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날씨 정보

일본 입국 PCR 검사 센터, 단체관광,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정보

by langkawi 2022. 7. 11.
반응형

일본 입국 여행이 6월 10 일부터 정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개인 여행은 아직 보류 중이며 단체관광  비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방문에 필요한 PCR 검사 센터 정보, 그리고 최근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남부, 중부, 북부 날씨, 여행옷차림, 벚꽃, 태풍 정보 등

 

일본 자유여행
시내 모습 장마 중

 

 

일본 입국 PCR 음성 확인서 발급

해외 각 나라들은 방역 서류에 대한 기준이 있습니다. 한국 방역청도 6월에도 해외에서 검사한 음성 확인서에 대한 적합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규격이 제 각각의 서류들이 와서, 방문 절차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인천 PCR 검사 센터에서 처리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격은 약 11만 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좀 센데, 이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서류를 발급하고, 이것을 보장 증명하기 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동네에서 하지 않았던 이유는, 각 나라에 잘 통용되는 서류 양식을 제대로 발급할 수 있는지 좀 의심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전화를 걸어 해외여행용 규격을 물어보면,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매일 수백 장을 발급하고, 문제가 생기면, 얼른 정정을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아래는 관련 영상입니다. 위치, 가격, 이용 방법 등에 대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일본 입국 최근 현황

한국의 방문 조건이 동북아 나라 중에, 가장 완화 되어 있습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중국 대륙은 아직 자유 여행객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습니다. 사업차, 인도주의적 친지 방문, 산업 연수생, 유학생들에게만 비자를 발급해 주고 있고, 격리 기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정보를 보시는 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코로나 방역에 관련되어, 정책을 바꾸는데, 이 방역에 관련된, 행정은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일본은 오미크론 때, 며칠 만에, 방문을 불허해, 전 세계적으로 욕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유예 기간을 주는데, 보통 일주일 전에 하는 거 같습니다. 우리나라 외교부는 매일 전 세계 여행 정보를 갱신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일반적인 절차를 이해하는데 좋습니다. 7월 11일 자 공지입니다. 

 

 

일본입국 외교부
외교부 정보

 

대사관 공지

해외 여행 일정을 잡을 때, 이제 가장 중요한 정보는 방문 절차입니다.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정확하게 알아야 하고 변동 사항이 있는지도 가는 전달 최소한 이틀 정도는 다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의 자료는 간략해서 좋은데, 좀 상세하지 않습니다. 현지 대한민국 대사관 공지가 있으니, 둘의 자료를 같이 보시고 이해하셔서 정리하시면, 여행 가시는데 큰 문제가 없을 겁니다. 어느 나라를 가시던, 꼭 2군데 출처의 자료를 크로스 체크하는 것이, 만일에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저는 방문 나라 관광청 자료도 봅니다. 

 

일본입국 대사관
대사관 정보

 

 

일본 입국 모습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정보

여행 완화 정책이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기대를 걸며 기다리고 있는 비자 소식이 워킹홀리데이 신청입니다. 가장 정확한 정보는 주 한국 일본 대사관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제가 7월 11일  확인한 홈페이지 내용입니다. 21년 고지한 것이 최근입니다. 전해 듣기로는 아마, 개인 여행 완화 이후, 가장 나중에 열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 산업 연수생, 유학생, 그리고 여행객에게는 단체관광을 전제로 한 방문을 허락하고 있는데, 이 정책을 보면, 기업, 산업 등 강력한 요청 단체가 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의 경우, 그런 단체가 좀 미약해서, 늦게 열리는 경우이고, 또 하나는 대사관이 2년 동안의 코로나로 인력이 적습니다. 업무가 늘어나는 걸, 원치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건 명확하게 확인된 사실은 아닙니다. 제가 이 설명을 하는 것은, 최소한 개인 여행 완화 이후 될 것이라는 예측에 신빙성이 있기 때문에 말씀드립니다. 아래는 가장 최근에 공지된, 대사관 공지 공유합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대사관 공지
대사관 공지

 

단체관광 비자 신청건

지난 달, 10 일부터 정식으로 단체관광 비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건, 대사관에서 지정한 업체만이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대기 기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일일 방문 외국인의 수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산업 연수생, 유학생들을 위해 1만 명으로 했고, 1만 5천 명, 최근에는 단체 관광을 열었기 때문에, 하루 2만 명으로 확대하고 진행하고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을 신청하고 있어, 최근 대기 기간이 한 달 정도 걸린다고 들었습니다.  7월 참의원 선거가 끝나면, 개인 여행도 풀린다고 합니다. 아마 자민당 의원들이, 선거 이슈로 선점해서 이용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일본 단체관광 비자 신청
단체 관광비자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