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자유여행

홍콩, 마카오 입국 절차, 격리 기간, 필요 서류 , 코로나 현황

by langkawi 2022. 9. 20.
반응형

홍콩, 마카오 입국 절차, 격리 기간이 조금 틀립니다. 최근 8월 중순에 홍콩 정부는 한국인의 여행 입국을 승인했고, 마카오는 9월 1일부터 승인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에서 가장 엄격한 입국 조건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외교부, 현지 대사관 관련 최근 공지를 보겠습니다. 

 

 

홍콩 날씨 여행 옷차림, 유심, 태풍, 기후 특징 정리

홍콩 날씨 월별 기후 정보를 공유 합니다. 이 곳의 날씨는 개인적으로 한국의 어느 지역과 비유해 보라면 한국의 부산과 가장 비슷하구요, 대만, 마카오와는 매우 흡사 합니다. 마카오 친구 한테

tripeditor.tistory.com

 

홍콩 입국 절차, 필요 서류

 

홍콩 입국 절차는 8월 20일쯤, 외국인의 여행 입국을 허락했습니다. 하지만, 한국, 다른 동남아와 비교했을 때,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매체에 의하면, 중국 전당 대회가 끝나는 10월 이후, 중국을 위시해, 제로 코로나에서,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진핑의 업적 가운데, 코로나 방역 승리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홍콩 입국 절차 공지 내용이 거의 A4 용지 가득합니다. 여행에 필요한 중요  부분을 공유하겠습니다. 핵심 내용은 총 4가지입니다. 

 

-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자(2차) 자에 한해, 48시간 PCR 검사 음성 증명서 제출. 미 제출 시, 탑승 불가

- 입국 후, 홍콩 지정 방역 호텔에서 3일 격리. 첫날을 0일로 처리. 3일 후, 자가 모니터로 실시. 일반 생활을 영위하되, 앱을 통해, 건강 상태 (체온 온도 등) 보고

 

홍콩-입국-절차

 

 

홍콩에서 마카오 가기

과거 홍콩 방역 상황이 좋을 때는, 마카오에서 홍콩에서 방문하는 사람에 대해, 특별한 환화 정책을 썼었습니다. 즉, 격리 기간을 면제했습니다. 하지만, 현지 일일 평균 확진자 발생이 칠 천명 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남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마카오 입국 절차 정보, 외교부 공지를 보면 알 수 있는데, 7일 격리, 3일 모니터 기간이 적용됩니다. 즉 한국과 동일하게, 외국에서 온 것으로 취급합니다. 최근 홍콩은 3일 격리를 면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고, 7일 모니터 기간만 남기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홍콩, 마카오 비자는 한국인에게 기본적으로 90일짜리 여행 비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 가기

 

 

홍콩 코로나 확진자 현황

 

올해 초까지, 방역 모범국의 호칭도 얻었으나,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대부분의 방역이 무너집니다. 아마 이것 때문에, 기존 여자 행정 장관이 바뀐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방역이 국민 수준, 정부의 정책에 자발적인 시민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데, 중국의 지시를 받는 정치 수뇌부와 자유를 요구하는 시민들과의 불화도 한 몫한 듯 하나, 지금 대만도 확진자가 줄지 않는 상황이며, 대만 방역청은 확진자가 줄지 않은 상황에서 , 제로 코로나에서 위드 코로나로 갈 것이라고 방역 계획을 말한 상태입니다. 아래는  9월 20일 확인한 구글 데이터입니다. 거의 8천 명 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의료로 치사자 수는 낮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일 부분으로서 보면,  방역이 거의 실패한 것으로 보일 수도 있겠네요. 

 

홍콩-코로나-확진자

 

 

마카오 입국 절차, 필요 서류

 

마카오는 9월 1일부터, 한국에 대해 여행 방문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대 방역 모범국은 마카오가 아닌가 싶은 듯, 거의 대부분이 무 확진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구가 40만 정도이고, 유흥 장소가 호텔에 대부분 한정되어 있는게 좋은 효과를 보고 있는 듯합니다.  위는 홍콩 대사관의 공지를 공유했는데요, 이번에도  같은 대사관  최신 공지로 알아보겠습니다. 발표 시점은 2022년 9월 1일입니다.  중요 내용은 위와 거의 동일합니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반응형

 

 

 

-  PCR 음성 확인서 제출 필수 (48시간 내)

- 코로나 백신 접종 증명서 소지 의미 폐지. 이게 접종이 상관 없다는게, 아니라, 대부분 접종 완료자가 방문하기 위해, 검사 절차를 없앤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항공사에서 요구를 하면, 제시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마카오 날씨 월별 기후, 유심, 태풍,장마, 여행 코스 정보

마카오 날씨는 기후적으로 거의 홍콩과 비슷합니다. 거리가 가깝고, 경도도 차이가 없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과거에는 Ferry로 많이 다녔는데 약 사십~오십분

tripeditor.tistory.com

 

마카오-입국-서류

 

마카오에서 홍콩 입국 

 

마카오는 확진자가 거의 없어서, 여러 나라에서 초기 때부터, 격리 면제 혜택을 받곤 했습니다. 홍콩으로 방문하는데 어떠한 혜택이 없습니다. 다른 지역 나라와 동일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PCR 검사가 필요합니다.  아마, 지금 전당 대회를 앞두고, 정부에서는 최대한 이동을 억제하려는 정책을 취하는 거 같습니다. 

 

마카오에서 홍콩입국

 

마카오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가 처음 발발한 그 날 부터, 지금까지의 매일 확진자 발생 기록 도표입니다. 거의 0 로입니다. 사망자도 제 기억으로는 10명도 되지 않을 겁니다. 제가, 마카오 친구를 한 4년 사궜는데, 좀 순박하다고 할까요, 정부에 반항적인 그런 게 거의 없습니다. 정치 색도 아주 적고요. 홍콩의 시민이 지금의 정부와 좀 적대적이라면, 마카오 시민들은 매우 말을 잘 듣습니다. 그게 방역 결과로 나타나는 거 같습니다. 몇 년 전에 바뀐 행정 장관이 또한, 방역 정책과 대비를 아주 잘했었고, 이게 중국 정부와 시민들에게 큰 신뢰를 얻었습니다. 

 

마카오-코로나-확진자

 

마카오, 홍콩 심카드 정보

요즘은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미리 구입합니다. 더 싸고, 편하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현지에서는 대책이 별로 없지만, 한국 해외 유심은 문자로 문의하면, 금방 피드백을 해주고, 해결이 안되면 환불 처리도 쉽게 해 줍니다. 아래 가격 참조하시고, 구매는 인터넷으로 하고, 집으로 받을 수 있고, 공항에서 받는 것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홍콩-마카오-심카드-가격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