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핫야이, 꼬리뻬 여행/태국 코타오 여행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지도, 육로 여행, 검문소 네 곳, 비자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4. 1. 3.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육로 여행 정보를 공유합니다. 제가  2번 이상 다녀 본 곳은 총 네 곳입니다. 두 나라의 국경 검문소는 최소 6개 이상은 있는 거 같습니다.  관련 상세 정보 공유합니다.

태국에서 말레이시아 여행

태국 휴양지 코타오 여행, 투어, 가볼만 한 정글 파티, 유럽인 스쿠바 다이빙 성지 이유, 지도 정

태국 휴양지 코타오 여행 15박을 마치고 중간 보고서를 만들어 봅니다. 끄라비에 한 달 정도 있으면서, 많은 유럽 배낭족이 극찬을 해서, 코타오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끄라비에서 피피섬 가

tripeditor.tistory.com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지도

제가 약 3년 동안 몇 번 다녀 본 것을 바탕으로 정리한 자료입니다. 사툰은 2번, 파탕 베사르는 3번, 다녹은 2번입니다. 그리고 지도에 없는 데, 꼬리뻬가 있습니다. 이것도 2번을 이용해 봤습니다. 태국 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Satun이라는 것이고, 유럽 여행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태국 꼬리뻬에서 랑카위를 통해 말레이시아로 들어가는 여정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당 베사르는 페낭을 가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제가 이번에 이용한 다녹은 태국 남부 교통의 허브,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쇼핑하러 올 때, 많이 이용합니다. 하나씩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코리페 검문소 (Koh lipe)

유럽 여행자들이 말레이시아 갈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육로 코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위의 지도에 보이는 핫야이에 도착해서, 다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쨌든 대부분 핫야이를 거칩니다. 아래는 말레이시아 랑카위에서 도착, 비자 수속을 받는 장면입니다. 상세 내용은 두 개의 영상을 통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태국 마지막 파라다이스 꼬리뻬 2번 방문 총 20박 정보(투어, 가볼만한 곳 등)

태국 말레이시아 여행 꼬리뻬

태국 꼬리뻬에서 랑카위 페리를 타고 넘어 가는 과정 영상이며, 저 두 사람은 러시아 커플입니다. 둘이, 매우 평화스러운 이미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태국 꼬리뻬에서 말레이시아 랑카위 가기

반대 루트입니다. 보통 배낭 여행자들이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랑카위를 거쳐, 페리를 타고 꼬리뻬에 도착, 태국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캄보디아, 베트남 등으로 넘어갑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여행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페당 베사르 (Pedang Besar)

유럽 배낭 여행자들에게 가장 유명한 곳은 Pedang Besar가 아닌가 싶습니다. 랑카위, 페낭 두 곳을 가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페낭에 있는 여행자들이 이곳으로 많이 옵니다. 여기서, 핫야이를 가서, 태국의 끄라비, 푸껫, 코사무이, 방콕, 각 지역으로 퍼집니다. 이곳이 좀 비추인 게, 국경을 나오면, 가게고, 뭐가 별로 없습니다. 이곳을 올 때, 폴란드 사람들과 함께 왔었는 데, 걸어서 약 20분 정도 가면 기차역이 있습니다. 거기에 핫야이로 가는 기차가 있어, 그걸 타고 그들은 핫야이 > 코사모이 루트를 선택했습니다.

불교, 이슬람 문화가 조화를 이루며 사는 남부 교통 허브 핫야이 8박 여행 정보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페당 베사르

아래 영상은 말레이시아에서 태국 페당 베사르를 오는 과정입니다. 태국에서 페당 베사르를 가는 방법은 쉽습니다. 끄라비, 푸껫, 핫야이의 버스 터미널에서 벤, 버스를 타고 와도 되고, 호텔, 인터넷에서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태국 국경 페당 베사르

파당 베사르에서 핫야이 가는 기차 가격은 50바트, 약 2000원. 싼 대신, 좀 기댜려야한다.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사툰 (Satun)

두 나라를 오고가는 가장 편한 루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출발하면, 랑카위 휴양지에 바로 도착하고, 랑카위에서 도착하면, 차로 약 15분쯤 가변 버스 터미널이 있습니다. 이곳은 두 나라 시민들이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곳이라 그런지, 검사가 좀 까다롭습니다. 2-3번 정도 왔다 갔다 하면, 이유를 물어보면서, 좀 까다로운 심문을 합니다. 저는 약 3달 만에 다시 이곳을 통해 방문하니, 왜 왔냐고 하고, 현금 소지 금액을 조사해서, 좀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가 사툰 국경 검문소입니다. 밖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사툰 국경 검문소

사툰 버스 터미널, 태국에서 오면, 이곳에서 검문소로 가야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오면, 검문소에서 이곳으로 와야 태국 내륙 여행의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연계해서 가는 거 같습니다.  저는 여기서 연간 700만의 여행객이 왔었던 대표 남부 휴양지 끄라비를 갑니다.

끄라비 30박 31일 여행 정보(야시장,투어, 여행 명소 등)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사툰 검문소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다녹 (Dannok)

이곳 도시의 역사는 좀 재미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화교, 이슬람, 인도 분들이, 저렴하게 환락을 즐기기 위해 왔었는데,  코로나 이후 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이곳을 갈 때는 차량이 지나가는 곳을 빼고는 여행자의 비자 수속하는 곳에는 저 밖에 없었습니다. 보통, 차로 지나갔습니다. 이번에 그렇게 알고 여유 있게 태국 코타오에서 핫야이를 거쳐, 단옥으로 왔는데, 사람이 엄청 많아서, 시간이 평소에 한 4-5배 걸려, 페리를 놓치는 줄 알고,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육로 여행의 단점이, 처음 가는 길은 생각하지 못하는 변수가 기다리고 있다는 겁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다녹

태국 남부 교통 허브, 핫야이 버스 터미널. 비행장, 기차역이 있어, 전국 어디를 갈 수 있다.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다녹 검문소

랑카위, 꼬리뻬 여행 영상 정보 : 네이버 카페

랑카위, 코리뻬,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여행 정보

cafe.naver.com

태국 말레이시아 비자 정보

한국인에게는 두 나라 모두, 90일 여행 비자를 발급해 줍니다. 주의 하실 부분은 여권 만료일이 6개월 이상이 되야합니다. 참고로 유럽에게는 약 30일 정도를 줍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국경 여행, 검문소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4개의 모든 루트는 유럽 여행자들에 의해 이미 안정화가 잘 되어 있어, 좀 몰라서 좀 긴장은 되는데, 편하고, 안전합니다. 그리고 여행 중에 만나는 여행자와의 케미는 여행의 재미를 더하게 합니다. 더 늦기 전에 태국 말레이시아 배낭여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