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 12월 날씨, 건기 기간 비, 여행 복장, 야시장 정보, 숙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0. 26.
반응형

치앙마이 12월 날씨 기후는 여행하기에 좋은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너무 덥지 않고, 아침, 저녁이 꽤 선선합니다. 쌀쌀할 때도 적지 않습니다. 이곳의 기후 정리 3분 영상입니다. 1년의 기후를 숙지하고 있으면, 여행에 도움이 됩니다. 

 

치앙마이 투어 추천, 이곳에만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코끼리 보호소 투어 

 

치앙마이 월별 날씨 기후 정리 

 

 

치앙마이 12월 날씨

 

최근에 발표 된, 12월 기후 자료를 보겠습니다. 이 자료는 장기간의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된 기후 정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안에 날짜의 날씨를 보고, 일정을 잡으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달은 건기 이기 때문에, 비에 대한 영향이 매우 적어, 달 내내, 맑은 날씨라고 보셔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일교차의 크기가 좀 심하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 그리고 낮에 복장을 좀 구분하셔야 합니다. 아침에 좀 쌀쌀하면, 낮에 옷 때문에 더운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요즘, 자연 파괴가 극에 달해, 동남아 지역의 기후가 상승하고, 산호가 죽어 나가고 있습니다.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 데, 최고 기온은 2도 정도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최고 기온은 낮의, 최저 기온은 저녁, 아침의 기온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 정보 보겠습니다. 

 

치앙마이 렌트카 사용 후기, 치앙라이 화이트 템플까지 

 

치앙마이 12월 날씨 기후

 

치앙마이 12월 건기 기간 비 

이곳의 건기 기간은 긴 편이나, 강수량이 방콕처럼 정해진 달에 몰아 내리는 경우가 아니라서, 안전한 여행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동남아, 괌, 일본 같은 나라 여행 할 때, 태풍에 긴장하는 데, 1년 내내 그런 염려가 없어 좋은 거 같습니다.  여행을 가실 때, 비 표시만 보시는 분이 있는 데, 저는 비 표시를 보시 않고, 비가 내리는 양, 강수량 기록을 봅니다. 강수량이 많아도, 비 표시가 적은 경우가 있고, 반대의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강수량이 적은 데, 비 표시가 많으면, 소량의 비가 내리고 금방 그치는 경우로 생각합니다. 강수량이 높은 데, 비 표시가 적은 거보다, 많은 게 안전에 더 좋다고 봅니다. 이 달은 비의 강수량이 매우 낮습니다. 크게 신경을 쓰지 마시고, 우산보다는 우의, 레인 코트 등이, 여행에 더 좋습니다. 우산은 도쿄, 오사카, 홍콩, 마카오 같은 도시 여행에 더 적합하고, 동남아는 방우 자케 등이 훨씬 편합니다. 

 

동남아 여행에 유용한 정보, 대표 과일 종류 20종, 약 효용, 많이 먹으면 안되는 과일 

 

 

치앙마이 12월 건기 기간 비

 

치앙마이 12월 날씨 여행 복장, 야시장 

 

이른 아침, 늦은 저녁은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고산 지대라서 그런지, 해가 지고, 늦은 저녁, 새벽에 기온이 꽤 내려갑니다. 여행 복장은 글자 설명을 드는 거보다, 여러 사람이 어떻게 입고 있는지 다양하게 보는 것이 더 합리적인 거 같습니다. 개개인이 온도, 습도에 대한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옷을 준비합니다. 아래, 각 연도별, 12월의 사진 자료와 이 달의 야시장 장면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복장을 준비하는 데, 수월하실 겁니다. 옷도 나라별로 좀 틀린 거 같습니다. 동남아 분들은 좀 많이 입고, 유럽 사람은 거의 여름옷차림으로 다니고, 한국, 일본은 중간 정도인 거 같았습니다. 

