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날씨/대만 여행, 타이베이날씨

타이중 여행 코스, 유명한 곳 6곳, 꼭 먹어야 하는 음식

by langkawi 2022. 9. 17.
반응형

타이중 여행 코스 중, 대부분의 여행객들, 그리고 현지 분들이나, 관광청에서 추천하는 유명한  6곳입니다. 초행자분들은 일단 여기를 돌면 될 거 같네요. 이곳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물산이 풍부하여, 식음료가 잘 발달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대만 날씨, 벚꽃 시기, 장마, 태풍 기간 등

 

타이중 유명 여행 코스 5곳 

먼저 이곳의 역사에 대해 약간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외국 타지역을 돌아다니기보다, 역사를 어느 정도 이해하면, 더 넓고, 깊게 보이며, 몰랐던 때보다, 더 재미있게 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릴 관광명소는 1) 펑지아 야시장 2) 가극원, 3) 미술관 4) 과학 박물관 5) 무지개 마을입니다 

 

타이중 역사:  대만의 6대 직할시 중 하나이며, 과거에는 타이중현, 타이중시가 따로 분리되었으나, 두 곳이 2010년 합쳐지면 직할시로 승격했고, 가오슝, 수도 타이베이보다, 발달 시작은 늦었으나, 최근 IT 기업들의 투자와 인구가 늘면서, 현제 수도 다음으로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시의  기반을 만들 것은 일제 치하 때였습니다. 

 

타이중 여행 코스

 

타이중 음식 종류

이곳은 눈이 내리지 않고 1년 내내,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가지고 있어, 식자재가 풍부해 다양한 음식 종류가 있는게, 크게, 1) 이국 맛집(외국음식), 2) 구이 유리 3) 중식 음식 4) 과자, 주전부리류 5) 디저트, 빙과류, 6) 카페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대만 입국, 비자, 코로나 현황

 

타이중 음식

 

버블 티,  루이젠 샌드위치의 고향

식음료가 유명하다고 말씀드렸는데,  한국에 유명한 버블티 대만 회사 춘수당, 홍루이젠 샌드위치 본사가 여기 타이중에 있습니다.  해서, 대만 버블티, 홍루이젠 샌드위치를 좋아하시는 분은 이곳 본점에 가셔서, 드셔 봅니다.  

 

다양한 홍루이젠 샌드위치 가격은 약 2800원 정도. 

 

대만 샌드위치

 

대만 버블티 원조, 춘수당 본점. 많은 외국인과 외래 손님들이 찾는다. 

 

 

반응형

 

 

 

 

 

타이중 무지개 마을

 

어린애가 그린듯한 그림들이 온 마을을 덥고 있습니다. 영어로는 Rainbow viliage라고 하는데, 조그마한 군락 정도의 크기입니다. 이 마을 리 관광 명소가 된 것은 단순히 어린애가 그린듯한 천진난만한 벽화때문만은 아닙니다. 감동적인 스토리가 있습니다. 원래 이곳은 정부에서 개발 철거를 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그 결정이 난 후, 이곳에 오래 사신 홍콩 출신의 할아버지가, 그동안의 추억을 간직하고자 건물에다 그림을 그리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부터, 이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게 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됩니다. 그리고 유명 장소가 되자, 정부에서는 개발 계획을 철회합니다. 이 이야기는 사람의 순수한 사랑, 열정은 어떤 기적을 만들어 낸다라는 공감대를 자아내기도 합니다.  

 

타이중 여행 코스 무지개 마을

 

이곳을 약 8년 동안 혼자 그림을 그리신 할아버지 영상입니다. 90세 이상 되시는 분이, 어떻게 아이 느낌이 나는 그림을 그리게 되는지 참 신기하네요.

 

 

타이중 국가 가극원

이곳은 대전같은 느낌이 듭니다. 중공업보다는 자연환경을 활용한 기업과 IT 기업이 많이 발전해 있어, 도시 자체가 깔끔하고, 녹지도 잘 이뤄진 느낌을 줍니다. 문화적으로 볼거리도 많습니다.  먼가 현대적인, 세련된 건출 디자인을 자랑하는 국가 가극원입니다. 한국의 예술의 전당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본이 유명 건출 설계사가 설계한 것으로,  열린 마인드로 다양한 곡선을 이용해 여러 활동이 가능한 형태로 설계했고, 이 건물 자체를 음악을 듣는 하나의 귀로 표현했습니다. 1층부터 꼭대기까지 층마다, 디자이너들이 만든 다양한 아이템들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굉장히 독특하고, 이색적이며,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상을 강하게 받습니다. 

 

타이중 국가 가극원

 

국립 타이완 미술관

1988년 개관한 곳으로, 대만의 유일한 국가급 미술관입니다. 국립 타이완 미술관 근처에는 유명한 관광 상권이 발전해 있기도 합니다. 넓은 부지에, 국가급 수준의 다양한 미술 전시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인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약 3헥타르의 넓은 부지에 있어, 여유롭게 미술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만 국립타이원미술관

 

구준엽 대만 클럽 TC 18

 

서희원 씨와 결혼한 후, 대만에서도 DJ 활동을 하고 있는 구준엽 씨가 공연을 가졌던, 이 지역 명문 클럽입니다. 지금까지, 그는 딱 2군데의 대만 클럽에서 공연을 갖었습니다. 하나는 타이베이 AI고, 또 하나는 타이중 이곳 TC 18입니다. 음악과 노래를 좋아하시면,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코드가 있으면, 입장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구준엽 대만 클럽 타이중 18TC

 

고미(Gao Mei)  습지 

 

현지 분들에게 어딜가면 좋겠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추천하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단점이라면, 버스와 전철 이용이 불편해, 하루 일정으로 왕복을 하기에는 매우 빡빡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이유는 깨끗한 바다의 지평선과 평화스러운 주변의 환경이, 큰 힐링과 편안함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새들이 시베리아로 가기 위한 휴식처이기도 하며, 공기가 맑아, 노을이 아름답기도 유명합니다. 

 

대만 고미습지

 

펑지아 야시장

타이중 여행 코스, 마지막으로 야시장입니다. 펑지아 대학 근처에 있는데요, 수도 타이베이 최대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보다 더 큽니다. 이곳은 양도 맞고, 가격도 더 저렴하며,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만약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타이베이보다, 여기가 더 낮지 않을까 싶네요. 지방이라 전체적으로 가격이 더 저렴한 거 같습니다. 

 

타이중 펑지아 야시장
많은 외국인이 찾는 타이중 펑지아 야시장

 

 

대만 야시장 펑지아

타이중 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