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치앙마이 날씨

치앙마이 3월 날씨 기후, 비 강수량, 여행적기, 복장, esim,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1. 7.
반응형

치앙마이 3월 날씨 

 

 치앙마이 3월 날씨 기후 특징은 기온이 높은 달 중에 하나입니다. 4월이 가장 높고, 두 번째가 3월입니다.  그리고, 강수량이 낮은 건기 기간입니다. 낮 기온은 높지만, 북방의 고산 지대의 지리적 이점으로,  저녁의 기온은 낮은 편입니다. 해서, 낮에는 덥지만, 저녁에는 덜 덥고, 비가 적게 내려, 여행적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먼저, 3월의 날씨를 파악하기 전에, 먼저 기후를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치앙마이 여행 일정을 준비할 때, 지내는 동안만의 날씨를 체크 하는 경향이 있는데, 치앙마이의 전체 기후를 이해하시면, 변화가 심한 치앙마이의 날씨에 대처하기에 유익합니다.  현지에 가서도 날씨에 대한 초행자의 심리적 부담이 적습니다. 이곳의 날씨를 1월~12월까지 쉽게 잘 정리한 날씨 설명 동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각 월별 기온, 습도 및 전체 기후 관련 자료가 있으며, 현지의 모습과 날씨가 같이 소개되어 초행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이라 공유를 합니다. 

 

 

치앙마이 날씨 영상

 

치앙마이 3월 날씨  기후 

 

치앙마이는 북방을 대표하는 도시로, 북쪽 지역의 문화, 교육, 경제의 중심지 입니다. 역사적으로 버마에 점령되어 있는 기간이 있어 태국과 문화적인 이질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건기 기간은 11월~3,4월인데, 많은 분들이 찾는 기간으로,  항공권, 숙박 가격이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앙마이 3월 날씨는 아침, 저녁 쌀쌀한 1,2월 이후,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즌이기도 합니다.   치앙마이 우기, 건기 기간의 상세 내용은  아래 강수량에서 좀 더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치앙마이 기상대
비 예보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동남아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한 낮에는 35도 정도, 저녁이 되면 20도 정도입니다. 기온의 갭이 매우 큽니다. 이건, 저녁의 기온이 매우 낮습니다. 선선하고, 상쾌한 느낌이 종종 받습니다. 

 

 

반응형

 

 

치앙마이3월날씨기후

 

치앙마이 비 강수량, 여행 적기 

치앙마이 3월 비 강수량은 월별 평균 강수량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에 대해서는 방문 달의 기상 예상 자료의 비 일수를 세는 것으로 비에 대한 걱정과 안심을 하시는데, 우선, 동남아의 비는 맑고 깨끗해, 대부분의 유럽, 중동, 동남아 여행자들은 작은 비 정도는 크게 신경 쓰지 않고 맞으면서 여행을 즐깁니다.  대기 오염으로, 산성 비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국가의 여행자들은 비에 매우 민감, 비가 조금만 내려도 우산을 찾고, 자연보호의 수호신인 비에 대해 좀 부정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한국, 중국 여행자분들이 그런 거 같습니다.  동남아 여행을 즐기시는 동안에는, 맑은 비를 맞는 것을 즐겨보시는 것도 권해봅니다. 비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적어지면 , 여행이 한결 가벼워지는 거 같습니다. 자료를 보시면, 11월부터 4월까지가 건기이며 이때를 일반적으로 치앙마이 여행적기로 봅니다. 보시면 강수량이 낮기 때문에, 우기 기간에 여행도 좋습니다. 비가 종종 내려줘서, 시원하게 합니다. 

 

 

 

치앙마이비강수량

 

 

치앙마이 습도

 

습도 자료는, 치앙마이 기온이 실제로 얼마나 더운지 초행자분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습도가 높으면, 불쾌지수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이 더 덥게 느낍니다. 반대로 습도가 낮으면 덜 덥게 느끼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동남아 지역의 습도는 70~80 정도입니다. 한국 여름 습도가 80%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80의 평균 습도를 나타나는데, 2월부터 특이하게 낮은 습도가 나와 다른 습도 자료도 함께 찾아봤습니다. 이 정도면, 한국의 겨울 기간의 건조한 습도입니다. 3월은 습도가 낮기 때문에, 기온에 비해, 덜 덥습니다. 특히, 아침, 저녁이 더욱 그렇습니다. 보통 11시부터 5시 가지 뜨거운 한낮의 기온을 나타내며, 2-3시가 가장 기온이 높습니다. 

