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하노이여행, 날씨 정보

하노이 날씨, 기온, 여행 복장, 비 강우량, esim,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2. 16.
반응형

하노이 날씨 기온, 기후 특징은 다른 동남아 지역과 다르게 4계절이 있습니다. 즉 눈이 내리지 않은 현지인들이 말하는 겨울이 있습니다. 먼저 전체 하노이의 1월부터 12월까지 월별로 간단히 잘 설명한 날씨 동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약 3분으로 쉽게 대략적인 기후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하노이 날씨 



하노이 날씨, 기온, 기후


하노이 날씨에 대한 기온 데이터 입니다. 최고 기온과 최저기온 평균입니다. 보통 동남아의 경우는 1월부터 12월까지 기온이 거의 비슷하나,  기온 자료를 보시면 12월부터 2월까지 기온이 매우 낮은 걸을 볼 수 있습니다. 해서 생각 없이 12웗부터 3월 기간 중에 여행 갔다가, 추위에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곳의 여름은 보통 5월부터 보고 있습니다. 해서, 어느 달에 가느냐에 따라, 옷 준비를 다르게 하셔야 합니다. 최고 기온은 한낮 가장 더운 기온, 최저 기온은 저녁의 기온으로 보시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12월부터는 옷에 대한 준비를 잘하셔야 합니다. 

 

 

베트남 날씨, 우기건기, 유심, 여행옷차림, 자외선정보 정리

베트남 날씨와 기후 일반적인 특징 베트남 날씨, 기후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행자 분들은 막연히 365일 여름 기온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저도 방문전에 과거에는

tripeditor.tistory.com

 

하노이 날씨 기온

 

하노이 여행 복장 


유럽 여행객과 한국, 중국 여행객의 스타일을 보면 컨셉이 많이 다릅니다. 유럽 여행객은 그냥 편하게 수수하게 입고 오고, 한국, 중국 여행객은 뭔가 멋있게 입는 거 같습니다. 명품 가방이나 옷들을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여행을 자주 생활화 된 나라일수록 여행 복장은 매우 수수하고, 편리성을 강조해서 입는 거 같습니다. 1,2월은 늦가을, 초겨울 복장을 3월부터는 가을 정도의 복장을 권합니다.

하노이 여행 복장
하노이 여행 옷차림 참조 겨울 그리고 봄


4월은 늦 봄 스타일, 5월은 초여름으로  6월 한 여름으로 가는 가는 길목 입니다.  한 여름의 복장을 6~9월 가장 더운 기온이  계속됩니다. 10월부터 기온이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하노이 봄 옷
하노이 여행 옷차림 참조 봄 그리고 여름

6월 ~9월 여름 기간

 

하노이 여름 옷


10월 부터 하노이의 가을 기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고 여행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10월과 오른쪽 11월 하노이 모습


12월부터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현지에서는 겨울 기간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며, 한국 늦가을 수준의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 겨울 시작 12월

 

하노이 날씨 습도



하노이 여행 가실 때, 기온만 보시는데, 습도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는 보통 습도가 70~80% 월평균 습도이며, 70% 낮은 편, 80%  높은 편에 속합니다. 습도는 체감온도를 크게 올리기 때문에 습도와 기온을  다시 보시면 현지 기온을 이해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동남아 하면 무조건  한국보다 습도가 높다는 편견이  있는 거 같습니다. 하노이는 덥지만 막상 지내보면, 한국의 여름보다 덜 불쾌하고 지낼만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덜 불쾌하고, 끈적거림이 적습니다. 아무래도, 대기 오염이 덜 심해서 그런 거 같습니다. 

