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여행, 날씨 정보/호치민 날씨, 여행

호치민 9월 날씨 기후, 태풍, 비 정보, 복장, 심카드 할인, 숙소 가격 정보

by 랑카위 여행 2023. 7. 24.
반응형

호치민 9월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으로 비가 다른 달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주 내리지만, 그 덕택에 덜 더운 여름 기온을 보여줍니다. 우선, 전체 기후를 보겠습니다. 기후 특성을 이해하면, 안전한 여행에 많이 유리한 거 같습니다. 

 

 

 

 

 

 

호치민 9월 날씨 기후 

 

작년의 기온 기록입니다. 출처는 accurweather이라는 유명한 해외 날씨 정보 제공 사이트의 자료입니다. 전 세계 유명 사이트들이 여러 나라, 각 지역의 기후 정보를 제공할 때, 많이 인용하는 곳입니다. google, bing, yahoo 및 한국에서도 많이 인용합니다. 올해의 기후 데이터를 발표했으나, 요즘 화제가 되는 온도 상승 부분이 덜 적용되어 차라리 최근 기온 기록을 보고 준비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거 같아, 아래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최고 기온은 33-34도, 최저 기온은 23-26도 정도입니다. 위 영상의 기온과 기후 자료를 보면 과거에 비해 약 2도 정도 상승했습니다. 올해는 작년 기온보다 좀 더 기온이 상승하고, 강수량도 더 높을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기온 상승의 원인인 인류의 환경 파괴가 감소하기는커녕, 매년 더 악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물건과 배출되는 쓰레기양만 생각해도 쉽게 이해가 되실 거 같네요.  다음은 태풍, 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호찌민 유명 여행 필수 코스 상세 정보, Ho Chi min war museum, 

 

 

호치민 9월 날씨 기후

 

 

반응형

 

 

 

호치민 9월 태풍, 비 정보 

 

9월에는 거의 태풍 피해가 온 적이 없습니다. 다만 비가 집중적으로 2시간 넘게 내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때, 외곽 지역은 물에 좀 잠기는 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금방 복구기 되더군요. 시내 중심 쪽은 배수가 잘돼 그런 경우가 드뭅니다.  동남아 국가의 대부분은 1년이 크게 우기, 건기로 나뉘는 데, 기간, 강수량이 다 틀립니다. 1년에 3개월, 어떤 곳은 6개월, 9개월 정도인 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가 내리는 양도 다 틀립니다. 해서, 안전한 여행을 위해, 강수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기 기간도 비가 가장 많이 내리는 기간, 적게 내리는 기간 등, 양의 상중하가 있습니다. 이 정도는 이해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비는 중요한 부분이라, 보통 2 기관의 자료를 확인합니다. 매년, 강수량은 틀립니다. 해서, 한국, 일본은 비로 인한, 인력, 재난 피해가 크게 발생합니다. 예측이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저는 2-3개를 보고, 강수량의 범위를 파악하고 여행 준비를 합니다. 아래를 보면 9월에는 200~400미리 이하 정도로 이해하고 준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한국의 장마 기간 월평균이 보통 300~400미리 미만입니다. 한국은 장마 기간이 약 1주일 정도입니다. 

 

모두가 가는 쇼핑 코스 100년 전통 시장 벤탄 시장 상세 정보 

 

 

호치민 비 정보

 

 

호치민 9월 날씨 복장 

저는 여행 복장을 준비할 때, 3가지를 검토합니다. 기온, 습도, 비(강수량)입니다. 위 기후 영상을 보시면, 1년 내내 기온이 비슷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비슷한 복장입니다. 만약 호찌민을 방문한 적이 있다면, 그때, 옷을 그냥 챙기셔도 됩니다. 다만, 이 달은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하얀색 운동화보다, 짙은 색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내 중심은 여러 여행 코스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차보다, 걸어 다니면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볍고, 시원한 활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 우산보다는 우비가 더 편합니다. 아래 9월의 영상, 사진을 보시고 참고하시면 준비하는 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호치민 9월 날씨 복장

 

9월 여행 풍경 영상

 

 

호치민 9월 여행 날씨 풍경, 옷차림 참조 (과거 영상)

가이드의여행 - 여행! 천천히 걷는 것 | 호치민 9월 여행 날씨 풍경 (과거 영상)

tv.naver.com

 



심카드 할인 

베트남은 대표하는 2대 통신사가 있고, 그리고 중소 통신업체가 있습니다. 시내의 경우는 3위까지의 어떤 업체의 심카드를 구입해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과거에는 저는 1-2위 업체의 제품만 구입했습니다. 3위 업체의 제품은 잘 안터지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베트남 통신사 정보입니다. 

 

동남아 대표 열대 과일 종류 20종, 한방에서 말하는 보약이 되는, 독이 되는 과일 

 

 

올해 동남아 여행을 하면서, 3위 업체의 제품도 많이 썼는데, 이제 4G는 10년 이상이 되서, 기지국 숫자가 서로 비슷해진 거 같습니다. 이제는 5G에서 차이가 나지, 4G는 통신사 차이가 크지 않은 거 같습니다. 한국, SK, KT, LG 경우, 4G 서비스 품질은 비슷한 거 같습니다.  호찌민 공항에서 구입할 수 있는 데, 가격이 좀 높습니다. 이건 전 세계 공항의 공통부분입니다. 인천 공항도 비싸게 팝니다. 왜냐하면, 웛세가 세기 때문입니다. 청담동은 떡볶이도 비쌉니다.  월세 때문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한국에서 싸게 구입하십니다. 품질은 동일하고, 구매도 쉽고, 문제가 생기면, 한국어로 쉽게 해결되기 때문입니다. esim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더 싸고, 유심을 쓰지 않기 때문에, 환경에도 좋고, 품질은 같습니다. 아래, 요즘 가격입니다. 인터넷에 많은 비슷한 업체가 있으니,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동남아 심카드, e심 할인 팁 (10~15%), esim 장점, 설치 방법 

 

호치민 심카드 할인

 

 

호치민 숙소 가격 

 

호찌민 숙소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사이공 시대부터,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수도였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의 숙소가 있습니다. 특히, 시내 중심에 많습니다. 처음 이곳을 여행하신다면, 시내 중심에 숙소를 정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성비 좋은 호텔이 많고, 특히, 유명 여행 코스를 도보로 다니기 좋습니다. 최근 가격 정보입니다. 년 말에는 이곳의 신년 기간에는 가격이 좀 오르기도 합니다. 가격은 자주 변동이 있으니, 참고 가격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호치민 공항 교통, 환전, 유심 구매, 이용 팁 정보 (미리 알면, 도움이 되는 ) 

 

호치민 숙소 가격

 

 

호치민  9월 날씨 기후는 우기 기간이지만,  덜 덥고, 태풍이 없어, 조용한 여행을 보내고자 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거 같습니다.  이 달은 동남아 대부분의 국가와 지역이 우기 기간입니다. 

 

 

반응형

댓글