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랩, 유심 정보

중국 유심, esim 가격 비교 (3사), 장점, 단점, 구매 시 주의할 점, 체험 후기

by 랑카위 여행 2022. 11. 21.
반응형

중국 유심, esim 해외 상품은 인터넷에서 많이 팔고 있습니다. 너무 여러 업체가 판매하고 있어, 좀 헷갈리는데,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최근 한국에서 판매량이 높은 3개의 회사 제품 가격, 장점, 단점을 보고, 구매 시 주의할 점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 비자, 격리, 방역, 대사관 11월, esim 정보

홍콩, 마카오 입국 조건 절차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여행 문을 열고 있어서, 최근 홍콩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도를 좀 완화했습니다. 마카오 입국 조건도 약간 낮춰졌습니다. 최

tripeditor.tistory.com

 

중국 유심, esim 3사 가격비교

 

제가 약 오년 전부터, 해외 유심을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에서 해외 유심으로 판매량이 제일 높은 곳은 말톡, 포켓 와이파이는 도시락입니다. 그리고 esim 판매 전문회사로 유심사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이 3개의 회사의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히 정리하면, 가격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여행 경비에 어떤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닙니다. 사용하는 Data 양,  구매하는 기간 일수, 마지막으로 전화 , 문자 기능이 있는지에 따라 가격이 옵션으로 작용에 차이를 만듭니다. 

 

도시락 유심, esim 가격

 

도시락은 온라인상으로는 메인으로 포켓 와이파이와 esim을 팔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유심은 소비자 판매보다, 업체를 상대로 하는 거 같습니다. 많은 대리 유심 판매 업체들이 온라인에 있는데, 그들에게 공급하지 않는가 추측해 봅니다. 와이파이는 단체로 저렴하게 인터넷 이용할려 할 때, 가성비가 좋지만, 여행에서 통신은 만일을 대비하는, 보험과 같습니다. 해서, 만일을 대비해, 친구들과 함께 가면, 각자 따로 구매합니다. 그게 편하고, 와이파이 하면, 충전 계속해줘야 해서, 폰 하랴, 은근히 귀찮기도 합니다. 해서,  도시락 esim 가격만  공유하겠습니다. 

 

중국esim가격

 

도시락 esim 단점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단점은, 사용일을 마음대로 정할 수 없습니다. 7일, 15일, 20일, 30일 중에서 결정해야 합니다. 다른 업체들은 1일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간이 길수록, 가격 혜택폭이 좀 큽니다. 도시락은 큰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인터넷 치면, 이 회사 제품이 엄청 많이 뜨는데, 마케팅 비용으로 많은 투자를 하기 때문인 거 같네요. 

 

 

중국 유심, esim 말톡

제가 알리고는 한국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오년 전, 처음 해외 유심을 할 때, 이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이유는, 가격보다, 문제가 생기면, 카톡으로 금방 해결해 주고, 환불 처리도 매우 쉽습니다. 구매, 취소도 간편하고요. 어떤 업체들은 보통 싸게 팔려고, 현지의 최하위의 통신사 상품을 판매해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 업체는 보통 1-2위 업체의 현지 업체의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유심, esim에 현지의 어떤 통신사의 제품인지 설명해 줍니다. 약 한 달 전에 태국에서 esim을 약 8일 정도 구매했는데, 제품 설명을 보니, 3위 업체였습니다. 구매할까, 망설이다, 제가 대부분 시내에 있기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사용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없었습니다. 숙소는 와이파이 있고 해서, 주로 사용하는 구글, 웹서핑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래 가격 정보입니다. 위의 상품과 다르게, 원하는 일수를 정해 구매할 수 있고, 유심과 이심 두 가지를 다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문 해외 유심 판매 업체입니다.  

 

중국유심가격

 

 

말톡 가격 특징

 

위에는 할인이 된 것과 아닌 것이 있는데요. 마케팅을 통해 10% 할인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sim은 심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메리트가 있고, 그것도 어느 정도 반영을 했습니다. 그리고 구매에 들어가면, 최근 사용자들의 구매 후기도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해외 유심이 코로나 전보다 약 30% 최근 저렴해 졌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너무 싼 건 여행의 안전을 고려해, 저는 사지 않습니다. 싸면 싼 이유가, 비싸면 비싼 이유가 보통 있는 거 같습니다. 특히, 가격이 전체에 공개되는 인터넷에서는 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 제가 느끼는 가격 특징은 비싸지 않다입니다. 

 

 

esim 전문업체 

 

해외 esim 사용 후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개통 방법 

 

유심사라고 하는데, 유심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회사입니다. 인터넷에 많은 판매처가 있는데, 회사라기보다, 그냥 대행 판매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이곳은 해외 esim 판매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가격은 도시락보다 낮고, 말톡과 비교하면, 거의 비슷하거나, 살짝 낮은 거 같습니다. 저는 유심이 필요하면 말톡, 저번에 말톡의 esim을 구매했는데, 다음 여행지를 발리로 잡고 있는데, 이 회사의 esim을 구매해 볼까 합니다. 아마 한국에서 가장 다양한 esim을 파는 전문업체라고 생각되네요. 아래 가격인데, 도시락과 다르게 역시 하루부터 본인이 사용 기간을  정할 수 있고요. 최대가 15일인데, 28일이면, 15일, 13일을 두 개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소 하루 500m, 최대 하루 2G가 사용이고요. 사용이 완료되면, 무한대로 사용이 가능하나 속도가 늦어집니다. 유튜브는 힘들고, 문자는 가능한 정도입니다.  

 

 

중국 유심, esim 장점, 단점 정리

 

미국 아이폰 14의 경우, sim card slot이 없습니다. esim은 2016년에 상용화 된, 기술로, 아이폰은 오래전부터, 이 기술을 장착시켰습니다. 한국은 대형 통신사들과 Samsunga 같은 국민 기업이 협동해, 유심을 팔기 위해, 이심 장착을 국내 폰에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아이폰은 15부터, 모든 전 세계 폰에, 슬롯을 빼고, 이심만 하겠다고 했고, 그래서, 한국 통신사가  이 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게 되고 2022년 9월부터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esim으로 개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구매,  쉽고 빠르게 개통을 할 수 있어,  이미 보편화되었습니다. 그리고 폰에도 이심 기능들이 오래전부터 있었고요. 장점은, 심카드처럼, 빼고 낄필요 없고, 개통 너무 편하고, 가격도 싸다입니다. 그리고 1개의 폰으로 유심, esim 2개, 총 3개의 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sim 단점

다른 폰으로 이심번로를 옮기려면, 다시 인증 코드를 받아야 하는데, 한국 통신사들은 비용을 받고 있습니다. 약 2900원 정도입니다. 해외 사용의 경우는 여행 기간 동안 그럴 일이 별로 없을 거 같네요.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유심, esim 할인 사이트 정보, 한국폰 esim 지원 기종

 

 

구매시 주의 점

판매 대행사의 너무 저렴한 거 구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최하위 현지 통신사 상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면재차 강조하지만, 통신은 여행에 있어, 만일에 대비하는 보호 장치이기도 합니다. 데이터도 평소보다 약간 넉넉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저는 보통 하루 1G를 선택합니다. 보통 500M도 충분하지만, 큰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는 돈을 아끼지 않습니다.

중국 유심, esim 가격과 필요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