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카이 ,세부 자유여행 정보

세부 1월 날씨, 여행 옷 , 건기 , esim , 설날 항공료, 입국 비자 현황

by langkawi 2022. 11. 14.
반응형

세부 1월 날씨는 건기 기간으로 1월 중에  가장 기온이 낮은 달 이기도 합니다. 세부는  1년 내내 여름 기간인데 여행 적기 중에 하나입니다. 여행 옷, 건기 기간 강수량, 1월 설날 항공료, 호텔 가격, esim, 심카드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필리핀 입국 조건, esim 정보, earrival 등록 방법, 외교부, 관광청 공지

필리핀 여행 입국 완화 정책이 10월 18일 현지 정부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크게 2가지입니다. 원 헬스 패스 대신 더 간편하고, 앱이 필요 없는 earrival 시스템으로 대체했습니다. 필리핀 esim 가격,

tripeditor.tistory.com

1

 

세부 1월 날씨 기후에 대해

 

세부 1월 날씨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 비 예보는 잘 맞지 않은 편입니다. 당일 아침에도 오후의 날씨를 함부로 예단하지 않습니다. 해서 아래의 비 표시에 일비일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자료는 날씨가 아니라 기후를 설명하는 자료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가실 때, 날씨보다, 기후를 전체적으로 이해하는 게 현지에서 일정을 보내는 데, 더 유용합니다. 날씨는 갑작스럽게 변화지만, 기후를 파악하고 있으면, 변화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거기에 맞춰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낮은 달임을 아래 최고 기온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옷은 여름 차림을 위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온을 좀 더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봐야 합니다. 

 

 

반응형

 

 

세부1월날씨기후

 

세부 날씨 기후

 

이 달의 상세 정보에 앞서 전체 기후를 알아 보겠습니다.  전체 기후를 알면, 현지에서 날씨 변화에 대한 Stress도  줄어들고, 여러 가지로 도움이 됩니다. 아래 월별 기후 정리  영상과 1년의 기후를 정리한 자료입니다. 영상의 경우  세부 도시의 영상이 함께 나와 처음 이곳을 방문하시는 분은  날씨와 함께 현지 분위기를 미리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 표, 숫자는 평균이라 좀 낮은 거 같습니다. 월 시즌만 참고하세요. 

 

 

 

 

세부 습도 

 

세부 습도 습도가 높으면 같은 기온이라도 더 덥고, 짜증나며 습도가 낮으면 기온에 비해 덜 덥습니다. 동남아 여행지의 경우, 한국의 여름보다 낮은 곳이 적지 않습니다. 해서 1년 내내 덥지만, 여름은 나기가 더 좋은 곳이 많습니다. 일단 공기가 깨끗하면 아침, 저녁에 편해 좋은 거 같습니다. 옷과 이곳의 기온을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아래 습도 비교표를 참고하시고 기온을 체크하시면 좀 더 실제적으로 기후가 예상이 됩니다. 습도는 서울의 여름 습도 80%와 비슷하나, 덜 불쾌하고, 그늘 밑에 차가운 커피 한잔 시키고 차분히 있으면 그리 덥지 않습니다.  동남아가 덥게 느껴지는 건, 땡볕에 일정 채우느라 바쁘게 돌아다니는 우리의 모습 때문인 거 같습니다. 

 

세부습도지수

 

세부 1월 날씨 여행 옷 정보

습도와 기온을 그리고 위의 영상을 보셨다면, 이미 눈치 까셨을 겁니다. 그냥 서울의 한 여름, 혹은 언젠가 갔던 여름 동남아 복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백문불여일견이라 아래 사진을 보시고 옷가지를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태양에 약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특히 여성분은  팔뚝 가릴 얇은 웃돌이  한벌 정도를 준비하시고,  무조건 통풍이 잘되는 면류, 특히 치마의 경우 안감이 있는 건 절대 비추입니다.   거리 걸어 다니기도, 비치에서   수영하고 그냥 덮어 입으면 되는  하는 통풍잘 되는 원피스 류를 추천합니다. 운동 좀 하셨으면 민소매가 좋고, 아니면, 면류 티셔츠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녁에 혹시 비가 오고, 바람이 불고, 숙소에 냉방이 아주 강하면 약간 쌀쌀함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세부1월여행옷

