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타키나발루여행/코타키나발루쇼핑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9개 품목, 해외 여행객들이 구매하는 것 정리

by 랑카위 여행 2024. 4. 23.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쇼핑 리스트 품목을 약 8개월 거주, 약 5번의 방문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름대로 정리한 자료로 한국, 유럽, 이슬람국가, 화교권(홍콩, 대만, 대륙, 마카오 등), 일본 사람들이 뭘 사는가도 주목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맛집 5곳, 해산물, 나이트 마켓, 40년 수타 국수집 등

코타키나발루 맛집 중에 제가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한 5곳입니다. 저는 이곳에 6개월 이상 체류를 했었고, 약 4번 정도의 방문을 했습니다. 현지 친구가 추천한 곳의 정보도 함께 공유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13

8개월 정도 있으면서, 다양한 나라의 여행객을 보게 되고, 나라마다, 쇼핑하는 품목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이후로, 각 나라 여행객이 무엇을 사는지 좀 관심 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해서, 한국 사람뿐만 아니라,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구매하거나, 윰여한 쇼핑리스트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먼저 간단히 정리한 3분 영상이 있습니다. 이걸 참고해도 되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17가지. 세계 여행자들이 사는 선물들

 

 

 

코타키나발루 쵸코렛  (1)

 

쵸코렛의 원산지는 제가 알기로는 남미로 알고 있는 데, 말레이시아에서도 카카오가 재배됩니다. 알고보니, 커피처럼, 유럽 정복자들이 대형 농장으로 큰돈을 벌기 위해, 이식을 했습니다. 해서, 동남아에는 다양한 쵸코렛 제품이 있고, 맛이 준수합니다. 최소한 한국의 롯데 가나 쵸코렛보다 나은 거 같습니다.  가격이 한국보다 저렴하고, 맛이 좋아, 저도 애용하는 말레이시아 쵸코렛 제품이 있습니다. 코코넛 쵸코렛이라고 안에 코코넛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아, 중동 분들이나, 서 말레이시아에서 온 쿠알라룸푸르 사람들이. 이 지역의 쵸코렛을 구입합니다. 처음에 가장 작은 것을 여러 개 맛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타키나발루 날씨 기온, 기후, 우기, 건기 기간 비, 여행옷차림, 습도

코타키나발루 날씨 특징은 년 중 여름 날씨 이지만, 습도가 생각보다 높지 않아 아침, 저녁은 편안한 느낌의 기후 입니다. 제가 1년 정도 체험하면서 느끼던 날씨, 기후 그리고 여행 옷차림에 대

mymania7.com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쵸코렛

 

 

 

망고 제리, 과일 사탕, 말린 과일 (2.3,4)

 

일단 가격이 부담이 적고, 부피가 좀 되기 때문에,  직장 동료, 친구 선물용으로도 한국분들이 많이 구입합니다. 주로, 한국, 중국 대륙 분들이 많이 사는 거 같습니다. 동남아 과일 제품의 장점은 한국의 제품보다 함유량이 많고, 화학 성품이 적어 그런지, 이빨에 덜 끼고, 깔끔합니다. 맛도 더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저는 바나나 캔디를 자주 먹기도 했습니다. 듀리안, 망고시팅 등 다양한 제리, 캔디, 건 과일 제품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투어 추천 10개, 시티투어, 선셋, 반딧불, 래프팅 투어 등

코타키나발루 투어 코스 중, 가 볼만 한 곳 7개를 소개합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반딧불, 래프팅, 호핑투어가 있습니다. 저는 이곳에서 가이드 경험이 있고, 대부분의 투어 10가지 이상을 해 봤습

mymania7.com

 

 

 

코타키나발루 과일 제품
과일 캔디

 

 

