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쿠알라룸푸르,랑카위,페낭 날씨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11월 날씨, 우기 기간 비, 이심 가격, 여행 옷

by 랑카위 여행 2023. 10. 3.
반응형

랑카위, 페낭, 쿠알라룸푸르 11월 날씨 특징은 한국의 여름 기후를 연상하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동 말레이시아, 서 말레이시아로 나뉘면, 아래 지도와 같이, 서쪽, 서 말레이시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 방법, 가격 3군데 비교, 지혜로운 구입 팁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은 우선, 현지에서 구매할, 한국에서 해외 심카드를 구입하는 걸 정하셔야 하는데, 단기 20일 이내면, 한국에서, 30일 이상이면, 현지에서 구입하는 걸 우선 추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쿠알라룸푸르 11월 날씨 

 

말레이시아 날씨, 기후의 일반적인 특징은 1년 내내 비슷한 기오노가 습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우기 기간, 강수량이 좀 틀립니다. 혹시, 말레이시아 여행을 처음 가신다면, 1년의 기후 흐름을 이해해 두면, 여행에 날씨 관련해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심리적으로 기상 변화에 덜 당황하게 됩니다. 

 

 

 

보통 우기 기간이면, 기온이 내려갑니다. 비가 도시 전체를 시원하게 해 줍니다. 해서, 저는 약한 우기 기간을 선호합니다. 비가 내리지 않은 건기 기간은 너무 습하고 덥습니다. 비 일수가 좀 많은데요, 이건 다음 차례에 있는 실제 비의 양 기록을 보고,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면 더 맛있는 여행 정보, 동남아 대표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부작용 주의 과일 

 

쿠알라룸푸르 11월 날씨

 

반응형

 

 

페낭 11월 날씨 

지도를 보면, 페낭은 랑카위와 함께 서쪽 끝에 있는 섬입니다. 이곳이 유명하게 된, 것은 첫 째, 영국이 말레이시아 조계지로 처음 얻은 항구가 페낭입니다. 영국은 후에, 이것을 발판으로, 싱가포르, 홍콩으로 세력을 확대해 갑니다. 먼저 이곳 기후 특징입니다. 


 

 

페낭의 기온이 대 도시, 쿠알라룸푸르보다 기온이 좀 낮습니다. 대 도시 대부분이 기온이 높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환경오염 때문입니다. 큰 건물들이 공기와 바람의 순환을 막고, 더운 기간에는 각종 냉방 장치에서 엄청난 전기를 소비하면, 자동차와 함께 열기를 더합니다. 해서, 저는 대도시의 경우, 웬만하면, 외곽에 있으려고 합니다. 혹은 1,2일은 시내에, 나머지는 밖으로 빠지는 것을 선호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비는 비 순서에서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쿠알라룸푸르보다 비가 덜 내립니다. 

 

10번 넘게 가보고 느낀, 페낭 여행 코스 엄선 6곳 

 

 

랑카위 11월 날씨 

 

저는 3 도시를 여러 번 다녀 봤는데요, 쿠알라룸푸르가 가장 덥게 느껴 졌습니다. 기상 지수 상으로는 기온이 비슷한 데, 체감하는 습도와 기온이 더 높게 느껴졌습니다.  비록 우기 기간이지만, 맑은 낮에는 매우 덥습니다. 1년 기후 정보 먼저 보겠습니다. 

 

 

 

보시면, 랑카위, 페낭의 기후가 매우 흡사하다는 걸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그렇습니다. 개인적으로 페낭이 좀 덥게 느껴집니다. 왜냐하면, 이곳이 상업 도시에 가깝기 때문에, 시내에는 큰 건물과 자동차가 많습니다. 

