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10월 후쿠오카 날씨, 옷 준비, 태풍 방문시기, 이심 할인, 호텔, 비행기 표값

by 랑카위 여행 2023. 9. 4.
반응형

10월 후쿠오카 날씨 기후는 여행에 있어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한글날 때, 많이 가기도 합니다. 여행을 위해, 일 년의 기후 추이를 이해하면, 일정 중, 기상 변동에, 덜 놀라고, 대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월별 기후 영상 우선 공유합니다. 

 

 

 

 

 

후쿠오카 12월 날씨 여행옷차림, 강수량 그리고 월별 기후정리

후쿠오카 12월 날씨 와 전체 월별 날씨 후쿠오카 12월 날씨와 전체 기온 후쿠오카 12월 날씨는 서울의 늦가을과 보통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9월까지는 덥고, 10월은 여름의 끝이고, 11월은

tripeditor.tistory.com

 

10월 후쿠오카  날씨 

 

후쿠오카 10월 날씨 기후 최신 자료입니다. Forecasting weather인데요. 해외 유명, 기후 사이트가 출처입니다 (Accurweather).  이 자료는 오랜 기간의 10월 기후 자료를 토대로, 확률적으로 기후를 표시한 것이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날의 기상을 알기 위해 보는 자료가 아닙니다. 해서, 내가 가는 날에 비라고, 아니면 맑은 날이라고 일비 일희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10월의 기후가 어떤지 이해하고, 여행 준비를 하는 참고 데이터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어느 사이트를 뒤져도, 2주 후의 날씨를 장담하는 곳은 없습니다. 여행 준비는 최악의 상황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하는 정도로, 나머지는 하늘의 운에 맡기도 변한 한 마음으로 떠나는 것이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있는데, 최고는 낮의 가장 더울 때, 최저는 밤에 기온이 가장 낮을 때를 의미합니다.  이걸 통해 일교차가 10도 정도로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10월 후쿠오카 날씨

 

10월 후쿠오카 날씨 옷 준비 

 

한국에서 생각하는 일반적인 가을 때 입는 옷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 부산, 대전 정도의 기후와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초순까지는 맑은 날의 경우 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분리하기 쉬운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에는 여름 티셔츠에, 잠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해 마다 방문하는 10월 여행자 및 현지인의 옷차림과, 이 달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위의 기온, 영상의 습도, 아래의 강수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11월에 가까울수록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10월 영상 참조 

 

 

후쿠오카 10월 날씨 여행 풍경, 포장 마차

Stone&wind | 후쿠오카 10월 날씨 여행 풍경, 포장 마차

tv.naver.com

 

 

다른 해 별, 10월 옷 준비 

 

10월 후쿠오카 옷 준비

 

 

후쿠오카 태풍 방문 시기 

 

자료의 2번째가 일본 유명 지역의 태풍 방문 횟수를 데이터화한 것입니다. 그리고 붉은 박스가 후쿠오카 지역입니다. 자료에서 1은 평균적으로 그 달에 1번 정도 태풍이 방문한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매년 그 양상은 틀립니다. 몇 주 후의 날씨를 100% 정확하게 예측하는 기술은 아직 없습니다. 인간의 모든 것은 과거의 기억과 기록을 바탕으로 한 예측일 뿐입니다. 10월의 경우는 태풍이 오는 경우가 있지만, 센 태풍이 오는 경우는 거의 없고, 비도 그렇게 내리는 달이 아닙니다. 그리고, 기온 자료를 보셨지만, 아주 덥지도, 춥지도 않아, 이 달을 여행 적기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행 가실 때, 우산 하나 정도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가볼만 한 곳 8곳 정리, 지도 정보 

 

 

후쿠오카 태풍 방문 시기

 

 

후쿠오카 이심 할인 

 

후쿠오카 이심, 유심 가격입니다. 어제 확인하 것인데, 한국에서 해외 여행 유심, 이심을 파는 전문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저는 약 7 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 약 5개의 전문 업체가 있고, 쇼핑 사이트는 중간 업체입니다. 쿠팡, 지 마켓, 네이버 같은 쇼핑 사이트보다, 이런 회사들이 운영하는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가격은 시즌별로 변동하고, 업체마다 옵션 사항 (국제 전화 가능한지, 하루 쓰는 데이터 양)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틀립니다. 팁을 드리면, 가격도 중요한 데, 현지에서 문제가 생기면 어떤 시스템으로 대응을 하는지 그걸 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해외에서,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할 수 없어, 또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교 가격용으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환경에도 좋고, 가격은 더 낮고, 기존 한국 유심 번호와 동시에 쓸 수 있는 이심을 권합니다. 다만  한국폰은 22년 이후의 최신 폰만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유는 한국 통신사들이 옛날부터, 유심을 팔기 위해, 이 기능을 막아 놨었습니다. 

 

일본, 홍콩, 마카오, 대만 등 4지역 이심, 유심 할인 팁(10~15%), 이심 단점 정리 

 

 

후쿠오카 이심 가격

 

 

후쿠오카 호텔 가격 

 

저는 후쿠오카를 약 5번 정도 방문 했습니다. 대부분 유훌인을 방문했었습니다. 그때마다 호텔을 잡은 것은 하카타 역 근처였습니다. 하카타 역 근처에 숙소를 정하시면, 저렴하게 전철, 버스를 이용하기 좋고, 주변에 유명한 포장마차 거리, 쇼핑 거리도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버스도 이곳이 중심이기 때문에, 대부분 이곳을 거칩니다. 그래서, 다양한 가격 대의 호텔도 많습니다. 5 성부터 1성까지 있습니다. 다만, 역과 가까울수록 가격이 조금씩 상승합니다. 어떤 분은 텐진 쪽에서 묶기도 합니다. 최근 가격 정보입니다. 한국에 지금 제가 있지 않아, 다른 나라 환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나타난 가격에 삼백 원을 곱하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호텔 가격

 

10월 후쿠오카  비행기 표값

 

기본적으로 이달은 비수기 이지만, 초순은 피크 시즌입니다. 추석 연휴가 있고, 한글날이 있어 이 날을 이용해 여행 계획을 많이 잡습니다. 해서, 이 날과 관련된, 날들의 비행기 표값이 평소보다 높습니다. 예약하실 때, 이 부분만 미리 알고 준비하시면 될 거 같네요. 가격은 출발 일에 가까울수록 올라갑니다. 위가 인천 출발, 아래가 후쿠오카에서 귀국입니다. 

 

10월 후쿠오카 비행기 표값

 

10월 후쿠오카 날씨 및 여행에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혹시 모르니, 출발 전에, 태풍 소식을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환경 파괴로 이상 기후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