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치앙마이 여행

치앙마이 날씨, 월별 기후, 우기 강수량, 옷차림, 호텔 리조트, 유심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2. 12. 23.
반응형

치앙마이 날씨 기후 특징은 다른 동남아 지역의 도시와 다르게 1년 내내 여름 기온이 아니라는 겁니다. 우리에게는 초 가을 같은 기간이 있습니다. 또한 고산 지대가 많아, 그 지역을 투어 하시면, 오히려 시원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 날씨 월별 기후 

 

여행지의 대략적인 기후를 이해하는 데는 월별 기온 데이트를 보면 쉽게 파악이 됩니다. 이 지역의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가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다는 겁니다. 특히 온도가 떨어지는 12월부터 2월까지는 거의 10도 이상의 차가 발생합니다. 이 때는, 현지 지역 사람은 패딩을 입기도 합니다. 가장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은 4월인데, 이 때는 물의 축제인 송크란이 전국적으로 벌어집니다. 코로나 방역이 크게 완화되어, 내년에는 아무 문제없이 이뤄질 거 같습니다. 북쪽 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에, 다른 남부, 중국의 도시와 다르게, 여기 사람들은 기온이 낮아지는 기간을 자기들끼리 겨울이라고 합니다. 보통 동남아 도시들은 1년을 우기와 건기로 나눕니다. 이곳은 우기가 좀 긴 편인데, 강수량을 보고 이해하시는 게 정확하고 좋습니다. 

 

 

치앙마이 월별 기후 상세 정보

 

치앙마이 날씨 기온 

 

 

치앙마이날씨

 

치앙마이 습도

이곳은 일교차가 심하고, 고산 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습도 정보도 챙기셔야 합니다. 습도가 낮고 건조하면, 기온에 비해서 덜 춥고, 덜 덥고, 습도가 높으면, 기온에 비해 더 덥고, 더 싸늘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동남아 지역은 월 평균 습도가 80% 정도로 일정한 편인데, 역시 지형의 영향을 받아서 인지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의 장마 기간, 한 여름 습도는 월평균 약 80% 정도입니다.  먼저 설명해 드린, 기온과 아래의 습도를 비교해서 보면, 실제적인 기온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치앙마이우기

 

 

치앙마이 여행 옷차림 

크게 이곳의 눈이 내리지 않는 겨울 기간이라고 불리는 12월부터 2월은 아래 사진의 아래 부분복장을 참조하시고,   여름 기간은 아래 사진의  위 부분의 사진 옷차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설명드린 데로, 기본적으로 고산지대이기 때문에, 특히, 비가 내리는 날은 기온이 확 떨어질 수 있으니, 여름 기간이라도 긴팔 그리고, 바지도 하나 대비용으로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이곳은 바다가 없는 산악 지형이기 때문에, 하늘 거리는 원피스는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여성 분들은 속이 있는 치마는 절대 안 되고, 남자분들은 통이 넓고 바람이 잘 통하는 옷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오후는 여름, 아침, 저녁은 가을처럼, 선선한 경우가 많습니다. 12월부터 3월까지는 가을 긴팔 하나 정도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위를 잘 타시면, 청바지 하나 더 추가하시고요. 

 

동남아 심카드 가격, 할인 사이트 팁 정보

 

치앙마이 여행 옷차림

 

치앙마이 우기 강수량 

 

치앙마이 여행하실 때, 우기 기간을 많이 문의 하십니다. 해외여행을 떠나실 때, 비 오는 날과 우기 기간만을 체크하시는데, 정말 중요한 확인 요소는 강수량입니다. 각 나라의 지역마다, 우기 기간도 틀리지만, 강수량도 틀립니다. 즉, 태풍이 있는데, 등급이 있듯이, 우기도 강수량에 따라 상중하로 볼 수 있습니다. 서울의 장마기간 월평균 강수량이 300mm 정도입니다. 어떤 동남아 지역은 300~400mm 그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앙마이 우기 기간에는 투어와 여행 일정을 어렵게 할 정도의 비는 내리지는 않습니다. 특수한 경우, 아주 많이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흔치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우기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입니다. 좀 긴 편입니다. 짧은 지역의 경우 한꺼번에 많이 내립니다. 그것보다는 기간이 길고, 종종 내리는 게 시원하고, 햇빛을 가려줘 좋은 거 같습니다. 밑의 도표는 강우일 즉 비가 내리는 일 수입니다. 비는 새벽에, 한 밤에, 이른 아침에, 혹은 갑자기 내렸다가 금방 그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로 비를 접하는 경우는 도표 일 수보다 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북방 음식 문화를 대표하는 치앙마이 맛집 레스토랑 정보 

 

 

치앙마이 우기 강수량

 

치앙마이 우기 모습 

 

치앙마이 호텔 리조트 가격 

시내에 있는 호텔, 리조트 가격입니다. 여기의 가격은 크게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수기 때와, 비수기 때입니다. 비수기 때는 프로모션을 많이 해서, 가격이 내려가는 경우가 많고, 성수기 때는 예약율이 오르면서,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행기 티켓 값도 같이 오르는데요, 보통 아이들의 여름, 겨울 방학때 많이 오릅니다. 방학 기간에 여행 계획을 잡으셨다면,  최소 한달, 저는 보통 2달 전에 예약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면, 경비 면에서 많은 절약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시내 중심부 리조트 호텔 최근 가격입니다. 가격에 300원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과 거의 비슷합니다. 

 

 

치앙마이 호텔 리조트 가격

 

 

치앙마이 날씨 기후 정보였습니다. 기후는 매년 같지 않습니다. 위의 정보로 여행 옷차림, 필요한 것들을 준비하시고, 출발 하기 몇 일 전에 다시 한번 기상 상황을 더 보시기를 바랍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