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 방법, 가격 3군데 비교, 지혜로운 구입 팁

by 랑카위 여행 2022. 11. 29.
반응형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은 우선, 현지에서 구매할, 한국에서 해외 심카드를 구입하는 걸 정하셔야 하는데, 단기 20일 이내면, 한국에서, 30일 이상이면, 현지에서 구입하는 걸 우선 추천합니다. 3년의 현지 생활을 바탕으로 설명 들어갑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가장 유명한 3개 도시 정보 정리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 방법 

 

2개를 모두 써 본 입장으로, esim 강추합니다. 그러나 지원하는 폰 종류에 한계가 있어, 그게 참 아쉽네요. 본인의 폰이 esim을 지원하면 이심입니다.

 

1) 일단 가격이 더 저렴하고,

2) 택배, 수령 이런거 없이. 메일이나, 카톡으로 오는 코드를 폰으로 읽어주면, 개통 3초 만에 끝. 다시 껐다, 켰다 전혀 필요 없습니다. 앱을 깔 필요도 없습니다. 

3) 만약 유심을 선택하신다면,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시는게 더 저렴하고 편합니다. 현지 공항은 가격이 더 비쌉니다. 공항에서 팔기 때문에, 높은 월세, 직원 인건비가 다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대표 열대 과일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잘먹으면 약, 과식하면 독 

 

 

 

 

유심, esim 가격 3군데  비교

 

 

반응형

 

 

 

여기서 가격 비교 대상은, 인터넷의 전문 판매업체 2곳, 그리고 현지 편의점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단기 자유여행을 하는 분들이 주이기 때문에, 한국 해외 유심 가격을 위주로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쇼핑몰의 가격입니다. 주로 많이 이용하시는 게 cupang이라, 이곳의 가격을 보겠습니다. 네이버, 지 마켓 거의 비슷합니다.  먼저 유심 가격입니다. 

 

말레이시아유심가격

 

 

말레이시아 esim 가격입니다. 위 아래 가격이 다른 것은, 데이터양, 사용일 등에 따라 나눠서 그렇습니다. 

 

말레이시아esim

 

한국에서 가장 많이 해외 유심, esim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무엇보다, 사용 후기를 정직하게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곳 말고도, 여러 사이트에서 판매하니, 이 정보를 참조하고, 더 비교하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 

 

말레이시아유심가격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지혜로운 구입 팁

가장 좋은 방법은 최대한 많은 비교를 하는 것입니다. 보통 3개 정도만 하면, 어디서 해야 하는지 견적이 나옵니다. 만약 말레이시아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으면, 편의점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권이 필요하고요, 다음에 구입하실 때는 필요가 없습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유심, esim 자체가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4박, 5박이면, 저는 짧은 시간을 여행에 투자하는 게 더 낮다고 봅니다. 편의점 가시면, 설명을 전혀 해주지 않습니다. 싸게 파는, 여러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가 라면 사는데, 꼬치꼬치 묻지 않고, 점원도 바빠 응대를 못해줍니다. 아래는 현지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영상입니다. 장기 여행을 하시면, 그곳에서 사는 게 좋고, 가격은 데이터, 날짜에 따라 틀린데, 약 30% 정도 저렴합니다.  제일 좋은 건, 현지 공항이 아니라,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겁니다. 

 

 

 

 

포켓 와이파이, 유심, esim 

 

저는 기본적으로 포켓 와이파이는 비추입니다. 가방에 넣고, 계속 충전 시키고, 될수록 가벼워야 할 여행에 짐이 됩니다. 그리고, 잃어버리면 골치 아픕니다. 장점은 여러 명, 보통 다섯 명까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심은 여행에 있어, 단순이 인터넷을 보는 게 아니라, 만약 사건이 일어났을 때,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즉 보험과 같은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3명이면, 2개의 유심을 5명이면, 3개의 유심 구매를 권합니다. 그래야, 자유로운 여행도 가능합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쓰면, 돌아다니기도 불편할 때가 있고, 서로 찢어져야 할 때, 혹시 안보이거나, 시간 지체할 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는 두 가지를 써 봤는데, 속도의 차이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하나의 유심은 하나의 핫 스폿을 지원합니다. 2명이면, 2개를 구입합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통신사 정보

 

인구는 약 2500만인데, 통신사는 4개입니다. 최근에 더 는거 같은데, 보통 4개가 유명합니다.  말레이시아 통신의 특징이, 절대 강자가 없습니다. 어느 지역은 A 통신사가, 어떤 지역은 B 통신사가 잘되는 형식입니다. 최근 5G 마케팅을 하는데, 약간 변두리나, 투어를 하신다면, 5G는 비추입니다. 현지 4G로도, 유튜브, 구글 검색, 맵 추척하는데 충분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래의 업체 중에 하나를 선택해 구입하는 걸 권합니다. 그리고 장기 구매를 할 때, 데이터 무제한하실 때, 이 나라는 deposit을 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몇 년 전부터 사용했던,  디지 통신사를 무제한으로 했는데, 장기적으로 하는 대신, 보증금 500링깃 즉 한화로 15만 원을 냈습니다. 나중에 환불이 된다고 하는데, 기간이 약 2개월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말레이시아통신사종류

 

말레이시아 유심, esim 선택 방법, 가격 비교, 구입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기 여행자분들은 한국 해외 유심을 구입하는 게 제일 현명한 거 같습니다. 특히,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그랩을 빨리 불러서, 시간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