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여행

코타키나발루 여행, 반딧불투어, 래프팅, 호핑, 스쿠버다이빙 정보공유

by 랑카위 여행 2019. 1. 28.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많이 오시는 거 같습니다. 교통이 편하고, 태국,필리핀,베트남과 비교시
좀더 신선한 느낌이 들어, 말레이시아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이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제가 이 곳에 6개월 있으면서, 약 7 종류의 코타키나발루 투어 (반딧불,호핑,스쿠버다이빙,래프팅,시내관광,
등, ) 을 해보고 안내해 보면서,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으로 괜찮은 투어를 약 3가지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감동이 있는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여행코타키나발루투어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워낙 유명한 투어라, 투어지가 여러 곳 생겼습니다. 예전에는 북쪽의 나나문과 남쪽의 웨스틴이라는 곳이
있었지만, 지금은 봉가완, 동막골 등 여러곳이 생겼지만, 하는 형식은 똑같습니다. 맹그로브 숲의 강을
돌아다니면서 자연을 감상하고(물고기, 긴꼬리원숭이, 코주부원숭이) > 약 6시 쯤에 아름다운 코타키나발루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고 > 저녁을 부페식으로 먹고(먹을 만함. 밥,면,과일, 닭고기류,야채,국 등이 있음) >
배를 타고 맹그로브 숲에 사는 반딧불을 구경하는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가 시작한다.  반딧불의
불을 더 빛나게 할려고, 안내사들이 후랫쉬로 옅은 불로, 자극한다. 여러 척이 지나가는 경우, 반디불은
배로 건너오다가 혹은 되돌아 가다가 강에 빠지거나, 365일 휴식기가 없는 관광지로 유명,  이 곳 반딧불의
수명은 혹사를 당해, 보통 반딧불에 비해 짧습니다.

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 반딧불과 관광객들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에서 볼 수 있는 주요 동물

코타키나발루 가족 여행 투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귀하면서, 멸종 위기 보호 동물인

Prophosics Monkey (코주부 원숭이) 입니다.  이 원숭이는 독이 있는 맹그로브 나무잎을

주식으로 하며 놀라운 사실은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먹으면 죽습니다. 매우 신비한 동물로
투어 참여 중에, 안내사에게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안내사의 역량에 따라, 받는 답변이 틀릴 것입니다.

보트가 많이 지나가는 곳은 시끄러워 요즘은 조용한 곳으로 피해,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입장을 바꿔보면, 충분한 이해가 되실 겁니다.

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

프로포시스 원숭이 : 코주부 원숭이

Long tail Monkey (긴꼬리 원숭이):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원숭이 입니다. 잡식성으로 식욕과
성욕이 강합니다.  코주부 원숭이를 모르시는 분들에게 위로가 되는 동물 입니다. 원래 자연의
동물 들에게는 먹을 거를 주면 않됨니다. 충분히 자연속에 생존하면서 사는 습성을, 사람의 유희적인
먹이 주기로 그 습성이 깨져, 자연의 원숭이 들을 음식을 구걸하는 거지로, 혹은 음식을 훔치는 도둑놈으로
변하게 합니다. 선진국 여행객들은 자연의 동물들에게 재미로 먹이를 주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투어 중에, 자주 볼 수 있는 원숭이 입니다.

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

흔히 볼수 있는 긴꼬리 원숭이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투어가 끝나면, 타고 왔던 차를 타고, 호텔로 데려다 줍니다.
 따로 코타키나발루 시내에 가고싶은 곳이 있으면, 기사에게 애기하면 내려다 주기도 합니다.
보통 2시에 출발 호텔에는 8~9시 저녁에 도착합니다.

자연이 잘 보존 된 곳을 가기 때문에, 시내에서 보통 1시간~2시간 정도, 왕복 약 3~4시간 정도
 걸리는 하루 일정으로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좋은 베테랑 안내사와 한다면,
정말 가치있는 코타키나발루 여행 투어 라고 생각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반딧불투어

코타키나발루의 석양: 정말 아름답다

코타키나발루투어

코타키나발루에서 주로 이용되는 승객 운송 차량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투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고, 좋은 코타키나발루 여행 투어라고 생각 합니다. 유명한 래프팅 장소는 4곳이
있습니다. 키유루,카마디안, ?, 파다스. 한 곳이 생각이 나지 않내요. 제가 추천하는 곳은 카다미안 이라고
제일 늦게 개발 된 곳입니다. 길이는 약 10km고 폭은 약 30~40m 정도로 폭이 넓기 때문에 내려 갈 때마다
급한 곳과 완만한 곳을 선택해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보통 젊은 여자분이 많으면, 급하고 센데, 나이드신
분, 어르신, 아이들이 있으면, 약한 곳을 선택해서 코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통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투어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중간에 2-3번 정도 쉬면서, 주변의 자연을 감상 할 수도 있고,  평평한
곳에서 구명조끼를 입고, 수영을 즐깁니다. 단순한 래프팅이 아니라, 자연과 공감하고 호흡하는 것이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투어라고 생각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래프팅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투어는 대자연의 감동을 준다

