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여행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도시 3곳 특징, 코스 소개

by 랑카위 여행 2022. 8. 21.
반응형

말레이시아 여행 도시로 유명해, 많은 해외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랑카위, 코타키나발루, 페낭입니다.  한국분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은 직항이 있는 코타키나발루입니다.  한국분들에게 덜 유명한  지역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최근 입국 완화 절차, 비자 정보

 

말레이시아 추천 도시 3곳

 

대표 휴양지 랑카위

 

이곳은 동남아의 유수한 아름 다고, 의미 있는 지역 과의 경쟁을 이기고,  동남아  최초로 유네스코 자연 유적지로 선정되었고, 이 나라를 대표하는 휴양지입니다. 가끔 뉴스에서 소개하기도 합니다. 코로나 기간에도, 제일 먼저, 여행 입국을 허용한 곳이 이곳입니다. 이곳은 초기에는 유럽, 중동 분들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많이 왔어, 다른 지역은 단체 투어 위주이지만,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힐링, 재미, 그리고 좋은 추억과 감동을 주는 개인 투어 Private tour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태국과 국경을 맞닫은 서쪽 끝에 있어, 상업적인 개발업이, 휴양지로서 국가의 주도하게 차분하게 계획되어 이뤄졌습니다. 국경에 있는 외딴 섬치고는 인프라가 잘 이뤄진 것도 특징입니다. 

 

랑카위 자유여행 정보 (맛집, 투어, 물가, 환전, 여행 코스 등)

 

랑카위 여행 투어

 

 

싸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 천국 페낭

 

이곳은, 중국 화교가 제일 많이 사는 곳으로, 13개의 주 중에서, 인구는 제일 적지만, 수도 다음으로 경제력이 높은 곳입니다. 걷다보면, 홍콩, 싱가포르, 타이베이, 광주를 섞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곳은 음식으로 유명한 대표 도시면, 맛있고, 싼 음식이 잘 발달되어, 예로부터, 유럽 배낭족들이 많이 찾은 곳입니다. 대신, 동남아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에코 투어보다는, 도시 투어가 발달해 있습니다. 이곳이 싸고 맛있는 음식이 발달한 배경에는, 식민지 역사와 함께 합니다.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동인도 영국 회사가, 무역항으로 개발한 곳이 페낭입니다. 그래서, 중국, 인도 이주민이 대거 들어가고, 음식으로 유명한 중국 남부 지방의 후손들은(광주, 복건, 해남, 객가 등) 지금까지 즐겨먹은 싸고 맛있는  소울푸드 서민음식 문화가 꽃을 피게 됩니다. 음식도 여행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괜찮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페낭 자유여행 정보 (환전, 음식, 여행 코스, 맛집 등)

 

페낭 여행

 

 

동 말레이시아 대표 도시 코타키나발루 

일찍이 영국이 점령해, 항구를 개발하고, 그게 발전해, 동 말레이시아의 수도가 됩니다. 보르네오 섬 특유의 아름다운 자연이 남아 있어, 바다와 정글을 좋아하는 많은 한국분들이 방문합니다. 무엇보다도, 직항이 개설되어, 코로나 전에는 하루에 15개 정도의 직항이 운용되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는 유럽,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자유 여행과 개인 투어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갔지만, 한국, 중국에 직항이 개설된 이후로 베트남 다당처럼,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개인 투어가 많이 사라지고, 사람들 많이 모아서, 출발하는 단체 투어가 많습니다. 싱가포르, 홍콩 분들은 아직도 개인 투어를 즐깁니다. 하지만, 한국 현지 여행사들은 싸고, 저렴한 단체 투어 위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분들 중에는 개인 투어에 대한 문화와 가치, 의미를 제대로 체험한 분이 많지 않은 것도 한 몫하는 거 같습니다.  짧게, 여행갔다 왔다고 위안하고 싶으시면, 코타키나발루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정보( 날씨, 환전, 쇼핑, 필수 정보 정리)

 

 

코타키나발루 여행

 

 

말레이시아 유명 도시 위치

 

이 나라는 크게 동서로 나뉩니다. 수도 쿠알라룸푸르가 있는 곳이 서 말레이시아,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코타키나발루가 있는 곳이 서 말레이시아입니다. 2곳이 하나로 합쳐 하나의 나라를 이룬 게 약 40년 미만입니다. 과거에 싱가포르와 브루나이가 속했으나, 탈퇴했습니다. 페낭과, 랑카위는 쿠알라람푸르를 경유해서 가야 하고, 코타키나발루는 직항이 있습니다. 대략 7시간이 걸리며,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 혹은 랑카위까지는 비행기로 약 1시간 미만의 거리입니다.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 대표 투어

 

각 도지별로, 유명한 투어 혹은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공유하는 정보는 개괄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링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대표 투어, 랑카위 맹그로브 단독 투어 (Mangroves Private tour)

동남아 최초 유네스코 자연 유적지에는 아름다운 맹그로브 나무가 바다위에서 땅을 만들고, 다양한 생명의 어머니로서 거대한 정글을 이루고 있습니다. 맹그로브 투어는 태국, 필리핀, 쿠알라룸푸르, 코타키나발루 등 다른  지역에도 있습니다. 하지만, 맹그로브 투어라고 하지 않습니다. 정글 보트 크루즈, 반딧불 투어라고 합니다. 그만큼 가장 아름답고, 맹그로브가 품고 있는 신비한 비밀들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단체 투어를 하면, 베트남, 태국처럼, 그냥 보트 타고 지나가는 형식으로, 과거에는 인도, 중국, 여기 말레 이분들이 주로 많이 이용했었습니다. 요즘은 중국이 여행이 어려워, 인도, 현지분들은 단체 투어를 주로 이용합니다. 백문의 불여 일견이라고, 아래 영상을 보시면, 왜, 유럽, 중동분들이 개인 투어를 즐기는지 이해가 좀 되실 겁니다. 

