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도시 여행, 날씨/후쿠오카 날씨 와 여행

후쿠오카 5월 날씨 기온, 여행 복장, 월별 강우량, 연휴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9.
반응형

후쿠오카 5월 날씨 기온은 그리 춥지도, 아주 덥지도 않은 여행 적기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 복장에 약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비도 약간 내리는데, 강우량 자료를 보시면 됩니다. 어린이날이 있어 항공권 가격도 보겠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버스 타는법, 항공권 유후인 료칸, 맛집, 온천 추천,

후후쿠오카 유후인 여행을 네번 정도 하면서 어느 정도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그 동안의 정보를 정리, 초행자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먼저 날씨 정보를 먼저 드리겠습니다.. 유후인 여행 순

tripeditor.tistory.com

 

후쿠오카 5월 날씨 기온 

 

4월이 봄인데, 5월도 여전히 봄입니다. 한국의 사계절 시즌과 비슷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특히, 이달은 비도 그렇게 많이 내리지 않고, 태풍도 없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낮에는 약간 더울 수 있으나, 아침, 저녁은 여름옷차림으로 입으면 좀 추울 수도 있습니다. 아래 여행 복장 관련 자료와 기후 자료를 보시면, 낮 기온과, 저녁, 아침의 기온이 낮습니다. 차이가 큽니다. 해서, 오후에는 좀 더울 수도 있으나, 저녁은 기온이 내려갑니다. 그리고, 5월 초, 중간, 말에 따라 기온이 올라갑니다. 이 부분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리는 일수가 좀 있는데, 이건 월별 강우량 데이터를 보고 이해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후쿠오카-5월날씨-기후

 

후쿠오카 날씨, 기후 


구체적인 오월 날씨 설명을 하기 전에 이곳 전체 날씨에 대한 이해를 해 보겠습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위해, 날씨를 보실 때, 여행 기간 동안만의 날씨만 채크하시는데, 전체적으로 이해하시기를 권합니다. 월별 기후, 기온, 자외선, 습도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후쿠오카 기후, 월별 날씨

 

후쿠오카 5월 날씨 여행 복장

후쿠오카 5월 날씨 여행 옷차림 한국의 늦봄 정도로 생각하시고 여행짐과 옷을 준비하시면 무난 합니다. 바람이 안 불고 날씨가 맑으면 약간 덥기도 합니다. 바람이 불고, 거기다 비까지 내리면 위에서 언급한 데로 기온이 많이 내려갑니다.. 4월 날씨에 비해 기온이 올라가, 긴팔 위 옷을 하나 정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입고, 올라가면 입기 편한 종류의 옷이 여행에 좋은 거 같습니다.  

 

 

후쿠오카 5울 여행 거리 풍경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습도,기온을 그리고 아래 사진을 참고하셔서 본인의 체질에 맞는 후쿠오카 5월 여행 복장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은 5월 초, 아래는 중순, 말의 사진입니다.  영상, 사진 자료를 참고하시면 충분할 거 같네요. 

 

 

후쿠오카 5월 여행 복장

 

 

후쿠오카 5월 습도 

 

제가 습도 데이터를 보기 전에는 일본의 모든 지역은 한국보다 습도가 높은 줄 알았습니다 후쿠오카 습도 추이는 한국의 서울과 비슷합니다. 다만 조금 더 높고 서울은 7월 부터인데, 후쿠오카는 6월 여름기간부터 80%를 달립니다 아무래도 남쪽에 있어서 그런 거 같습니다. 습도는 체감 온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행 중 기온을 이해하기 위해서 같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월의 습도는 한국의 습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습도

 

 

후쿠오카 월별 강우량 

 

비와 가장 밀접한 자료 입니다. 날씨 보실 때 그래프 상의 비 표시만 보는 거 보다, 강수량을 월별 강수량을 같이 확인 하셔야 합니다. 후쿠오카 5월 날씨 평균 강수량은 200mm  이하로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 내리는 날이 약 10일 정도 됩니다. 하지만 이게 밤, 새벽에 내릴 지 알 수 없는 일이니, 실제로 비를 만나는 날은 더 적습니다. 비가 조금만, 살짝만 내려도 양에 상관없이 기상대는 그 가능성에 대해 비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달은 비가 그렇게 많이 내리지 않는 달입니다.

 

 

 

 

후쿠오카-월별-강우량

 

 

후쿠오카 5월 연휴  항공권 가격 

 

5월 연휴 기간의 항공권 가격이  높습니다. 4일, 5일 출발의 가격인데요. 최근 항공권 가격 자료입니다.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위는 인천에서 출발, 아래는 후쿠오카 출발입니다. 출발일에 가깝게 예매를 할수록 가격이 상승하고, 지금부터 계속 가격이 조금씩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5월 4일 여행 출발을 고려하신다면, 예매, 판매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니, 미리미리, 가격 추이를 보시면서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일본 후쿠오카 심카드, esim 가격 

 

여행에 필수품인 심카드, esim 최근 가격입니다.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시면 판매 데스크가 하나 있습니다. 한국어 서비스를 해줍니다. 바로 옆에 버스표도 팝니다. 무인 자판기도 있는데, 대부분 데스크에서 구매를 합니다. 저나, 대부분의 분들은 미리 구매를 합니다. 가격이 더 싸고, 시간이 절약이 되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설명 듣고, 끼어야 하고, 그런 것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어제 본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다른 업체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시고, 구매하시면 합리적인 구입이 되실 겁니다.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심카드, esim 최근 가격, esim 상세 설명, 할인 사이트 정보(10%)

 

후쿠오카-심카드-가격

 

후쿠오카 5월 날씨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동남아도 그렇고, 한국도 그렇고 지구촌이 1년에 몇 개월은 이상 기온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쓰레기를 내 생활에서 줄이는 것을 생활화해야겠습니다. 감동이 있는 후쿠오카 여행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