 

 

 

 

 

 

 

하노이날씨-습도

 

 

하노이 날씨 자외선 지수


여성분 같은 경우, 태양 자외선도 주의를 많이 쓰심니디.  동남아의 한낮 자외선 지수는  날씨가 맑을 때는 9~12 정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꼭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태양의 세기를 이해하는 자료로 UV index를 봅니다.   저는 처음이 숫자들이  어떠한 뜻인지 잘 몰라, 조사를 해 봤습니다.  아래는 월 평균 지수가 나왔는데요, 보통 평가는 지수 0~2는 낮음, 3~5는 보통, 6~7은 높음, 8~10 매우 높음 , 11은 위험 입니다. 작년 겨울쯤이 서울의 자외선 지수가 최고 11을  나타낸 적이 있습니다. 하노이 7월 날씨  지수 평균은 7 정도입니다. 한 낮은 최소 9 이상이 됩니다. 한국 서울의 여름 기간의 지수와 비교해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피부가 약하시면, 여자분들은 직사광선을 가릴 수 있는 팔뚝 커버용 얇은 겉옷을 준비하시기도 합니다. 남자분들은 나시류도  괜찮다고 봅니다. 서울의 자료와 비교해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여름에는 한국도 동남아 수준으로 점점 높아지는 거 같습니다. 

 



하노이 날씨 비 강우량 


동남아 국가, 지역마다, 우기 기간이 틀림니다.  또한 우기 기간의 강우량도 월마다 틀립니다.  같은 우기라도  약한 우,  강한 우기의 달 이 있습니다. 보통 하노이의 1년을 건기, 우기로  나누기도 하는데 우기는 아래 도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5월부터 9월 혹은 10월까지 보며, 5월과 10월은  약한 우기로 보고 있습니다.  ,8,9에 비가 집중적으로 내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달은 우산보다 가게에서 파는 약 천 원짜리 비닐 우비나, 유럽풍 얇은 방우복 스타일이 가볍고, 휴대에  편하고, 덜 젖는 거 같습니다. 작은 비 정도는 그냥 맞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차피 호텔에 가면 옷을 갈아 있어야 하고, 해가 나오면 금방 마르기 때문 입니다. 동남아 여행 기간만큼은 한국에서의 산성비 공포를 떨쳐버리고, 비 맞는 걸을 즐겨보겠다고 생각하면, 여행이 한결 가볍게 느껴지 실겁니다.  비는 24시간 내에 언제라도 올 수 있어, 여행 중에, 만나는 실제 일수는 더 적습니다. 

하노이-강우량-비-일수



하노이 esim, 유심 정보


하노이 esim, 유심 정보로 여행에 필요한 정보입니다. 베트남은 크게 3대 통신사가 있는데, Viettel > Mobifone > Vinaphone 그리고 중소 통신사가 있습니다.  저는 보통 1-2위 업체 중에서 고르고, 1위 업체의 esim, 유심의 가격이 약간 높습니다. 과거에는 현지에서 유심을 많이 구입하지만  지금은 한국에서 해외 유심을 미리 구입하고  가십니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 성능은  같고, 무엇 보다도, 문제가 생기면, 현지에서는 대책이 없는데,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면,  카톡 등으로 문의가 되서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아래 제가 사용한 유심은 한국 국제 통화 1시간이 무료라서, 여행 내내, 한국으로  부터 오는 문자나, 급할 때, 전화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도착하자마자  인터넷이 되니, 그랩을 잡을 때 참 편했습니다  최근 한국 해외 베트남 제품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베트남, esim, 유심, 심카드 치시면 쉽게 판매처를 여러 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가격을 참조하시고 여러 개 보시고, 적당한 조건과 가격의 것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국가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8개국 esim, 유심 가격, 이심 지원 되는 한국폰 기종

 

하노이-esim-가격

 

 

하노이 호텔 가격 

하노이 호텔 가격 참고입니다. 비수기, 성수기의 가격이 조금 틀립니다. 아래는 2월 14일 가격으로 성수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수기 때는 아이들의 방학, 휴과 기간이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합니다. 비수기는 그러한 것들이 없는 3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 정도입니다. 이때에는 항공이나, 호텔, 리조트들이 프로모션을 하기도 합니다. 제가 동남아 여행 중이라, 가격이 여행지의 환율로 나왔습니다.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노이-호텔가격



하노이 날씨, 여행옷차림, 건기우기, 기후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한 지역의 기후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최소 3년은 그곳에 있어야  하는 거 같습니다. 요즘은 이상 기온으로 매년 양상이 틀려지기도 합니다. 단기간 다녀온  체험을 참고 하기보다는 데이터를 통해  기후적으로 이해하고 준비하는 걸 권합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