 

랑카위 여행

 

 

 

2022년 투어 모습

 

 

 

영화같은 투어, 선셋 크루즈

 

아름다운 요트를 타고,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면, 맛있는 저녁을 하고, 선셋을 즐기는 투어입니다. 개인적으로 선셋은 아주 일부분이고, 투어 자체가 영화 같습니다. 특히, 술이 무제한으로 공급됩니다. 이것도, 상, 중, 하급이 있습니다. 여행이 자신에게 주는 선물이라고 생각하시면, 최하 중급으로 가시고, 여행 가서, 차분히 힐링하고, 충전하는 거보다, 그냥 여행 정도는 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리스트업, 많이 보는 것에 집중하는 스타일이시면, 하도 무난하다고 봅니다. 

 

랑카위
센셋 크루즈 타는 곳 근처 리조트

 

 

음식이 가장 최고의 투어 페낭

 

페낭은 쿠알라룸푸르 다음으로 발전한 도시입니다. 전철 없는 거 빼고는, 행정적으로 더 잘 갖추어 있습니다. 동남아 도시 중, 가장 싱가포르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반드시 가야 할 곳은 먹자골목입니다. 그리고, 여행객은 모르지만, 현지에서 유명한 싸고 맛있는 맛집이 있습니다.

 

페낭 음식

 

여행객뿐만, 현지 사람들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유명 관광지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여행 코스는 위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쓸 내용이 너무 많아, 하루도 모자랄 거 같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투어

 

저는 이곳에 약 7개월 정도, 현지 친구와 교류하면서 보냈습니다. 여행 쪽 일을 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어를 다녀 봤고, 안내도 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은 반딧불 투어를 추천하시는데, 저는 이곳의 진짜 투어는 래프팅입니다. 고, 중, 저 랩 지역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짜릿한 래프팅 지역의 영상을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시고, 가족, 노인분들과 함께하는 차분한 코스도 있습니다. 이걸 함께하면, 어느새, 모두가 한 몸이 되는 기분도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래프팅

 

강도가 조금 높아, 해외  젊은이들이 많이 파다스 래프팅

 

 

코타키나발루 여행, 개강추 레프팅 투어 파다스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코타키나발루 여행 하실 때, 떼로 하는 단체 투어 들 중에, 개인 투어 형식의 코타키나발루 투어 레프팅을 권합니다. 4곳의 장소가 있는데, 가장 멀지만,

tv.naver.com

 

 

한국분들은 대부분, 현지 카페에서 소개하는 저렴한 단체 반딧불 투어를 가십니다. 예약을 하면, 호텔을 돌아, 사람들을 봉고에 모으고, 투어지에서 다시 한번 모아 같이 떠나는 형식입니다. 자유여행을 왔지만, 투어는 단체 관광보다 못합니다. 설명보다는 그냥, 보고 옵니다. 대신 저렴합니다. 아래는 제 현지 화교 친구가, 싱가포르, 홍콩 손님이 올 때, 하는 개인 투어 코스입니다. 단체 투어 영상 자료는 많으니, 조사하셔서, 아래 자료와 비교해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고르면 더 효율적일 거 같습니다. 

제가 다녀 본, 곳 중에, 이곳의 선 세이 왜 유별나게 아름다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선셋

 

 

반딧불 개인 투어 

 

 

 

말레이시아 호텔 리조트 가격

다른 도시와 비슷하게, 7~9월까지 사이는 성수기라, 보통 호텔 방 가격이 오릅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면, 저렴하고 괜찮은 호텔의 방들이 먼저 나갑니다. 아래의 숫자에 한화 300원을 곱하면 1박의 가격입니다. 

 

랑카위 리조트 호텔
랑카위

 

페낭 번화가 지역의 리조트 호텔, 숙박 가격입니다, 좋은 고급 호텔은 외곽에 있고, 중등 호텔, 모텔들이 번화가에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단기간에 머무신다면, 시내에 머물면, 교통이 매우 편해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번화가 호텔 가격 정보입니다. 위의 모든 가격의 출처는 구글이며, 시점은 2022년 8월 20일입니다. 가격은 매일 변하니, 참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레이시아 유심 가격 정보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유심은 아래 4개국 유심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좋은 점은 4 나라를 방문할 때, 하나의 유심으로 다 다닐 수 있습니다. 현지 공항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여러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아래는 참조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입하면, 우편으로 오던지, 출발하는 날, 출국장 3층에서 가는 날 수령하면 됩니다.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경우, 미리 구입하면, 도착하자마자, 그랩을 타고 빨리 빠져나올 수 있어 좋고, 제가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쓰고 있는 것이 Digi입니다. 무난합니다. 말레이시아는 최고의 통신사가 없습니다. 지역에 따라, 어느 통신자가 잘 터지고, 어느 통신사는 잘 안되고 하나, 도시, 번화가는 다 무난하게 됩니다. 아래 할인되는 링크를 공유하니, 참조하시고, 각 상품마다, 후기가 있으니, 최근 것을 꼭 참조하세요. 

 

말레이시아, 동남아 유심 가격, 할인 정보 사이트

 

말레이시아 여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말라카는 보통 1일 코스로 많이 다녀와서 생략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