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쿠알라룸푸르,랑카위,페낭 날씨

4월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날씨, 기온, 비 강수량, 복장, 심카드

by 랑카위 여행 2023. 3. 1.
반응형

4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날씨 기온은 여행 환경을 보았을 때,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고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한낮의 기온은 약 30도 정도, 저녁은 25도로 덜 더운 편입니다. 유용한  비 강수량, 복장, 심카드 가격 정보도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tripeditor.tistory.com

 

4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온 

 

4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기온 자료입니다. 작년 22년 기온입니다. 일별로 최고, 최저 기온이 나옵니다.  최고 기온은 기온이 가장 높은 2-3시의 최고 기온, 최저 기온은 밤, 새벽의 최저 기온입니다. 보통, 오후, 저녁의 기온이 대충 이렇다고 생각하고 옷과 필요한 여행짐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비에 대한 정보는 아래 비 강수량 data를 보시면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4월-쿠알라룸푸르-날씨

 

 

4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비 강수량 

 

4월은 우기 기간으로 비가 좀 자주내립니다. 일반적으로 우기 기간, 건기 기간이 연속적으로 있는데, 쿠알라룸푸르는 그렇지 않은 것이 특색입니다. 일반적인 건기 기간은 6월~8월, 1월~2월로 보고 있으나, 매년 조금씩 틀립니다. 특히, 이상 기온이 동남아 지역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기 기간이 되어도 한국 7,8월보다 강수량이 낮어, 홍수 이런 게 드물어 여행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곳의 비는 깨끗하니, 산성비가 아니니, 적은 양의 비는 다른 나라의 여행자들처럼, 크게 신경 쓰지 마지고 여행에 집중하는 것을 권합니다. 

 

 

4월-쿠알라룸푸르-날씨-비강수량

 

4월 쿠알라룸푸르 날씨 복장

 

각기 다른 년도의 쿠알라룸푸르 4월의 여행자, 현지인들의 복장입니다. 여러분이 잘 아시는 여름 여행 차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더 챙기실 것은 없습니다. 다만, 밤에, 비 내리고, 바람불면, 살짝 기온이 내려가 서늘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냉방이 잘 된, 호텔에 있으면 감기에 들 수 도 있으니, 긴팔 하나 정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4월-쿠알라룸푸르-복장

 

 

이곳의 1년 기후 정보입니다. 기후 특성을 이해하시는데, 유용해 공유합니다. 

 

 

쿠알라룸푸르 1년 기후, 날씨 

 

4월 랑카위 날씨 기온

 

4월 랑카위 날씨 기온을 보시면, 두 도시보다 기온이 좀 낮습니다. 하지만, 오후가 되면 덥기는 거의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페낭, 쿠알라룸푸르 여행은 시내를 중심으로 많이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투어를 많이 즐겨, 덜 덥습니다.  특히, 그늘에 가만히 앉아 있으면, 그리 덥지 않습니다. 4월은 건기 기간인데요. 저녁이 되면, 선선하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쨌든, 서울의 7,8월 여름보다는 덜 덥습니다. 

 

 

4월-랑카위-날씨-기온

 

4월 랑카위 날씨 비 강수량 

 

랑카위 비 우기 기간은 좀 긴편입니다. 강수량이 높은 우기 기간에는 비가 자주 내리나, 스콜성으로 갑자기 왔다가, 30분 이내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 때문에 투어가 정지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만큼, 비로 인한 재해는 거의 없습니다. 대신 우기 기간에는 아침, 저녁이 매우 시원하고, 더운 낮도 덜 덥습니다. 4월은 우기 기간이지만, 강수량이 그리 높지 않아, 비에 대한 걱정은 그리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월-랑카위-날씨-비강수량

 

4월 랑카위 날씨 복장 

 

랑카위는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로 다양한 투어가 있습니다. 바다, 정글을 활용한 에코 개인 투어가 잘 발달해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다낭은 한국, 중국분들이 주로 가기 때문에, 단체 투어가 대부분인데, 이곳은 유럽, 중동 분들이 주로 오셔서, 여유롭고, 양보다, 질을 중요시하는 개인 투어가 잘 갖춰져 있고, 거기에 맞는 복장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쿠아 신발, 가벼운 운동화, 방수 팩 등)

 

 

4월-랑카위-날씨-복장

 

랑카위 1년 기후 영상입니다. 

 

 

 

4월 페낭 날씨 

 

페낭은 랑카위에서 약 백킬로 정도의 거리도 거의 같다고 상정하고 여행 준비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페낭 여행 오신 분은, 랑카위로, 랑카위에 오신 분들은 페낭으로 많이 오십니다.  기온 정보를 보시면, 최고, 최저 기온이 다르지만, 여행을 다녀보면, 크게 차이를 못 느낍니다. 쿠알라룸푸르는 낮에 좀 더 덥다 정도입니다. 여행 준비는 3 지역이 기후가 같다 정도와, 강수량 정보만 체크하시고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4월-페낭-날씨-기온

 

 

4월 페낭 비 강수량 

 

랑카위와 비슷한 그래프 모습을 보입니다. 말레이시아는 방콕, 호치민처럼, 몰아내리는 폭우는 없습니다. 갑자기 비가 강하게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강할수록 빨리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페낭은 시내를 걸어 다니면서 돌아다니는 일정이 많습니다. 만약 비를 만나면, 강행하기보다, 주변의 카페에서 커피 혹은 과일 주스 하나 천천히 마시면서 여유롭게 기다려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4월-페낭-날씨-비강수량

 

4월 페낭 여행 복장 

 

4월-페낭-복장

 

페낭 날씨 1년 기후 영상

 

페낭 날씨 기후 영상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페낭 심카드 가격 정보 

말레이시아 심카드, 유심 가격입니다.  각 지역의 공항 입국장 출구를 나오면, 바로 여러 개의 심카드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도착하자마자, 인터넷키고, 그랩 불러서 빨리 호텔에 도착합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처럼, 미리 한국에서 구매를 합니다. 아래는 요즘 가격입니다. 포털 사이트에, 말레이시아, 유심, 심카드, esim 치시면 쉽게 판매 업체를 여러 개 볼 수 있고, 공유하는 가격 정보를 보시고, 2-3개 업체 중에, 본인에게 합당한 것을 구입하시면 되겠네요. esim 사용이 가능하시면 꼭 esim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장점이 많네요. 

 

쿠알라룸푸르 공항 정보 

 

쿠알라룸푸르 esim 가격

 

4월 쿠알라룸푸르, 페낭, 랑카위 4월 날씨,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행복한 여정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