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후쿠오카 3월 날씨 기후, 벚꽃 개화, 축제, 여행 옷, 비, 유심, 항공권, 호텔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4. 2. 6.
반응형

후쿠오카 3월 날씨 기후 수준은 서울의 초봄보다, 기온이 약간 높은 정도입니다. 너무 춥지 않고, 덥지도 않고, 비 강수량도 적으며, 말에는 벚꽃 시기가 오기 때문에, 여행 적기이며, 성수기가 있어, 호텔 가격이 좀 상승하기도 합니다.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만개 시기, 벚꽃 여행 명소 도시별 정리

2023년 일본 벚꽃 개화 시기 예보가 최근 이번 달에 발표되었습니다. 일본 국토교통성 산하 조직에서 매년 12월 시작쯤에 발표를 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까지 꾸준히 시기를 업그레이드합니다.

tripeditor.tistory.com

 

 

1,2월은 제일 추운 달이고 3월부터 기온이 올라가지만, 여전히 쌀쌀합니다.  여행을 위해, 1년 기후 추이를 전반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전체 기후 3분 영상입니다.

 

 

후쿠오카 날씨, 기후 

 

 

일일 최고 기온은 11~16도,  최저 기온은 3도~10도 사이입니다. 한국의 봄 기온과 비슷합니다. 기후 정보를 보면, 비 오는 날이 6일 정도인데요. 이건 1주일에 한번 정도 비가 내린다는 것인데,  비 내리는 량이 적은 달이며, 태풍도 없습니다.

 

 

반응형

 

 

태풍은 보통 여름 기간에 주로옵니다. 화창한 오후에는 포근한 기후에, 살짝 덥기도 합니다. 기온이 낮을 때와 포근한 오후에 입을 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날짜 별로 기상 정보가 있는 데, 크게 신경 쓰지 마시고, 여행을 위해 전반적인 기후 참조 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확한 기상 정보는 출발 최소 7일 전에 보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3월날씨

 

 

후쿠오카 벚꽃 개화 

 

매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보통 3월 중순에서 시작, 만개는 3월 말, 4월 초입니다. 위는 개화 시기이고, 아래는 만개 시기 기록입니다. 평년일은 30년 동안의 평균을 말하고 뒤에 작년의 기록이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 기상청 자료입니다. 아직은 예측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마, 예측일을 통해, 국내 및 전 세계 사람들이 여행 계획(항공권, 호텔 예약 등)을 하기 때문에 좀 신중히 발표하는 거 같습니다. 여행 계획을 잡으실 때는 기상의 변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평균 개화, 만개일을 중간쯤에 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후쿠오카 벚꽃 축제

 

벚꽃 축제가 열리는 위치 지도입니다.  이 곳 중에서 주로 많이 가는 곳은 약 4-6곳 정도입니다.  마이즈루 공원 일대, 니시 공원, 우미노나카미치 해변 공원 등은 시내 근처에 있어 가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외곽에는 약 1시간 정도 가야 하는데, 전철과 버스로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곳만 다녀도 충분한 거 같습니다. 

 

후쿠오카 벚꽃 축제 명소

 

 

여러 곳의 명소 중에서, 시내 3곳, 외곽 3곳의 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의 소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축제 기간의 모습과 위치가 있어 여행에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축제라고 해서, 특별히 하는 건 없습니다. 그냥, 사람들이 많이 모여 하나미를 즐깁니다. 

 

 

후쿠오카 벚꽃 축제 명소 

 

후쿠오카 3월 여행 옷 

 

매년 이 달의 기후는 좀 틀립니다. 똑같은 기후가 될 수는 없고, 비슷하거나, 아니면 상대적으로 기온이 좀 높거나, 낮거나, 다양합니다. 해서 해외여행을 할 때, 저는 방문하는 달의 여러 해 여행자, 현지 시민들의 복장을 봅니다. 3월 안에도, 기후가 다양합니다. 비가 내리거나, 흐리면서, 바람이 불면 꽤 춥습니다.  아래는 여러 해의 각기 다른 연도의 3월 사진입니다. 단기 여행 체험 설명보다, 여러 해, 다양한 사람들의 복장을 보고 참고하시면, 다양한 대비가 가능한 준비가 됩니다.  아래 3월 벚꽃 인파의 영상과, 각 년도 별, 3월 복장을 보시고 준비하시면 충분합니다. 

 

후쿠오카 3월 여행 옷

 

 

후쿠오카 3월 비 

 

여행지의 날씨를 체크할 때, 비오는 날을 보시는데, 강수량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후쿠오카 3월 날씨 평균 강수량은 100mm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비가 조금만, 살짝만 내려도 양에 상관없이 기상대는 그 가능성에 대해 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어떤 달은 비 오는 날은 양이 적어서 일정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경우도 많고, 또 어떤 곳은 국지적으로 내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외곽에 비가 잠시 내리고, 번화가 쪽은 비가 내리지 않는 경우도, 비가 조그만 내려도 일기 예상도에는 비로 표시 됩니다.

 

 

 

아래 강수일과 강수량을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수량이 낮으면, 큰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비와 태풍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우산 하나 정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3월 여행 갈 때, 하루 정도 보슬비가 내렸는데, 여행에 아무 지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비는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린다면, 가벼운 봄비 정도입니다. 

 

 

후쿠오카3월비강수량

 

 

후쿠오카 유심 

2022년 9월부터 한국에서도 esim 사용이 가능해져서, 해외 esim 제품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물리적 유심을 쓸 필요가 없어 더 싸고, 기존 유심을 뺄 필요가 없어, 참 간편합니다. 매장 방문, 택배가 필요 없어, 미국은 이미 보편화되었습니다. 도착 공항에서 구매하셔도 되고, 한국에서 인터넷 구매를 해도 되는데,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후쿠오카 유심 경우, 일본 유심, esim을 치시면, 많은 업체가 있어, 쉽게 배송을 해주고, 떠나는 날, 공항에서(말톡, 도시락)  받을 수 있는 업체도 있습니다. 일본에서 구입하시면 가격이 높고, 사후 관리도 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미리 구입하고 오십니다. 최근 가격입니다. 비교 참고 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변동적입니다. 

 

아시아 일본, 홍콩, 대만, 마카오, 중국 esim, 유심 가격, 10% 할인 정보, 이심 장, 단점 

 

 

후쿠오카esim가격

 

 

후쿠오카 3월 항공권, 호텔 가격 

 

3월은 2월보다 해외 방문자가 적은 달입니다. 해서, 항공권, 호텔 가격이 좀 내려갑니다. 하지만 일본의 벚꽃 하나미 시즌이 시작하면, 유명 벚꽃 축제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두 개의 가격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3월 1일은 휴일이 있어, 항공료 가격이 상승했는데요, 항공료가 상승하면, 호텔 가격도 같이 오르는 경향이 높습니다. 항공권 가격은 매일 티켓 판매, 예매 상황에 따라 변동합니다. 3월의 전반적인 가격을 이해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교통 정보 영상, 버스로 유후인 가기

 

후쿠오카 공항 버스, 유후인 가기 

 

 

한국 여행자들이 주로 가장 많이 호텔을 지내는 하카타 역 근처입니다. 전철, 버스 교통이 편하고, 온라인상의 맛집, 쇼핑이 편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금 쿠알라룸푸르 여행 중이라, 환율은 290원을 곱하시면 하루의 가격입니다. 호텔 가격도 매일 변동합니다.  

 

 

 

후쿠오카 3월 날씨 기후는 아주 춥지도, 크게 덥지도 않아, 개인적으로 여행 적기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위한 벚꽃 개화 축제 정보도 공유하오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