코타키나발루 투어 참여 방법

래프팅 투어를 참여 하실려면, 일반적으로 이렇습니다. 인터넷이나,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예약을 하시면
정해진, 호텔에 정해진 시간에 맞춰 호텔 로비에 맞나, 차를 타고 투어지를 갑니다. 보통 10시쯤 로비에서
출발 합니다. 도착하면, 간단한 교육을 받고 필요한 장비를 착용 합니다. 투어 진행을 위한, 의사 전달 사항 입니다.
전진. 멈춤, 뭐 그런 거 입니다. 모자와 구명 조끼를 주는데, 준비가 가능하면, 아쿠아 신발 착용을 권합니다.
밑에 날까로운 돌멩이가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래프팅

아래는 작년에 알게 된 코타키나발루 여행 하시던, 두분 여성인데,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투어를 추천해 줬고
처음 해보는 거라, 조금은 망설였지만, 너무 재미 있었다고 고마워 했던 분 입니다.  위에 언급한 파다스
(Padas) 는 2-4레벨로 터브하지만,  다른 3개의 래프팅 코스는 레벨이 1~2이어서 건강에 크게 문제가
없다면, 남녀노소, 가족, 커플 모두에게 적당한 코스 입니다. 매우 안전하면서, 스릴도 느낄 수 있어
임산부 빼고, 어르신도 괜찮은 투어라고 생각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래프팅

코타키나발루 여행 투어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래프팅 파다스 동영상 입니다.
다른 래프팅은 레벨이 1-2이며, 파다스는 2-3정도 합니다.
파다스는 진정한 래프팅의 스릴을 맞볼수 있으면서, 안전하기 때문에
특별한 여행을 체험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지속적으로 있습니다.
영상 구독하시면, 아시아 여행관련 정보를 계속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호핑,스쿠버다이빙 투어

코타키나발루는 호핑투어가 유명 합니다. 스쿠버 다이빙 코스도 있는데, 다른 유명 아름다운 곳에

비해 조금 딸리는 건 사실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좋아하신다면, 이 곳의 스쿠버 다이빙을 즐겨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닌 거 같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동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휴양지로 지금은
한국분과 중국분들이 즐겨 찾는 관광지로 되어 있습니다. 보르네오 섬의 한 부분으로 아름다운
자연과 바다, 그리고 인간의 예술을 조롱하는 듯한, 황홀한 석양은 정말 환상적이라고 여러 번
보고도 놀라게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한국분들과 중국분이 계셔서, 해외 여행
기분이 조금 덜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코타키나발루 호핑투어 지역은 이 곳 현지인도
잘 모르는 휴양지 섬으로 마리앙인이라고 불립니다.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이 곳은 작은 섬으로 숙박 시설이 딱 10개 정도의 샬레(Chalet)이 있어, 항상 많은 사람으로

북적거리는 코타키나발루와 다른 분위기의 장소 입니다. 이 곳의 사장은 한 20년 여행업을
했는데,  쇼핑 투어 등 상업적인 여행에 질려서, 제대로 된, 평화스럽고 휴양와 힐링이 되는

여행업을 하고 싶어서, 이 곳을 약 5년 전에 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정된 사람만 받고 있어
크게 돈을 못 벌고 있고, 저는 이런 이상스러운 것을 하는 사장을 대단한 사람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중에, 유일하게 한적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쉽네요.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이 곳은 코타키나발루에서 약 4시간 떨어진 곳입니다. 동남아 여행을 하시면 알겠지만, 물론 한국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시내에서 멀면 멀수록 아름다운 경치와 물이 있는 거 같습니다. 교통이 불편 할 수록
자연이 잘 보존되서 그런거 같습니다.  새벽 5시에 출발 밴을 타고, 페피를 타고, 보트를 타면, 섬에
약 10시~11시 쯤에 도착 합니다. 나머지는 자유 시간 입니다. 아래는 여기 샤롯입니다. 보통 2명 분인데
Extra bed를 추가하면 3명 까지 잘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하실 때, 기억해
두셔야 할 부분은 가기 편하고,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투어 지역은, 사람이 빠글하다는 겁니다.

코타키나발루호핑투어

이 곳의 매력은, 완전한 자유스로운 나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여기서 즐길 수 있는 건,

낚시와 호핑투어와 스쿠버다이빙 입니다. 아침,점심, 그리고 저녁 밤 스쿠버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30명이 모여서 하는 개인 투어가 아니라, 가족 끼리, 혹은 우리 만의 자유 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스쿠버다이빙

저녁이면, 아름다운, 석양과 그리고 늦은 밤, 아름다운 별은 정말 감동이었던 거 같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의 식사도 정말 좋았구요.

코타키나발루 호핑투어와 스쿠버다이빙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마라앙인을
소개하는 카페를 소개 하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들어가 보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면 친절히 답해 줍니다.

이곳으로 신혼여행을 온 허니문 부부의 코타키나발루 3박4일 일정을
담은 체험 영상 입니다.

대표적인 코타키나발루 여행 투어인, 코타키나발루 반딧불, 래프팅 투어, 호핑투어, 스쿠버다이빙에
대한 정보를 공유 했습니다. 감동이 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자유여행, 날씨 정보 사이트
"말레이시아 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