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치앙마이 여행

6월 치앙마이 날씨, 비 정보, 옷차림 준비, esim, 휴일 항공료

by 랑카위 여행 2023. 4. 26.
반응형

6월 치앙마이 날씨 특징은 이 달이 우기라 기온이 내려가고 공기도 맑고, 여행객도 적은 비수기라 여행 적기로 볼 수있습니다. 7,8월은 휴가 기간과 방학으로 많이 옵니다. 여행에 필요한 옷차림, 심카드, 휴일 항공권 가격 보겠습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6월 치앙마이 날씨 기온 

 

최근 이상 기온 몸살을 동남아도 앓고 있습니다. 최고 기온이 2-3도 올라간거 같습니다. 맑은 건기의 오후는 정말 더운 거 같습니다. 이달의 날씨 기후에 대해서는 2개의 자료가 있는데, 하나는 작년 기온, 하나는 203년 예상 기후입니다. 예상 기후는 오랜 기간 기상을 바탕으로 기계적으로 만들어진 거 같아, 작년 기온 자료를 보겠습니다. 먼저, 이곳의 월별 기후를 정리한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방문 기간 뿐만 아니라 전체 기후를 알면, 날씨 변화 대응에 유용한 거 같습니다. 

 

 

치앙마이 날씨 정리 

 

평균 기후 기온을 보면 최고 기온이 초반입니다. 근데 작년에 최고 기온을 보면, 중반이고, 최저 기온도 좀 높습니다. 일교차가 꽤 커서, 아침, 저녁은 덜 덥고, 비가 내린 날이면 선선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위 최고 기온은 낮, 아래 최저 기온은 저녁, 아침 정도로 이해하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6월 치앙마이 날씨
6월 치앙마이 기후

 

6월 치앙마이 날씨 비 정보 

 

강수량은 비에 관련 중요한 데이터 입니다. 보통 일정에 비가 있는지 없는지 보시는 분이 있으신데, 비 오는 날이 많아도 강수량이 적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11월~4월 까지를 건기, 나머지 달을 즉 5월 부터 10월 까지를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처럼, 오래 내리기 보다, 갑자기 왔다 갑자기 사라지는 동남아 특유의 스콜 형태의 비가 대부분 입니다. 짙은 산림이 많아, 비가 부분적으로 내리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또한 비의 형태가 짧게는 30분 길게는 2시간 정도 처음에 크게 내리다, 눈에 뛰게 점점 적어지는 그런 형태의 비가 많은 거 같습니다. 건기라고 아주 비가 아주 않오는 건 아니니, 비에 대한 기본적은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가 내리면 도시와 거리에 청럄감을 주어 덜 더워 좋고, 최근 화전으로 공기가 악화된 공기를 정화 시켜줍니다 치앙마이에 1년 정도 살면, 비가 얼마나 고마운 존재인지 알게 되는 거 같습니다. 6월 강수량을 보면 보통 100~150미리 정도로, 비가 짧고 약하게 내립니다. 비 일수가 있는데, 어떨 때는 하루에 비를 2번 만나기도 하는데, 한번은 낮에 한 10분, 저녁에 쉬는 데, 내리더군요. 이달 여행에 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비 강수량

 

 

6월 치앙마이 여행 옷차림 

 

4월이 기온이 높고, 이 달은 5월 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내려 갑니다. 사월 최고점을 찍고 송끄란 물 축제도 하고, 다음 달 부터는 기온이 조금씩 내려가는 형태이고, 이곳에서 말하는 겨울 기간에는 긴 팔을 입고 다녀야 합니다.  우기 기간이라도 비가 다른 동남아 국가처럼, 많이  내리지는 않습니다. 좀 내리는 날이 좀 많습니다.  6월  옷차림은 위의 기후 자료와 이달의 영상, 사진 자료를 종합적으로 보시면, 준비에 편하실 겁니다. 비가 좀 오고, 걸어 다니면서 보는 일정이 많습니다. 가벼운 운동화가 먼 곳을 나갈 때는 안전에도 좋고 덜 피곤하게 하는 거 같습니다. 우기 때는, 밝은 때가 잘타는 색보다, 짙은 색의 옷이 신경이 덜 쓰이고 좋은 거 같습니다. 우산을 저는 준비 않했었는데요, 우산보다, 우비가 더 편한 거 같습니다. 

 

 

 

다른 년도의 6월의 모습입니다. 여행 객의 복장 코디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건데, 유럽 여행객은 브랜드가 나온 옷을 잘 입지않고, 멋있게 보다, 여행에 편하게 입는 편인거 같습니다. 

 

여행 옷 준비

 

esim 정보  

 

요즘, 심카드를 교환할 필요 없고, 동시에 심카드, esim의 전화를 사용할 수 있고 더 저렴한 이심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한번 써보고 너무 편해 심카드는 더 이상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2016년에 상용화 완료한 이것을 2022년 10월에 사용도록 합니다. 이심이 보편화 되면, 유심 카드를 팔 수 없기 때문에, 일부러 늦췄습니다. 거기에 한국 폰 대형 메이커가 적극 협조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대부분의 기종이 사용 가능하며, 한국 삼성폰은 22년 최신 폰에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달, 가격입니다. 몇 개 업체 제품 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싱가포르 유심, esim  가격, 할인 사이트 공유(10%) 

 

태국 esim 가격

 

6월 휴일  항공료 

 

휴일 특히, 주말과 연결 되거나, 샌드위치, 징검다리 휴일이면, 사람들이 그동안 짱 박아 놓은 연차를 활용 긴 휴가로 이용해서 그런기, 오월도 그렇고, 6월도 그 주변 기간의 항공료가 상승합니다. 아래 가격은 어제 확인한 가격이고, 시간 별로, 적어도 매일 가격이 갱신 됩니다. 중요한 건 6월 6일 주변 날들의 항공료가 평소일보다 상승한다는 것을 알고, 미리 미리 준비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이런 경우, 한국 사람들한테 유명한 호텔 리조트도 가격이 오르거나, 방을 잡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항공료

 

 

 

치앙마이 고항 미리 알고 가기 (환전, 그랩, 심카드)

 

6월  날씨에 대한 정보 공유였습니다. 지금 5월 치앙마이는 미세 먼지로 힘들어 하고 있고, 모르고 한달살기 가신 분들은 당황해 하기도 하시는데요. 6월은 약간의 우기에 공기가  좋은 달 입니다. 차라리 5월말, 6월 치앙마이 여행을 권합니다. 아침,저녁으로 그렇게 덥지 않고, 비도 뭐적당히 내려, 도시와 공기를 새롭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