코타키나발루 카야잼 (5)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아 많이 사는 제품입니다. 말레이시아 여러 지역의 숙소를 가다보면, 아침을 빵과 잼으로 간단히 제공하는 곳이 있는 데, 보통 피넛, 딸기, 그리고 카야잼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카야잼을 선호할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부드럽게 달콤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최근에 안 사실인데, 카야잼이 브라운 계열과  그린 계열이 있습니다. 보통 브라운 계열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도 그린 색깔의 카야잼은 아직 체험을 못해 봤습니다. 빵을 좋아하신다면, 작은 2개를 사서,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동남아 8개국 유심, 이심 할인 사이트 정보(10~15%), 말톡, 유심사, 에어알로 )

 

 

동남아 esim, 유심 가격, 수령방법, 주의사항,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esim, 유심 아이템은 여행에 있어 필수 아이템입니다. 가격의 경우, 시즌별로 많이 변동합니다. 업데이트 된, 최근 가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에 링크를 클릭 하시면, 1

mymania7.com

 

코타키나발루 카야잼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인기 품목 알리 커피 (6)

 

말레이시아 유명한 화이트 커피중에 하나가 알리커피입니다.(Ali Coffee). 알리 커피로 불리는 이유는 믹스 커피안에 말레이시아의 인삼 통캇알리가 들어 있어 알리커피라고 합니다. 통캇알리는 말레이시아의 민간 약초로 나무의 뿌리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인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삼은 보통 6년 근 정도 되면, 어느 정도 인정이 되는데. 이 통캇알리는 최소 15년이 돼야 합니다. 해서 재배가 불가능 하고, 오로지 깊은 밀림에 있는 것을 깨 오는 방식으로 팔고 있습니다. 남획이 많이 되어, 많은 지역에서 법으로 금하고 있기도 합니다. 통캇알리는 남성에게 특효가 있다고 해서, 과거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구매를 하고, 알리 커피도 어떤 효과를 봐서, 꾸준히 지인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알리커피

 

 

코타키나발루 쇼핑몽 가성비 좋은 센터포인트 

 

 

제비 집 (7)

 

화교권 특히, 홍콩, 중국 여행객들이 많이 구매를 합니다. 이게, 여성의 피부에 좋고,  가격이 높은 고급 음식으로 속해, 특히, 직장 상관 그리고 지인에게 주는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를 하는 거 같습니다. 이곳은 공기가 맑아 깨끗한 제비집으로 인정받고 있다고도 하네요. 과거에는 동굴, 절벽 같은 데서 했지만, 지금은 인공으로 건물을 만들어 공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천연 제비집은 잡다한 오물이 많은데, 그걸 처리하기 위해, 표백이나, 많은 처리를 한다고 합니다. 해서, 너무 하얀 것은 깨끗해 보이나, 저는 권하지 않습니다.  빨간색 종류도 있는데, 전에 누가 새가 피를 토하면서 만든 거라고 했는데, 그건 암석의 빨간 성분이 들어가서 그런 거라고 하네요 

 

 

 

 

화교인들의 인기 쇼핑리스트 바쿠테 요리팩  (8)

바쿠테는 홍콩, 대만, 마카오, 중국에서 오는 여행자들이 다리가 부러져도 반드시 먹고 가는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서민 음식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며, 페낭, 랑카위, 쿠알라룸푸르, 이곳의 바쿠테를 다 먹어 봤습니다. 중국 복건 지역의 음식으로, 복건 지역의 노동자들이 이곳으로 이주하면서, 현지화 시킨 음식입니다. 한국의 짜장면을 연상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만 큰 화교분들에게는 유명한 음식입니다. 이 음식을 먹고, 바쿠테 요리를 할 수 있는 팩을 많이 구입하십니다. 제 마카오 친구도 한 10개 정도 사갔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바쿠테

 

 

 

코타키나발루 기타 쇼핑 품목, 해외 여행자들이 구매하는 것 (9, 10)

 

말레이시아에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성지인 삼포르나의 진주, 주석잔, 그리고 고무질이 좋아 유명한 슬리퍼도 유명합니다. 진주의 경우는 한국보다 저렴한 데, 진주를 볼 주 알아야 제대로 고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진주를 볼 주 아는 여성분의 도움으로 어머니를 위해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쇼핑리스트 9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