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5월 날씨 기후, 옷 준비, 비 정보, 유심, 호텔, 항공권 가격

by 랑카위 여행 2023. 3. 17.
반응형

호치민 5월 날씨 기후 특징은 기온이 높고 건기 기간이 아니라 우기 기간의 시작입니다. 이달 여행을 위한 옷 준비, 비 강수량, 유심, 호텔, 항공권 가격과 1년의 기후도 알아보겠습니다. 호찌민은 1년 내내 여름 기후를 나타냅니다.

 

 

베트남 유심 구매,종류,가격과 베트남 그랩 사용법 및 주의사항 정리

베트남 유심 과 그랩 관련 정보 정리 베트남 유심 구입은 어디서? 베트남 유심 칩이 없으신 분은 여행 하실 때 공항에서 사시기를 권합니다. 따로 시내가서 사시는 분도 있는데, 여행 일정이 타

tripeditor.tistory.com

 

호치민 5월 날씨 기후 

1년 중에 기온이 가장 높은 달이 4월입니다. 다음이 5월입니다. 5월의 기후 자료는 해외, 국내외 유명 사이트 빙,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이 주로 활용하는 해외 기상 사이트 자료입니다. 매년 5월의 기후는 이것과 동일하지는 않지만, 이달의 기후가 대략 어떤지 이해하는데 유용합니다. 기온의 경우 매년 보통 1-2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오후 2-3시의 최고 기온은 매우 높지만, 저녁 최저 기온이 좀 낮습니다. 즉 일교차가 꽤 커서, 오후에는 덥지만, 저녁은 종종 선선할 때가 있습니다. 낮의 기온과 함께 최저 기온을 함께 보시고 이해하는 게 좋습니다. 강우일이 좀 많은데, 이걸로 판단하지 마시고, 비 데이터를 함께 보시겠습니다.

 

호치민 5월 날씨 기후

 

호치민 날씨, 월별 기후 

 

여행을 위해,  특정 기간만의 파악하기보다, 전반적인 기후 특성을 이해하면 좋습니다. 월별 기후, 자외선, 습도 등을 3분으로 잘 정리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호치민 월별 날씨 정리, 자외선, 습도, 비 일수 등

 

호치민 5월 날씨 비 정보 

보통 일정에서 비가 내리는 날이 있는지 없는지를 주로 보시는 분이 있습니다. 동남아 비 예보는 잘 맞지 않는 거 같습니다. 그만큼 기상 변동의 요소가 많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해서 월평균 강수량을 보시고 대략적인 이해를 하시는 걸 권합니다. , 살짝만 내릴 가능성이 있어도 비로 표시 합니다. 아래 강수량 데이터를 보시면, 약 200mm 정도로 일정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는 아닙니다. 오히려 시원하기도 합니다. 건기는 보통 11~4월까지로 잡습니다. 폭풍우 같은 비는 거의 없기 때문에 비는 일정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 그리고 비가 깨끗하고 금방 말라 그냥 개의치 않고 맞고 다니는 사람도 많습니다.  자료를 보시면 비의 양이 적은 우기입니다. 도시가 물에 잠기는 그런 일은  이달에 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비 때문에, 아침, 저녁이 선선해서 좋습니다. 

 

호치민 5월 비 정보

 

 

호치민 5월 옷 준비 

 

유튜브 영상의 습도, 기후 기온 자료와 비 정보를 통해, 이달의 여행 옷 준비는 어느 정도 그려졌을 거라 생각합니다. 좀 더 상세한 준비를 위해 영상, 사진 자료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외국인 호찌민 5월 여행 중, 이곳의 밤거리를 모습을 편집한 영상입니다. 옷 준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호찌민 낮과 밤의 모습입니다. 5월입니다. 여름옷차림 위주로 준비를 하시고, 이곳은 바다 투어가 없는 대신, 돌아다니면서 볼게 많습니다. 시원한 운동화가 좋고요. 비가 종종 내리기 때문에, 흰색 운동화는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산보다는 우비가 좋고요. 비가 갑자기 내려, 갑자기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는 그냥 가까운 카페에서 음료수 한잔 하시면서 느긋이 기다리는 것도 좋습니다. 최대한 느스한 옷이 좋습니다. 

 

 

호치민 5월 비 정보



호치민 습도

 

습도는 체감온도를 높이는 가장 큰 요인이기 때문에, 현지의 기온을 이해하는 데,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습도가 낮으면 덥 덥습니다. 가장 더운 4월부터 시작 5월부터 습도가 상승합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여름 기간보다는 낮습니다. 서울의 여름 습도보다는 낮게 느껴집니다. 

 

 

호치민 5월 습도

 

호치민 유심, esim 구매 정보 

이곳의 국제공항은 호찌민 국제공항이라고 하는데 국내서, 국제선 2개의 터미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제선 터미널에 내리시면, 여러 베트남 유심 판매처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여기서 많이 했는데, 이제 한국에서 준비를 하고 대부분 오십니다. 가격도 더 좋고, 문제가 생기면 문자로 금방 대응도 해주고, 특히 esim의 경우, 바코드만 받아, 전화에 입력하면, 새로운 심카드로 교체가 되어 매우 편합니다. 2023년 요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쉽게 여러 업체를 찾을 수 있으니, 밑이 정보와 2개 정도 더 살펴보고, 가장 합리적인 것을 카드 결제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배송을 해주기도 하고, 공항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하는 한국 해외 심카드 업체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매하고 오시면, 공항에서 그랩을 빨리 잡고, 호텔에 도착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습니다. 

 

싱가폴, 필리핀, 베트남 동남아시아 9개국 유심, esim 최근 가격, 할인 팁 (10%) 

 

베트남 유심 가격

 

 

5월 항공권 가격 

 

2023년 5월 항공권 가격 정보입니다. 인천 공항 출발 호치민 도착 편도입니다. 제가 이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5월초, 연휴 기간에 출발 비행기표 가격이 조금씩 오르고 있고, 7일 귀국하는 항공권 가격도 오르고 있습니다. 만약 이 기간 여행을 고려하고 있으시면, 최대한 빨리 구매해 주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호치민 5월 항공권 가격

 

 

호치민 호텔 가격 참조 

 

2023년 호찌민 호텔 가격 최근 현황입니다. 해외여행 중이라, 제가 머무는 곳의 통화로 나오네요, 각 숫자에 300원을 곱하시면 한화 가격입니다. 5월은 1월, 2월,  7월, 8월에 비해 여행자들의 방문이 적은 비수기입니다. 여기서는 low season이라고 하는데요. 항공, 숙박 가격이 좀 내려가는 경향이 있고, 가끔 프로모션 가격으로 빅 세일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달에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미리, 천천히 시간을 두고 챙겨 보시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호치민 호텔 가격



호치민 5월 날씨 한 낮의 기온은 높지만, 비가 종종 내려주고, 일교차가 있어, 한국의 한 여름보다는 덜 불쾌하고, 덜 더운가 같습니다. 또한 강수량이 너무 높지 않기 때문에, 비에 대한 부담은 너무 느낄 필요 없을 거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