 

 

치앙마이습도

 

치앙마이 3월 날씨  복장

여러번 설명드렸듯이 3월은 매우 기온이 높은 달이지만, 저녁이 되면 기온이 빨리 내려갑니다.  얕은 긴팔과 청바지류를 준비하시는 걸 권합니다. 치앙마이는 바다가 없는대신, 아름다운 고산이 많고 해서 트랭킹 위주나, 고산에 주로 유명한 관광명소가 많습니다. 가볍고, 시원한 운동화를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시내 길을 걷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구멍이나 튀어나온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익숙하지 않은 길을 갈 때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끈 없는 슬리퍼보다운동화를 권합니다.  정글투어 같이 에코 투어의 경우 짙은 정글의 경우 햇볕을 다 막아주고, 맑은 공기를 선산해, 그렇게 덥지 않습니다. 정말 더운 건 아스팔트 위에 나무의 그늘이 없는 시내입니다. 그리고, 차와 건물에서 나오는 대기 오염물질들이 더 덥게 느끼게 합니다. 복장 참고 자료입니다. 아래 영상은 3월 이곳의 대표이며, 독특한 투어인 코끼리 보호 센터 3월의 모습니다. 이 영상과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복장을 준비하는데 쉬우실 겁니다. 그냥 여름 바캉스 복장이다 생각하셔도 됩니다.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끼리 보호소, 힐릴주려다 오히려 힐링받는 곳.

치앙마이 자유여행 , 코끼리보호소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는 다양합니다. 치앙마이 코끼리 보호소, 트래킹,사원 방문, 시내 관광, 저는 코끼리를 주재로 하는곳이 제 관심을 가장 끌었습니다.

tripeditor.tistory.com

 

 

 

치앙마이3월복장

 

 

esim, 유심 가격 정보 

치앙마이 esim, 유심 가격 정보입니다. 국내에서 구입하는게 더 저렴하고, 현지공항에서 줄 서고 사는 등, 시간과 노력이 많이
절약돼서 저는 미리 구입하고 현지에 갑니다. 국내에는 해외 유심을 전문적으로 파는 3개의 회사가 있는데, 유심은 말톡, 와이파이는 도시락, esim은 유심사가 가장 저렴하고, 사후 서비스가 잘되어 있습니다. 말톡, 도시락은, 공항에 수령처가 있어, 떠나는 날에 받는 것을 예약하면, 택배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아래 가격이 있으니, 여러 제품을 보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창에 태국 esim, 유심, 심카드를 치시면 됩니다. 통신은 여행에 있어, 안전사고에 있어 보험과 같습니다. 너무 저렴한 것은 하위 현지 통신사 제품일 수도 있으니, 사용 리뷰를 보시고, 3명-4명이면 2개, 2명이면 각자 구입하는 것이 여행에 자유롭고 좋은 거 같습니다. 

태국 통신사 순위 

 

최근 가격 정보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동남아 8개국 esim, 유심 가격, 할인 사이트 정보, esim 장,단점 

 

치앙마이esim

 

치앙마이 공항 모습

 

치앙마이 호텔 가격 

 

치앙마이 시내 지도와 거기에 있는 호텔, 리조트, 호스텔 가격입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숙소들이 있습니다. 3월은 비수기로 가격이 더 내려갈 수 있고, 항공권 가격과 마찬가지로 데일리로 변동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근처의 나이트 마켓, 유적지를 보기 쉬우니 시내 중심지에 묶는 게 좋고, 이미 방문한 적이 있다면, 조용한 외곽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래 가격에 삼백 원을 곱하시면 1박의 한화 가격이 산출됩니다. 

 

치앙마이 호텔가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