 

세부 1월 거리 모습

 

 

 

세부 1월 강수량 건기 기간

 

건기 기간이 이곳의 여행 적기로 일반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월평균 강수량 자료입니다. 도표를 통행, 쉽게 우기, 건기 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강수량 정보는 동남아 여행에서 중요합니다. 해서 2개의 자료를 발취했습니다. 어떤 자료는 10년, 어떤 자료는 3년, 어떤 자료는 20년 혹은 이상을 기준으로 해서, 좀 틀릴 수 있으나, 기후라는 큰 틀에서 보면 비슷합니다. 건기 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 보고 있습니다. 태풍은 6월부터 오는데, 요즘은 10월, 11월, 12월에도 많이 오기도 합니다. 해서 우기 기간에 출발할 때는, 며칠 전부터, 태풍 뉴스를 미리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1월부터 5월까지를 일반적으로 건기 기간으로 봅니다. 비 오는 날 일수는 실제로 비를 만나는 날이 적으니, 그냥 참조용으로 보시기 바래요. 

 

 

세부 강수량 건기 기간 정보

 

세부강수량

 

 

 

 

세부 esim, 유심 가격 참조

 

옛날에는 세부 공항에서 사거나, 장기적으로 머무시는 분은 현지 대리점에서 구매를 했는데, 한국 해외 유심 가격이 현지 공항보다 더 싸고, 환불, 문제 대응이 더 잘돼 이제 대부분 한국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하고, 도착하자마자, 키고, 얼른 밖으로 나가 그랩 타고 나갑니다. 희소식은 esim이 생겼습니다. 기존 유심을 뺄 필요 없고, 하나의 폰으로 2개 회선을 사용할 수 있어, 한국에서 오는 문자 보려고, 폰 2개 준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제가 해외에서 써 보니, 너무 편합니다. 심카드가 필요 없어, 가격도 더 저렴하고요. 아래는 최근 한 업체의 제품 가격입니다. 할인 사이트에 있는 가격인데, 일반 온라인보다, 10% 정도 쌉니다. 아래 가격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고, 후진 통신사 유심, esim은 저렴하니, 구매 전에, 꼭 후기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후기가 없으면, 저는 구매하지 않습니다.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8개국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이심 지원 한국폰 종류, 설치방법, 단점 정리 

 

세부유심가격

 

세부 1월 항공료 가격 참조

 

12월부터 유럽 겨울 휴가가 본격화 되고, 아시아 겨울 방학이 시작되면서, 12월, 1월은 성수기가 됩니다. 오늘 1월 항공권을 살펴보니, 특히 구정, 설날의  항공료 가격이 평소에 약 2배 정도 올랐네요. 특성상, 날이 가까워질수록 더 오를 겁니다. 아래는 11월 편도 출발 가격입니다. 참조 헤세요.

 

세부항공료

 

필리핀 입국 비자 정보

 

필리핀은 아직 완전 개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완료자와 미 완료자에 대해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국하지 전에,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해야 합니다. 최근 상세 자료는 아래 한국 대사관의 11월 필리핀 입국 관련 공지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입국이 본격화되는 12월 혹은 1월부터는 태국, 베트남처럼, 완전 종식을 선언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 여행객에게는 1달 여행 비자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여권은 최소 6개월 이상 유효 기간이 있어야 합니다. 

 

필리핀입국비자

 

세부 1월 날씨 옷, 건기 기간, 항공료, esim, 입국 비자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어요. 도움되었나요? ^^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