 

 

여행객은 모르는 랑카위 비치, 지역 주민들이 애용 하는 곳 

 

 

랑카위 11월 날씨 기후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11월 날씨 우기 기간 비 

 

월별 강수량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가실 때, 비는 월별 강수량을 보고 파악하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강수량 자료를 보고 주의하실 부분은 매년 비의 양이 틀립니다. 그리고, 발표하는 기관에 따라 월평균 비의 양이 틀립니다. 이유 중에 하나는, 기준 연도의 범위가 다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최근 3년, 5년, 10년, 20년 등의 기준 데이터 범위양이 틀리면, 강수량이 틀립니다. 아래는 제가 본, 다른 자료와 비교할 때, 강수량이 매아 낮습니다. 우기 기간의 경우 최소 200미리 더 내린다고 보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우기 기간은 3월-5월, 9월에서 12월, 랑카위 페낭의 경우는 4월, 5월, 8월부터 11월 혹은 10월까지 봅니다. 우기 기간에는 흐린 날이 많고, 비가 좀 많이 내립니다. 우산보다는 우의, 아웃도어 레인코트가 휴대에도 좋고, 투어나, 여행 중에, 비에 덜 젖습니다. 우산은 도시를 여행할 때 좋은 거 같습니다. 많이 걷는 여정이면, 우산보다는 우비류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13개국 입국 절차, 여행 비자 정보 

 

 

이심 가격 

 

말레이시아에는 최근까지 4개의 오래 된, 통신사와, 1개의 통신사가 약 5년 전에 생겼습니다. 재미있는, 1위 통신사를 물어보면, 현지 분들이 잘 대답을 못합니다. 왜냐하면, 지역에 따라 잘 잡히는 통신사가 틀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부산은 SK, 서울은 KT,  대전은 LG가 제일 신호가 잘 잡힌다는 식입니다. 과거에는 1,2위 통신사에 세 구매를 했는데, 4G가 이제 10년이 넘다 보니, 웬만한 도시의 경우는 이제 기지국이 충분히 지어져서 큰 차이가 없는 거 같습니다. 태국의 경우 3위 업체나, 1위 통신사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물론, 유명한 여행지 위주입니다. 밀림, 아주 외곽 투어지의 경우, 신호가 매우 약합니다. 그러나, 유명한 투어 지는 많은 곳이, 기지국이 세워져, 신호가 강한 적이 많았습니다. 이심을 1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무엇보다도, 물리적 심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환경에 좋고, 오작률도 더 낮고, 문제가 있을 경우, 코드로 교체가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폰이 이 기능을 지원한다면, 꼭 써 보시기 바라면, 한 번 써본 사람들은 이심만 쓰게 됩니다. 근래의 가격입니다. 말레이시아 이심, 유심 검색하시면 많은 업체가 있고, 가격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고르실 때, 판매가와 함께, 해외 문제 발생 시, 어떻게 지원하는 지도 보시기 바랍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나아 국가 유심, 이심 최근 가격, 할인 사이트 공유 (10~15%) 

 

말레이시아 이심 가격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11월 여행 옷 

 

여행 옷을 준비할 때, 저는 3가지만 확인합니다. 기온, 습도, 비의 양입니다. 습도는 강우일, 자외선과 함께, 위의 영상에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습도는 80%로 이해하셔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한 국의 여름 습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 짧은 경험으로는 고산 지대는 70% 대부분의 더운 지역의 습도는 평균 80% 정도입니다.  어느 지역을 가시 던, 준비하는 여행 옷은 동일합니다. 다만, 각 지역마다, 여행의 테마가 다릅니다. 쿠알라룸푸르는 현대적인 도시와 쇼핑 및 바다 투어가 없습니다. 페낭의 경우도 섬인데, 바다가 그리 아름답지 않습니다. 보통, 음식과 쇼핑을 즐기러 많이 가십니다. 싸고, 저렴한 음식으로 유명해, 많은 유럽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랑카위는 자연과 아름다운 섬들을 즐기러 갑니다. 바다 투어가 많습니다. 

 

랑카위, 꼬리뻬, 태국 남부 여행 정보 교류 카페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11월 여행 옷

 

 

29박 30일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정보

 

쿠알라룸푸르 11월 날씨, 랑카위, 페낭 11월 날씨, 기후 및 여행 정보 공유입니다. 말레이시아 여행에 관심이 많나면, 위 링크 자료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