 

아래는 시내의 치앙마이 야시장입니다. 규모가 꽤 큽니다. 길게 늘어지고, 옆으로도 있고, 음식과 함께 다양한 선물거리를 판매합니다. 시내에 숙소를 정하셨다면, 걸어서 보통 10분 정도에 도착을 합니다. 

 

 

 

치앙마이 12월 날씨 나이트 마켓 풍경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치앙마이 12월 날씨 나이트 마켓 풍경

tv.naver.com

 

다른 년도의 12월 여행자 복장 

 

 

치앙마이 숙소 가격 

이곳에 가시면, 한국의 4대문처럼, 성곽이 있습니다. 이 안에 과거의 유적, 몰거리가 많이 몰려 있기도 합니다. 치앙마이는 북방 문화, 종교, 경제를 대표하는 곳으로 1296년에 수도가 된 도시입니다. 해서, 천년의 고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성곽이 이 도시의 무게감을 더합니다. 이 안에 나이트 마켓도 있고, 맛집도 많고 그렇습니다. 해서, 처음 오시는 분이라면, 이 성안의 숙소를 권합니다. 5박 정도면, 3박은 안에서, 2박은 외곽에서 조용히 보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큰 5성급 고급 리조트 호텔도 다 외곽에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살펴본 가격입니다. 아래는 타이 환율로 나와 았는데요, 한국도 40원을 곱하시면 됩니다. 좀 더 정확하게 계산하고 싶으시면, 오늘의 환율을 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조금씩 바뀝니다. 성 안이 아니라고, 성벽 근처도 좋은 거 같습니다. 저도 생각해 보니, 성곽 근처에서 묶은 거 같네요. 상 안이 아니라. 

 

 

치앙마이 숙소 가격

 

치앙마이 유심, 이심 정보 

옛날에는 현지에 도착해서 구매 했는 데, 5박 이하의 경우는 한국 해외 여행자 유심, 이심을 구입합니다. 한국처럼, 해외 여행자 유심, 이심이 잘 되어 있는 곳도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제가 5군데 이상 여행하면서 가격을 비교해 봤는 데, 한국에서 사는 것이 현지 공항보다는 저렴합니다. 하지만 시내 가서 며칠 지내면서, 싼 곳을 찾으면 되는데, 여행에서 시간이 돈보다 더 귀중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태국의 경우는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되는 데, 몇 번 실패도 했습니다. 여러 물건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설명을 자세히 잘 못해 줍니다. 폰이 22년도 이상의 최신 폰이면 이심을 권합니다. 일단, 물리적인 심카드를 쓰지 않기 때문에 환경에도 좋고, 가격도 더 쌉니다. 오작률도 낮습니다. 저는 작년부터, 여행 시, 이심만 쓰고 있습니다. 2개의 회선까지 지원이 되어, 한국 전화, 문자 받기도 좋습니다. 가격 정보 공유하오니, 다른 업체 제품과 함께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동남아시아 국가 유심, 이심 가격, 할인 사이트 공유 (10~15%), 이심 정보 

 

치앙마이 유심, 이심 가격

 

 

치앙마이 12월 항공권 가격 

12월 항공권 가격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가장 낮은 가격이 항공사 관계없이 랜덤으로 나온 것입니다. 매일, 가격은 예매, 판매 상황에 따라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가격은 유동적입니다. 다만, 이 달의 항공권 가격이 어떤 흐름을 갖느냐를 이해하는 관점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12월 초까지는 비수기 가격이나, 말부터, 확 오릅니다. 예약 기간이 짧을 수록, 더 많이 오릅니다. 이 점을 주의해서 여행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북방 음식을 대표하는 치앙마이 맛집 정보, 분위기도 좋네요 

 

치앙마이 12월 항공권 가격

 

공항의 구조를 미리알고 가면, 시간 및 수고를 줄일 수 있네요

 

 

치앙마이 공항 정보 

 

 

치앙마이 12월 날씨, 기후,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공유했습니다. 행복한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