에 대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위의 영상과 3월 기후 자료를 통해, 일교차가 크니, 옷에 대해 좀더 신경을 쓰시기 바랍니다. 이건 옷차림 정보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다낭건기기간강수량

 

다낭 습도 정보

동남아의 대부분 지역은 최고 기온이 보통 30도 이상입니다. 지역에 따라, 전체 기후가 생각보다 덜 더운 곳이 있고, 비교 했을 때, 더 덥게 느껴지는 곳이 있습니다. 그 차이를 만드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습도입니다. 보통 평균 습도가 70~80% 사이입니다. 습도가 80% 정도이면, 한국의 summer season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월 평균 습도를 보시면 3월은 평균이 80% 이상입니다. 기온이 오르면 더 덥게 느껴지고, 한 낮에 기온보다 꽤 덥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늘에서 좀 가만이 있으면서, 차가운 주스 한잔 마시고 있으면, 진정되면서,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다낭습도

 

다낭 날씨 자외선 지수


예전에는 여행을 할 때, 비, 기온 정도만 주로 확인을 했는데, 언제 부터인가, 자외선 지수도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자외선 지수 인데요. 보통, 최고 지수 혹은, 평균 지수로 나타내는데, 아래의 자료는 월 평균 자외선 지수입니다.  3월의 월 평균 자외선 지수가 6으로, 평균이기 때문에, 맑은 구름이 없는 화창한 날에는 9-10정도를 예상하시고 자외선 차단제를 좀 많이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다낭자외선

 

다낭 호텔 가격 현황 

 

다낭 호텔 리조트, 숙박 시설이 모여 있는 곳은 크게 2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림의 왼쪽 구 시가지 쪽과 오른쪽 해변 비치를 향하는 곳입니다.  구 시가지 쪽은 쇼핑, 야시장, 볼 거리가 많아 좋고, 오른쪽은 새롭게 조성되었기 때문에 좀더 조용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비치 쪽에 묶었습니다. 낮에나 초저녁 경치는 좋은데, 저녁이 되면, 크게 볼게 없습니다. 2023년 1월에 확인한 여기 호텔 가격입니다. 제가 현재 여행 중이라, 이 지역 환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 가격에 300원을 곱하시면, 한화 1박의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3월은 비수기이기 때문에, 항공, 숙박 가격이 좀 내려가기도 합니다. 

 

 

 

 

 

다낭 호텔 가격

 

심카드 가격 

 

장기 보탕 10일 이상이면, 현지 편의점이나, 대리점에서 구입하면 저렴합니다. 일주일 이내면, 베트남 해외 심카드를 미리 구입하고 가는게 편하고, 가격도 더 낮습니다. 다낭 공항에서 많이 구입하시는데, 좀 비싸고, 특유의 상술로 좀 사용하다 보면, 뭔가 아닌데 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해서 저는 한국에서 미리 구매합니다. 아래 가격을 보시면 매우 저렴합니다. 무엇보다도, 도착하자 마자, 그랩 불러서 빨리 호텔에 도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팁으로, 그랩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 놓고 오는게 좋습니다.  아래는 다낭 공항 구입 후기 영상입니다. 

 

 

 

 

최근 다낭 심카드, 유심, esim 가격입니다. esim이 가능하시다면, 이걸 꼭 쓰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정말 편합니다. 가격 정보 보시고, 다른 업체와 비교해서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9개국 심카드, esim 할인 정보 사이트, esim 장단점 정리 

 

다낭 심카드가격

 

다낭 3월 여행 옷차림 

 

기본적으로 동남아 여타 지역의 여름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이 곳에 가장 유명한 투어 코스중에 바나힐이 있는데, 산위에 놀이 동산을 마련해 두었는데, 산에 날씨 변화가 심합니다. 맑은 날씨라도, 우산을 준비하고 갑니다. 갑자기 좀 추워 질 수도 있어, 긴팔을 가방에 넣어 두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영사은 3월 밤 영상입니다. 보통 이 정도로 입습니다. 하지만 기온이 좀더 떨어지는 경우에는 긴팔을 입기도 합니다. 현지 분들은 겨울을 제대로 겪어보지 않아서, 옷을 더 많이 껴입고, 유럽 여행객은 옷을 적게 입는 경향이 강하고, 한국은 중간인거 같습니다. 

 

 

다낭 3월 날씨 밤 모습

 

 

매년 3월의 기후가 틀리면, 3월도 매일 기후가 조금씩 틀립니다. 아래는 년도가 틀린 3월 여행객들의 옷차림입니다. 위의 기온, 영상, 습도, 사진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옷 차림을 준비하시면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다낭 야시장 정보 3곳 정리

 

다낭 3월 날씨 기후 정보로, 여행에 필요한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이 정도면 여행을 가시는데 충분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